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2-09(월)
 

20260209024611205_oDGoQQ.jpg

 

산청군이 2월부터 동의보감촌 내에 산청군 관광캐릭터 산 너머 친구들 굿즈샵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굿즈샵은 캐릭터 굿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관광캐릭터를 활용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산청축제관광재단이 운영을 맡아 추진한다.


굿즈샵은 동의보감촌을 찾는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산청의 관광캐릭터를 접하고 기념품으로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매장에서는 인형과 키링을 비롯해 후드티 볼펜 달력 등 총 54종의 다양한 산 너머 친구들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산청군은 굿즈샵 운영을 알리기 위해 지난 1월 1일부터 2월 8일까지 산청군 관광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애 캐릭터 뽑기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산 너머 친구들 굿즈샵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굿즈샵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굿즈샵은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이며 설 연휴에는 설 당일만 휴무한다. 산청군은 운영 초기부터 방문객 편의와 체험 요소를 강화해 캐릭터 팬층은 물론 일반 관광객의 관심도 함께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굿즈샵 운영을 계기로 관광캐릭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과 이벤트 운영을 이어가 관광캐릭터에 관심 있는 방문객과 팬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관광 홍보 효과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 너머 친구들은 지난해 대한민국 지자체 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11월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는 등 대외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오고 있다.

KIN.KR 2026-02-10 08:15:21
태그

전체댓글 0

  • 946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청군 동의보감촌에 관광캐릭터 산 너머 친구들 굿즈샵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