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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2030 겨냥 인플루언서 SNS 홍보 강화…겨울 감성 관광도시 이미지 확산 박차

입력 : 2025.12.05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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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겨울 관광 성수기를 맞아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한 인플루언서 협업 SNS 홍보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겨울 감성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태백시는 실시간 공유와 감성 중심의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여행·겨울 스포츠 분야 인플루언서 2명과 협업해 새로운 시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콘텐츠는 태백의 청량한 겨울 풍경과 주요 관광지를 보다 감각적이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촬영은 최근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돼 새로운 야경 명소로 떠오른 황부자며느리공원과 통리탄탄파크, 황지연못 등 태백의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겨울빛과 조명이 어우러진 야간 산책 코스, 계절 체험형 관광 요소, 청량한 겨울 공기를 담은 영상이 제작되며, 오는 12월 중순부터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태백시는 이번 협업이 특히 2030 세대에게 강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전달하는 현장감 있는 콘텐츠는 태백 관광 명소를 빠르게 확산시키는 효과적인 홍보 수단으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지금의 여행 트렌드는 감성·경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어 인플루언서 협업은 태백의 매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이라며 “이번 콘텐츠 공개를 계기로 겨울 태백의 감성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올해도 사계절을 아우르는 SNS 홍보 전략을 지속해 왔다. 봄·여름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2025 태백 가을 영상 공모전’ 등 계절별 특색을 반영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아왔다.


시는 앞으로도 계절별 대표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기반 홍보를 강화해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사계절 관광도시 태백’이라는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동훈 기자 kin@ki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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