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2-11(목)
 

 

올해 대한항공을 이용한 승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해외 도시는 일본 도쿄로 조사됐다. 대한항공이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2025년 연말결산 자료에 따르면 한국발 국제선 승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해외 도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쿄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오사카와 후쿠오카가 2위와 3위를 기록해 상위권을 일본 주요 도시가 모두 차지했다. 동남아시아 여행지 가운데서는 방콕이 4위에 올랐다.


올해는 중국 노선의 급격한 증가세가 뚜렷하게 나타난 것도 특징이다. 상하이 방문 승객이 지난해보다 12만 8천 명 늘어나 중국 도시 중 가장 큰 증가 폭을 보였으며 베이징 방문객은 7만 1천 명 증가했고 칭다오도 6만 3천 명 증가해 중국 노선 수요 회복세가 확고해졌음을 보여줬다. 대한항공은 올해 총 1649만 명의 승객을 수송했으며 운항 거리는 2억 8천만 킬로미터로 집계됐다. 이는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 약 56만 번을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연령대별로 보면 전체 승객 중 30대와 40대의 비율이 40퍼센트로 가장 높았으며 50대와 60대는 30퍼센트 10대와 20대는 21퍼센트를 차지했다. 전체 승객 가운데 외국인의 비율은 35퍼센트였고 그중 미국과 중국 국적 승객이 각각 24퍼센트로 가장 큰 비중을 보였다. 올해 대한항공을 가장 많이 이용한 승객은 총 216회 탑승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승무원의 도움을 받아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는 5192명이었다. 반려동물의 해외 이동도 꾸준히 증가해 올해 총 3만 1818마리가 대한항공 항공기를 이용했다.


올해는 대한항공이 새로운 CI와 항공기 도장을 선보인 의미 있는 해이기도 하다. 새 디자인이 적용된 항공기는 현재까지 34대이며 재도장 과정을 담은 숏폼 영상은 대한항공 SNS 게시물 가운데 좋아요 수 2위를 기록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대한항공 라운지는 올해 총 131만 6천 명의 방문객을 기록했으며 8월 리뉴얼 오픈 이후에는 34만 2천 명이 이용했다. 새 라운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셰프가 즉석에서 조리해 제공하는 피자로 나타났다.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에서도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프레스티지석 승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메뉴는 낙지볶음과 백반이었으며 이어 제육쌈밥과 로즈메리 소스 소고기 스테이크가 뒤를 이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배급한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가 가장 많이 시청됐고 드라마는 tvN 선재 업고 튀어 예능은 MBC 나 혼자 산다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마일리지 사용 현황도 주목할 만하다. 1만 마일 이하 사용처 가운데에서는 항공권 금액 일부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캐시 앤 마일즈가 37퍼센트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으며 두 번째로 많은 비중은 대한항공 로고 상품을 판매하는 KE 디자인 스토어였다. 해당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구매된 마일리지 상품은 TWB 페이스 타월이었다.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사용 또한 크게 증가해 올해에만 3만 6천 장이 주고받았으며 한 사람이 기프트카드를 71차례 구매한 사례도 있었다.


대한항공의 이번 연말결산은 2025년 1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국제선 탑승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됐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N.KR 2025-12-12 18:4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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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2025 연말결산 발표 일본 도쿄가 올해 최다 방문 도시로 2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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