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2-05(목)
 

 

영천시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2일부터 관광 지원금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체 관광객 유치 확대와 철도 이용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영천시는 여행업 등록 업체를 대상으로 단체 관광객을 유치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원해 지역 상권과 연계한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당일 관광과 숙박 관광으로 구분되며 관광 형태에 따라 차등 지원이 이뤄진다.


단체 관광 인센티브의 경우 당일 관광은 버스 1대당 10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된다. 숙박 관광은 1인 1박 기준으로 2만 원에서 3만 원까지 지원돼 체류형 관광 상품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영천시는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 유입 확대를 위해 철도 연계 관광지원금 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해당 사업을 통해 관외 관광객이 철도를 이용할 경우 1인당 교통비와 체험비로 최대 5만 원, 숙박비로는 2만 원까지 지원해 철도 기반 관광 수요 창출에 나선다.


영천시는 최근 KTX 이음 증편으로 철도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철도와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과 단체 관광객 유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 관광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관광 지원금 사업의 세부 지원 조건과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천시는 이번 사업이 관광객 유입은 물론 지역 소비 확대와 관광 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IN.KR 2026-02-06 08:10:01
태그

전체댓글 0

  • 134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천시 관광 지원금 본격 시행 단체 관광과 철도 연계 관광 활성화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