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5-28(목)
 

 

Thumbnailcsbasw.jpg

사진 = 속초시 제공

 

속초시가 청년과 여성의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몰 조성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속초 청년몰「갯배St」개장식을 오는 4월 24일(금)에 개최한다.

 

 청년몰 조성사업은 2018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과거 속초경제의 중심이었던 구)속초수협의 역사성을 살려 건물 구조보강과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속초 청년몰「갯배St」조성을 완료 하였다.
 

 조성된 청년몰에는 20명의 청년상인을 선정하여 20개 점포에 해산물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코너 14개소와 속초시기념품, 가죽공예, 도자기, 피규어 등을 전시·판매하는 공방코너 6개소가 입점하였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로 매주 수요일은 휴무로 운영된다.
 

 속초 청년몰「갯배St」는 전통시장 내에 조성되어 있는 기존 청년몰들과는 다르게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중 하나인 속초‘갯배’ 바로 옆에 위치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주변의 아바이마을, 관광수산시장 등 주요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야간에는 최근 LED조명 시설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청초호 설악대교 야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청년몰「갯배St」복합문화공간이 도심속 관광중심지로 새롭게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과거 속초경제의 심장이었던 구)속초수협 자리에서 속초의 오래된 미래, 속초 청년몰「갯배St」가 속초 경제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여 국가대표 관광도시 속초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66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속초의‘오래된 미래 ’청년몰 「갯배St」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