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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모아, 취리히 렌터카 예약 오픈… 한국인 밀착 서비스 제공
- 팀오투가 운영하는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는 스위스 지역의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제 카모아를 통해 스위스 취리히 공항의 차량을 예약할 수 있다. 카모아는 해외여행 증가에 따른 국내 항공사의 유럽 노선 확대에 맞춰 현지 렌터카 수요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물가가 높은 스위스의 경우 대중교통 요금이 한국보다 비싸다. 기차가 주 이동 수단인 스위스 여행에서 차량이 있다면 기차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라인 폭포와 치즈로 유명한 ‘아펜첼’과 아이거 북벽이 있는 ‘그린델발트’ 등 취리히 근방 도시들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카모아는 스위스 취리히 공항에 있는 허츠, 버젯, 알라모 등 주요 글로벌 렌터카 업체가 보유한 차량 정보를 제공한다. 아우디, BMW, 피아트, 푸조, 폭스바겐 등 다양한 유럽 브랜드 차량에 대해 경차부터 승합차까지 수요에 맞는 차종을 예약할 수 있다. 같은 모델에 대해서도 가격별로 비교해 볼 수 있어서 경제적이다. 해외 전담 고객 센터를 365일 운영하기 때문에 예약 전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며, 현지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해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국내 결제 수단을 통해 원화로 간편한 차량 예약도 가능하다. 카모아는 해외 렌터카 예약은 대부분 외산 플랫폼이 선점하고 있어 한국인 고객들이 원활한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구조라며, 국내 대표 플랫폼인 카모아는 한국인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여행을 돕기 위해 서비스를 더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모아는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31개국 총 207개 도시의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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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모아, 취리히 렌터카 예약 오픈… 한국인 밀착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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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알브이알, HELINOX CAFE BY TRVR 부산 오픈
-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티알브이알(TRVR)이 서울 이태원에 이어 부산 달맞이길에 카페를 오픈한다. 2010년에 시작된 티알브이알은 2018년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브랜드의 매력을 온전히 보여주는 동시에 브랜드의 안과 밖 사람들이 소통하는 공간으로서 카페를 함께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서울 이태원에 자리한 카페는 진하고 고소한 커피, 특유의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 남산의 정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루프톱으로 오픈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월 18일 부산에 오픈하는 카페 HELINOX CAFE BY TRVR은 바다를 마주한 달맞이길 중턱에 둥지를 틀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티알브이알의 부산 카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의 플래그십 스토어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부산(Helinox Creative Center 부산, 이하 HCC 부산) 4층에 있어 방문객들이 브랜드의 문화를 경험하고 여유의 시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한다. HCC 부산 1층부터 4층까지 이어진 중앙 원형 계단을 따라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며 올라가다 보면 4층에서 헬리녹스의 홈라인과 함께 카페를 만나볼 수 있고,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무드가 느껴지는 카페 공간에서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티알브이알만의 블렌딩 커피와 시그니처인 두툼한 쿠키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벚꽃이 흐르러지게 핀 달맞이길을 연상시키는 음료 달맞이(Dalmaji)와 헬리녹스와 만남을 기념하는 스모어 쿠키(S’more Cookie)를 부산에서 단독으로 맛볼 수 있다. 티알브이알은 꾸준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지역 고유의 매력이 담긴 메뉴를 선보이고, 부산 달맞이길을 중심으로 시즌 이벤트 및 브랜드가 지향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페 운영 및 더 자세한 내용은 티알브이알 공식 인스타그램(@cafe_trv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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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5일부터 돈의문박물관마을 상반기 개장
-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오는 3월 25일(토)부터 6월 24일(토)까지 총 5회의 ‘돈의문골목시장’을 진행한다. 상반기 ‘돈의문골목시장’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과 어린이날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의 특색있는 골목과 공간을 거닐며 다양한 상품과 놀거리를 만날 수 있는 즐길거리가 풍성한 시장이다. 문구·완구, 수공예품, 먹거리와 거리공연까지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다채로운 상품과 볼거리를 제공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놀이도 마련돼 있다. 또 4월 골목시장부터는 시민 판매자를 모집해 중고 장난감과 취미 용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시민이 판매자이자 구매자가 되는 양방향적인 시장으로 새대를 아우르고 시민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매 시장마다 서커스, 마술, 음악공연 등 가지각색의 문화공연이 진행되며 3월 25일(토)에는 넌버벌 저글링 퍼포먼스 공연 <더 해프닝 쇼>를 만날 수 있다. 오후 1시와 3시에 각각 30분씩 마을마당에서 공연한다. 3개 이상의 판매처에서 물품 구매 시 실크스크린으로 ‘돈의문골목시장’ 고유의 장바구니를 꾸미는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예술 체험활동도 하고 나만의 장바구니도 만드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SNS에 ‘돈의문골목시장’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지정된 골목 담벼락에서 자유로이 낙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분필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돈의문골목시장’과 더불어 한옥 예술 체험 ‘예술가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전통체험을 유료로 진행할 수 있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골목놀이도 상설 운영되어 윷놀이, 제기차기 등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미디어파사드 전시를 통해 이이남작가의 미디어 작품과 제8회 서울 29초 영화제 수상작을 볼 수 있으며 캐릭터를 활용한 일러스트 전시 ‘지금 여기, 서울에는 - 서울, 두 개의 시선’ 전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앞으로 ‘돈의문골목시장’을 같이 만들어 나갈 협력·대관 단체도 수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돈의문박물관마을 홈페이지(dmvillage.in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돈의문박물관마을 문화기획팀 (02-739-6995)으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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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5일부터 돈의문박물관마을 상반기 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