K
I
N
.
K
R

하나투어,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 캐릭터 육성 앱테크 ‘하나프렌즈’ 론칭

입력 : 2025.12.19 18:13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7f8861db783e4da58fe35eaa4e27cd74.jpg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당 시리즈의 인기 동물 캐릭터들을 향후 순차 공개하며, 콘텐츠와 플랫폼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용자는 하나투어 앱에서 미션 수행, 랜덤 뽑기 등 간단한 활동을 통해 보상 포인트인 '나뭇잎'을 획득할 수 있다. 모은 나뭇잎으로 캐릭터에게 간식을 주거나 함께 놀아주면 친밀도 레벨이 상승한다.


레벨업 시에는 복권형 아이템 '행운잎'이 지급되며, 당첨 결과에 따라 치킨, 커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식음료 기프티콘으로 교환 가능하다.


나뭇잎과 행운잎은 미니게임 ‘점핑하나’의 주간 보상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점핑하나는 버튼 두 개를 터치해 계단을 빠르게 올라가는 방식의 캐주얼 게임으로, 단순하지만 묘한 중독성을 갖춰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론칭은 자사 SNS 화제성을 앱으로 확장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탄탄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하나프렌즈가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kin@kin.kr
© 즐거운여행 & kin.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82666

여행 많이 본 기사

  1. 1하나투어 ‘현지투어플러스’ 736% 고속 성장… 자유여행 트렌드 변화 이끈다
  2. 2김포공항, 승용차·예약택시 전용 승차존 신설… 교통 혼잡 해소·보행 안전 강화 기대
  3. 3레고랜드 코리아, 연말 ‘빌드 투 기브’ 캠페인 진행… 하트 만들고 SNS 업로드하면 기부 동참
  4. 4아시아나항공, 겨울철 외투 보관 「코트룸 서비스」 개시
  5. 5하나투어X교보문고, 전문가 동반 테마 여행 공동 기획
  6. 6티웨이항공 2025년 3분기 화물 실적 역대 최고… 분기 첫 1만1천 톤 돌파
  7. 7KATA, 제34기(2025년도) 정기총회 성료
  8. 8모두투어, 2026년 설 황금연휴 맞이 ‘설 얼리버드’ 기획전 론칭
  9. 9KTX, 열차 출발 후에도 좌석 직접 변경 가능해졌다… 코레일톡에 셀프 좌석변경 서비스 도입
  10. 10라한호텔, 장난감 병정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명소’로 변신… 연말 호캉스 수요 급증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나투어,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 캐릭터 육성 앱테크 ‘하나프렌즈’ 론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