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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도, 21~22일 전담여행사 대상 초청홍보여행(팸투어) 추진
- 전라북도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전라북도 전담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해 체험‧체류형 전북 관광홍보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홍보여행(팸투어)은 전라북도만의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전담여행사 관계자가 직접 전북의 곳곳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답사 형태의 여행일정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북의 숨어있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도-유관기관-여행사 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점차 달라지고 있는 전북 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데 의견을 모았다. 행사 첫날인 21일은 ▶순창발효테마파크 ▶강천힐링스파 ▶쉴랜드 등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저녁에는 전라북도 관광자원 홍보 및 간담회를 통해 전북여행상품 기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도내 관광객 유치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첫날 마지막 일정으로 갖은 간담회 자리에서 천선미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북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2023년 국제행사(아태마스터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연계, 외래관광객 유치방안 등을 직접 소개하면서 전담여행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둘째날인 22일에는 ▶옥정호 요산공원 ▶붕어섬 ▶남원 모노레일 체험 후 전라북도 1박 2일 일정을 마무리 했다. 전라북도와 전담여행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협조체계를 구축해 관광자원 상품기획, 전방위 관광마케팅 등을 적극 추진해 실질적인 외래관광객 유치의 결실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천선미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라북도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개선사항을 직접 들으며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초청홍보여행(팸투어)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뜻을 모아 더 많은 관광객이 전북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에서는 지난 2월 전북관광 홍보 및 외래관광객 유치활성화, 전북관광상품 개발‧홍보를 위해 15개 전담여행사를 지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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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도, 21~22일 전담여행사 대상 초청홍보여행(팸투어)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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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의 봄’ 제주도·관광업계 함께 만든다
- 새 봄과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제주관광시장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내‧외 관광객 맞이 분야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마련하는 ‘제주관광 대도약을 위한 전략회의 및 실천 결의대회’를 22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개최했다. * (분야)관광, 숙박, 음식, 농어촌민박, 골프장, 렌터카, 전세버스, 크루즈, 해수욕장, 안전 등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제주 관광시장이 해외 직항노선 개설, 국제 크루즈 운항 재개, 국가별 여행제한 해제 등에 따른 해외관광객 증가로 회복세를 보일 전망이다. 제주도는 지난해 방역 해제 이후 역대 최대 내국인 관광객*이 전반적인 관광시장 성장세를 견인했으나,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일본과 동남아 등 해외여행 수요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내국인 관광객이 감소세를 보였다. 하지만 올해 3월부터 내국인 관광객이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16일 중국 시안을 시작으로 중국노선 재개와 국제 크루즈선 입항 등에 힘입어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오영훈 지사, 김희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제주도청 관광 관련 실·국장과 유관기관·단체 18곳*의 단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붙임 1 참조 이날 전략회의에서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 증가 등 관광수용 태세 △관광객 환대문화 서비스 및 인식 개선 △계층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 △미래관광 대비 신융합관광 확대 △탄소중립 관광실현 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 등을 점검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현 상황의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제주관광 관련 언론기사 사실 체크 및 대응, 국내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타 지자체 관광업계 간 협력체계 구축, 제주 신성장산업과 연계한 고부가가치 관광 상품 개발 등에 힘쓸 것을 강조했다. 오 지사는 “이번 달 내국인 관광객 증가 데이터를 제공했는데도 국내 관광객 감소와 비싼 물가로 제주관광이 위기라는 취지의 언론보도가 나왔다”면서 “제주관광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기사에 대해서는 근거가 명확한지 살피고 정확한 사실자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해외관광객뿐만 아니라 국내관광객 유치도 대단히 중요하다”며 “관광업계는 타 지자체와 교류 협력 강화방안을 고민하면서 국내관광객 유치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제주에서 추진하는 신성장사업인 도심항공교통(UAM), 그린수소, 민간항공우주산업 등과 연계한 새로운 고부가가치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관광단체 간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코로나 엔데믹 시대 제주관광 대도약을 위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10만 관광인 관광객 환대서비스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결의문에는 △친절과 청결, 안전과 안심 관광환경 조성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구축 △혁신적인 관광 상품 개발로 제주 관광산업 새로운 동력 발굴 △2025년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편 제주도는 민선8기 핵심공약과 연계한 ‘제4차 관광진흥계획’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제주관광 실현을 위한 정책 추진, 맞춤형 관광 상품 발굴 및 마케팅 지원, 온라인 홍보 마케팅 강화, 관광산업 디지털 기반 구축 등 관광사업체 역량강화, 제주 대표 관광콘텐츠 개발 및 육성 지원 등 세계적인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위생환경 조성‧점검 및 특별치안활동 추진 △제주 관광산업 고도화 △고유 문화예술자원 활용 관광브랜드 육성 △관광객 교통서비스 개선 △크루즈관광객 수용태세 추진 상황 점검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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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의 봄’ 제주도·관광업계 함께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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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여기가 바로 여행맛집!” 버스투어 이달부터 본격 운영
- 예산군이 3월부터 예산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 떠나는 ‘예산 버스투어’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 예산 버스투어는 예산의 다양한 관광지와 유적지, 문화재 등을 더욱 편안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예산군이 운영하는 관광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1일 1회, 신청자가 15명 이상일 경우 운영하며, 탑승 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대표 관광지를 풍부한 해설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운행노선은 오전 9시 30분 예산역을 출발해 △내포보부상촌 △수덕사 △예산황새공원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 △백종원거리(예산상설시장) 순으로 구성되며, 계절 및 기상 상황 등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된다. 탐방하는 관광명소 중 수덕사는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예산의 대표 관광명소이며, 백종원 거리에 자리한 예산상설시장은 최근 군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버스투어 이용 희망 관광객은 군청 문화관광 누리집(https://www.yesan.go.kr/tour.do) 또는 관광안내소(041-339-8930)로 문의 후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억눌렸던 여행수요가 정상화되면서 1일 코스로 군을 찾는 방문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버스투어를 통해 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편리한 교통편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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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여기가 바로 여행맛집!” 버스투어 이달부터 본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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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동에 가면 이건 꼭 먹어야해!!” 와인소금빵 인기
- K-와인의 선두주자, 충북 영동군에서 새롭게 개발된 시나브로제빵소의 와인소금빵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 와인소금빵은 영동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인홍)가 공모선정 후 추진중인‘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은 2년간 총 10억원의 예산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을 통해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하고 농촌체험 및 관광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농가형 와이너리 중 전국 최초로 HACCP인증을 받은 불휘농장의 품질좋은 와인을 재료로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최근 와인소금빵을 개발했다. 현재 레드와인소금빵과 화이트와인소금빵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들 소금빵들은 15cm 내외로 반죽에 와인을 첨가하여 발효하고 안데스산 펄소금을 뿌려 마무리한 형태로 만들어진다.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와인소금빵은 입소문을 타고 주변의 어린이집과 노인병원 등에서 단체주문으로 수요가 급증하여 이성옥 대표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영동군 심천면에 위치한 시나브로제빵소는 체험형 베이커리 형태로 운영돼 와인소금빵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어린이집이나 학교 선생님들의 체험프로그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불휘농장의 시나브로 와인과 함께 즐기면 더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기에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와인소금빵은 와인으로 유명한 영동의 새로운 지역 먹거리로 자리매김하여 영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먹는 즐거움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오늘날의 먹거리 문화는 단순히 음식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이 될 수 있음에 주목하고 관련 상품개발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에 지속적인 의견수렴과 연구로 영동이 가진 특징과 맛을 먹거리에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해 지역의 새로운 소득원을 확보하고, 농촌 위기와 문제의 해법을 찾는다는 구상이다. 농업기술센터 장인홍 소장은 “소통을 기반으로 영동군의 농특산물을 활용해 현재 다양한 먹거리 제품을 만들고 있다”라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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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동에 가면 이건 꼭 먹어야해!!” 와인소금빵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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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문화재단, ‘벚꽃길 버스킹’ 개최
- 원주문화재단은 다음 달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벚꽃길 버스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영서고등학교에서 금대초등학교까지 이어지는 벚꽃 명소인 원주천변 일원에서 진행된다. ‘봄 소풍’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버스킹에는 총 40팀이 참가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로컬푸드 먹거리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벚꽃길을 따라 각종 전시물을 게시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벚꽃길 구간별로 질서유지 요원 등을 배치해 인파 밀집을 예방하고 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상춘객이 불편 없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대비할 계획이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주차 공간이 협소한 현장 여건을 고려하여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벚꽃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봄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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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문화재단, ‘벚꽃길 버스킹’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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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지역 곳곳 여행하는‘시티투어버스’4월부터 운행
-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일상회복으로 본격화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양주 핵심 관광지를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를 오는 4월 1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 버스는 양주의 주요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편리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양주시가 운영하는 관광 서비스다. 양주 시티투어는 투어 방식에 따라 계절별, 테마별 코스를 순환하는 ‘코스투어’와 15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이 지역 문화관광시설 3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보는 ‘선택투어’로 운영된다. 외부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 교대역과 시청역에서 출발하는 투어버스는 양주 회암사지, 양주관아지, 장욱진·민복진미술관, 기산저수지 수변코스를 기본코스로 역사, 미술관, 박물관 등 테마별 당일코스로 운행한다. 특히 시는 민간시설과 협업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유가공공장인 서울우유 양주신공장 홍보관 견학을 신규 투어 코스로 개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다. 이밖에도 양주시 대표 축제인 회암사지 왕실축제와 양주 천일홍 축제 등 축제 기간에는 축제 특화 상품을 준비하고 있어 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어버스에는 전문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해 함께 코스를 돌며 양주의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스토리텔링 형식의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티투어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관광해설 중간에 진행되는 퀴즈를 통해 정답을 맞힌 탑승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시티투어를 타는 즐거움과 기대감을 증폭시킬 계획이다. 시티투어 버스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60회 운영하며 이용 요금은 1만원에서 1만 8천원으로 상품별로 상이하다. 투어 예약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투어(주) 홈페이지(www.korailtour.co.kr)를 확인하거나 코레일투어(주) 고객센터(☎1544-459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양주 시티투어 버스 운영을 통해 외부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주 관광 이미지 제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역사 문화 거점도시로서의 명성에 걸맞는 맞춤형 관광사업을 추진해 다채로운 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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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지역 곳곳 여행하는‘시티투어버스’4월부터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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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도자기축제 기념「제2회 전국사진촬영대회」개최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는 이천 도자기축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축제 홍보를 위하여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 기념, 제2회 전국 사진촬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4월 26일(수)부터 5월 7일(일)까지 진행되는 도자기축제는 행사기간 동안 전국 유명 사진작가들이 이천 예스파크를 방문해 다양한 사진 기록물을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국 사진촬영대회 본 행사 개막식은 2023년 4월 29일(토) 10시에 예스파크 행사장(신둔면 고척리 595-3 일원)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식전공연, 행사소개, 작품내용 안내(모델 연출작품 지도 및 안내 등)가 있을 예정이다. 참가비는 30,000원(중식, 출품료 포함)이고, 접수는 5월 29일까지 받고 있으며, 공개심사를 거쳐 금년 6월중에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장(정재문)은 “37회 째를 맞는 이번 이천도자기축제는 그 어느때 보다도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풍성한 최고의 축제”라며, “많은 관광객과 사진동호인들이 이천 예스파크를 찾아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소회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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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도자기축제 기념「제2회 전국사진촬영대회」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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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 25~26일 개최
- 설레는 봄을 맞아 천혜의 자연환경인 율하천 일원에서 장유3동 주민자치회와 율하발전협의회가 공동 주최˙주관으로 「제4회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9년부터 개최해오던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는 올해 4회차를 맞아 주민들에게 장유3동 율하천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벚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율하 카페거리 상권 활성화와 지역주민 참여를 통한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장유3동 주민자치회와 율하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 금번 행사는 ‘율하, 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율하천을 배경으로 만남교 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주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플리마켓, 어린이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만남교 광장 공연장에서는 3. 25.~ 26.(토˙일, 양일간) 지역 주민들의 태권도 시범, 댄스공연, 시민 버스킹 등이 이뤄지며 행사장에 방문한 아이들을 위한 소방안전 체험과 VR체험관 운영, 플라잉디스크 체험행사 등이 마련된다. 또한 지역 공예품, 친환경 제품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장유3동 주민들에게 따뜻한 봄을 맞아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만끽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축제를 준비하느라 애쓰신 주민자치회 및 율하발전협의회, 김해서부소방서 등 후원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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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 25~26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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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 온(溫)택트 챌린지, 함께 가는 화전여행 2탄
-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광수, 민간위원장·공복순)는 21일 ‘남해 온택트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노인들을 초청해 ‘함께 가는 화전여행’을 진행했다. 지역내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받고 있는 221명의 어르신들 중 거동이 가능한 고령의 어르신들을 우선순위로 초청했다. 이번 여행은 ‘설리 스카이워크’에서부터 물미해안도로를 거쳐 독일마을 남해파독전시관, 남해각까지 이어졌다. 남해대교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남해각을 방문한 어르신들은 올해 50년 생일을 맞이한 남해대교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공복순 위원장은 “유채꽃이 피고 남해가 꽃밭으로 변하고 있는 봄날 어르신들을 화전여행으로 모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수 남면장은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을 통하여 활력을 찾으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4월부터 새롭게 펼칠 예정인 ‘봄 뜰 경로당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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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 온(溫)택트 챌린지, 함께 가는 화전여행 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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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기업회의 유치 마케팅 재시동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3.22(수)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기업회의 유치 활성화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사는 코로나 이후 기업체 회의 수요 증가 및 외국인 비즈니스 투어 시장 확대에 대비해 VIP 의전 관광 및 기업회의 행사를 전문으로 담당하는 코스모진여행사와 손잡고 해외 바이어 초청 수요가 있는 30여 개의 국내외 기업들을 초청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공사는 기업회의 인센티브 지원제도와 코리아 유니크베뉴 기업회의 맞춤형 회의시설을 소개하고, 코스모진여행사에서는 글로벌 의전 시 필요한 에티켓, 대표적인 한국관광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슬람문화와 신중동 전략’ 특별 강연, 쉐프가 진행하는 ‘막걸리 디저트 체험’, ‘VIP 전담 가이드와 함께하는 덕수궁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참여기업 담당자 간의 네트워킹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 권종술 MICE실장은 “세계비즈니스여행협회(GBTA)에 따르면 올해 비즈니스 여행은 일반 순수여행보다 회복이 빠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국내외 기업과의 직접적인 교류 확대를 통해 기업회의 수요 발굴 및 한국 유치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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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기업회의 유치 마케팅 재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