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2-18(목)
 

거창군청 로비 거복이와사각이 (1).jpg

 

거창군이 관광캐릭터 거복이와 사각이 조형물을 군청 1층 로비에 설치하고 방문객을 위한 새로운 볼거리 제공과 함께 2026 거창 방문의 해 홍보에 나섰다.


이번에 설치된 조형물은 높이 1.5미터의 거복이와 1.3미터의 사각이로 거창 방문을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밝고 친근한 이미지로 제작됐다. 귀여운 외형과 선명한 색감으로 군청을 찾는 민원인과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며 자연스럽게 사진 촬영으로 이어지고 있다. 조형물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형태로 조성돼 군청 공간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이번 조형물은 이동이 가능한 구조로 제작돼 향후 지역 축제나 각종 관광 행사 현장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이를 통해 관광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홍보 콘텐츠를 다양한 현장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관광캐릭터 거복이는 거창의 복덩이라는 의미를 담아 대표 관광지인 수승대의 거북바위를 모티브로 개발됐다. 여행배낭을 형상화한 등껍질을 표현해 여행과 관광의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사각이는 거창 사과의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이미지를 의인화한 캐릭터로 지역 특산물을 친근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두 캐릭터는 거창 곳곳을 여행하며 관광 정보를 전하는 설정으로 제작됐다.


거창군은 캐릭터 개발 이후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으며 현재 상표권 출원 절차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열쇠고리 인형 손수건 마그넷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제작해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형물 설치를 계기로 거복이와 사각이를 활용한 관광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2026 거창 방문의 해를 앞두고 거창 관광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군은 앞으로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 요소를 확대해 관광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KIN.KR 2025-12-19 00:30:5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31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 관광캐릭터 거복이 사각이 군청 로비서 방문객 맞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