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5-30(토)

여행
Home >  여행  >  여행사

  • 클룩, 신규 등록 한국 여행상품 5배 증가
    사진 = 클룩테크놀러지 제공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글로벌 지역별로 국내 여행상품과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여 코로나19 시대 여행의 ‘뉴 노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도 증가, 글로벌 공통적 4월 클룩의 전 세계 내부 검색 자료에 따르면 자국 내 즐길 거리를 검색한 비율은 평균 6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현재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국내 즐길 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국내 여행상품 큐레이션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도, 서울, 부산, 강원도 등 클룩에 신규 등록된 국내 액티비티의 수는 4~5월 두 달간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은 국내 액티비티를 큐레이션하여 시범 운영한 결과 4월 기준 한국인들의 국내 상품의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한국 제외 아시아지역,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클룩 홈(Klook Home)’ 론칭 한국과는 달리 이동제한령으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14개 시장에서는 클룩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클룩 홈(Klook Home)을 선보였다.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준비물을 배송해주는 DIY 패키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랜선 여행이 가능한 버추얼 인터랙티브 투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클룩 파트너스 허브, 클룩 아카데미 출시 예정 클룩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디지털 기술 도입을 고민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클룩 파트너스 허브(Klook Partners Hub)와 클룩 아카데미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파트너사들을 위한 온라인 리소스 센터 클룩 파트너스 허브에서는 최신 여행업계의 기술 트렌드와 클룩 플랫폼 업데이트 내용을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다. 클룩 아카데미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운영을 위한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추후에는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스마트 관광 시대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클룩의 스티븐 백(Steven Baek) 한국 마케팅 디렉터는 “코로나19로 지금은 다소 주춤할 수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수요는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국내 지역의 특색 있는 상품들을 발굴하고 추후 국내를 여행하는 해외 관광객들도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30
  • 야놀자,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 신규 오픈
    사진 = 야놀자 제공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특급호텔 전용 카테고리 ‘프리미엄 호텔’을 신규 오픈했다.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에서는 야놀자가 보유한 4∙5성급 호텔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등 전문 기관에서 인증 받은 호텔들로, 국내 특급호텔 전체의 93% 달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쉐라톤 그랜드 인천,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등 전국 인기 특급호텔도 새롭게 선보인다. 프리미엄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획전과 정보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갓심비 호텔 특가’ 기획전에서는 전국 4 5성급 호텔 158개를 최대 90% 할인가로 예약 가능하다. 또한, 야놀자가 자체 발행하는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을 통해 인기 특급호텔을 추천하고, 특급호텔에서 제공하는 이색 레저 등 이용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프리미어 콜렉션은 매주 화요일 발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가영 야놀자 호텔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심하고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숙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특급호텔 전용 메뉴를 신설하고 국내 특급호텔 상품을 대거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여행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28
  • 야놀자, 신규 리워드 시스템 ‘야놀자 코인’ 론칭
      – 밀크코인으로 교환하면 밀크파트너스 제휴사 서비스 이용…하반기에는 야놀자 포인트로도 교환 – 론칭 기념 레저 및 티켓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 5% 야놀자 코인으로 지급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신규 리워드 시스템 ‘야놀자 코인’을 론칭했다. 오늘부터 야놀자 앱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야놀자 코인으로 적립할 수 있다. 기존 야놀자 포인트와 달리, 블록체인 기반의 여행 여가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의 코인으로 교환해 밀크파트너스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반기 중 야놀자 포인트로의 교환 기능이 추가되면 야놀자의 숙박, 레저, 교통 상품 구매 시에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야놀자 코인 신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월 30일(수)까지 앱에서 결제한 레저 및 티켓 상품 금액의 5%를 야놀자 코인으로 제공한다. 코인은 상품 이용 다음 날 자동 적립되며, 밀크 앱 계정이 연동된 야놀자 회원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밀크 연동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다음 달 21일(일)까지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 3회 이상 예약 시 20 밀크코인을, 올해 말까지 야놀자 상품 첫 결제 시 10 밀크코인을 제공한다. 밀크코인은 야놀자 계정과 연동된 밀크 계정으로 자동 지급된다. 강석환 야놀자 마케팅전략유닛장은 “야놀자 코인을 활용해 국내 대표 여가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야놀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야놀자를 통해 합리적인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선도적인 리워드 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밀크파트너스의 파트너사로 합류한 야놀자는 지난 4월부터 앱에서 밀크 서비스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밀크 회원 계정을 야놀자 앱에 등록하면 야놀자 코인과 밀크코인 간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 여행
    • 여행사
    2020-05-20

실시간 여행사 기사

  • 클룩, 신규 등록 한국 여행상품 5배 증가
    사진 = 클룩테크놀러지 제공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글로벌 지역별로 국내 여행상품과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여 코로나19 시대 여행의 ‘뉴 노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도 증가, 글로벌 공통적 4월 클룩의 전 세계 내부 검색 자료에 따르면 자국 내 즐길 거리를 검색한 비율은 평균 6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현재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국내 즐길 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국내 여행상품 큐레이션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도, 서울, 부산, 강원도 등 클룩에 신규 등록된 국내 액티비티의 수는 4~5월 두 달간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은 국내 액티비티를 큐레이션하여 시범 운영한 결과 4월 기준 한국인들의 국내 상품의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한국 제외 아시아지역,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클룩 홈(Klook Home)’ 론칭 한국과는 달리 이동제한령으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14개 시장에서는 클룩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클룩 홈(Klook Home)을 선보였다.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준비물을 배송해주는 DIY 패키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랜선 여행이 가능한 버추얼 인터랙티브 투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클룩 파트너스 허브, 클룩 아카데미 출시 예정 클룩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디지털 기술 도입을 고민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클룩 파트너스 허브(Klook Partners Hub)와 클룩 아카데미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파트너사들을 위한 온라인 리소스 센터 클룩 파트너스 허브에서는 최신 여행업계의 기술 트렌드와 클룩 플랫폼 업데이트 내용을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다. 클룩 아카데미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운영을 위한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추후에는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스마트 관광 시대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클룩의 스티븐 백(Steven Baek) 한국 마케팅 디렉터는 “코로나19로 지금은 다소 주춤할 수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수요는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국내 지역의 특색 있는 상품들을 발굴하고 추후 국내를 여행하는 해외 관광객들도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30
  • 야놀자,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 신규 오픈
    사진 = 야놀자 제공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특급호텔 전용 카테고리 ‘프리미엄 호텔’을 신규 오픈했다.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에서는 야놀자가 보유한 4∙5성급 호텔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등 전문 기관에서 인증 받은 호텔들로, 국내 특급호텔 전체의 93% 달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쉐라톤 그랜드 인천,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등 전국 인기 특급호텔도 새롭게 선보인다. 프리미엄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획전과 정보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갓심비 호텔 특가’ 기획전에서는 전국 4 5성급 호텔 158개를 최대 90% 할인가로 예약 가능하다. 또한, 야놀자가 자체 발행하는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을 통해 인기 특급호텔을 추천하고, 특급호텔에서 제공하는 이색 레저 등 이용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프리미어 콜렉션은 매주 화요일 발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가영 야놀자 호텔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심하고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숙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특급호텔 전용 메뉴를 신설하고 국내 특급호텔 상품을 대거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여행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28
  • 야놀자, 신규 리워드 시스템 ‘야놀자 코인’ 론칭
      – 밀크코인으로 교환하면 밀크파트너스 제휴사 서비스 이용…하반기에는 야놀자 포인트로도 교환 – 론칭 기념 레저 및 티켓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 5% 야놀자 코인으로 지급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신규 리워드 시스템 ‘야놀자 코인’을 론칭했다. 오늘부터 야놀자 앱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야놀자 코인으로 적립할 수 있다. 기존 야놀자 포인트와 달리, 블록체인 기반의 여행 여가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의 코인으로 교환해 밀크파트너스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반기 중 야놀자 포인트로의 교환 기능이 추가되면 야놀자의 숙박, 레저, 교통 상품 구매 시에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야놀자 코인 신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월 30일(수)까지 앱에서 결제한 레저 및 티켓 상품 금액의 5%를 야놀자 코인으로 제공한다. 코인은 상품 이용 다음 날 자동 적립되며, 밀크 앱 계정이 연동된 야놀자 회원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밀크 연동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다음 달 21일(일)까지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 3회 이상 예약 시 20 밀크코인을, 올해 말까지 야놀자 상품 첫 결제 시 10 밀크코인을 제공한다. 밀크코인은 야놀자 계정과 연동된 밀크 계정으로 자동 지급된다. 강석환 야놀자 마케팅전략유닛장은 “야놀자 코인을 활용해 국내 대표 여가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야놀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야놀자를 통해 합리적인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선도적인 리워드 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밀크파트너스의 파트너사로 합류한 야놀자는 지난 4월부터 앱에서 밀크 서비스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밀크 회원 계정을 야놀자 앱에 등록하면 야놀자 코인과 밀크코인 간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 여행
    • 여행사
    2020-05-20
  • 야놀자, 신규 카테고리 ‘아이야놀자’ 오픈
    사진 = 야놀자 제공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신규 카테고리 ‘아이야놀자’를 오픈한다. 오늘 오후 1시부터 야놀자 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야놀자’는 아동 동반 여행객에 특화된 메뉴다. 기존에는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확인해야 했던 키즈 숙박과 레저 상품을 하나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키즈 풀빌라와 호텔 등 키즈 특화 숙소부터 키즈 카페와 체험 프로그램 등 실내외 레저까지 한 곳에서 예약 가능하다. 유아 동반 가족도 여가를 쉽게 계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매주 발행되는 ‘패밀리야놀자’ 콘텐츠를 통해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위생 수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국내 인기 여행 코스 정보와 합리적인 가격의 키즈 여가 상품을 제안하는 기획전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강석환 야놀자 마케팅전략유닛장은 “가족 친화적인 여가 상품과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해 아이 동반 가족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장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여행 상품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가족 여행객의 증가와 키즈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맞춰 키즈 대상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 중이다. 이를 위해 올해 초에는 국내 최대 어린이 실내놀이터기업 플레이타임그룹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제휴상품 개발 및 판매, 온라인 판매 채널 다각화, 공동 마케팅 및 홍보 등 키즈 레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19
  • 에어비앤비, 한국관광공사와 코로나19 예방 위한 청결관리 가이드 배포
    사진 = 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숙소 소독방법 등 청결 및 안전관리 방안이 담긴 ‘숙소 안전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배포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해 숙박 사업자와 이용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여행을 촉진시킨다는 취지다. 숙소 안전 가이드라인은 숙소에서 꼭 지켜야 하는 필수 안전 수칙을 담고 있는 지침서로, 청결 관리방안을 포함해 숙소 내 필수 안전설비, 상황별 대처방법, 숙소 예약 전·후 확인해야하는 안전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청결 관리방안은 에어비앤비가 미국 공중보건국 최고운영책임자(Surgeon General) 출신의 비벡 머시(Vivek Murthy) 박사의 자문 등을 거쳐 최근 제작한 ‘청결 강화 프로그램’의 내용을 바탕으로 관광공사와 함께 제작했다. 청소 10계명과 살균청소 항목 리스트가 포함되어 있는 청결 관리방안은 한 페이지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숙박 사업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또한 숙박 사업자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에어비앤비 자체 소통채널을 활용해 숙소 안전 가이드라인의 홍보에 나서며 관광공사의 캠페인에 적극 참여한다. 숙소 안전 가이드라인에 담긴 청결 관리방안보다 더 자세한 지침을 이용해 숙소를 관리하려는 숙박 사업자는 에어비앤비가 마련한 청결 강화 가이드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의 청결 강화 가이드는 에어비앤비 웹사이트의 ‘자료센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매니저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업계에서는 많은 사람들과 마주치지 않고,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돼 집처럼 편안하고 독립된 공간이 주목받고 있다”며 “에어비앤비는 개별 호스트의 세심한 서비스라는 최대 장점을 살리면서도 관광공사와 함께 협력해 청결한 숙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18
  • 야놀자, 2020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0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를 분석, 발표했다. 황금연휴 기간(4월 30일-5월 5일, 총 6일)의 실제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사한 결과, 국내 숙소 이용 건수는 지난해 연휴기간(19년 5월 1일-6일, 총 6일) 대비 48.9% 증가했다. 반면, 해외 숙소 이용 건수는 사실상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지면서 90.3% 감소했다. 일자 별 숙박 이용률은 4월 30일(21.9%)이 가장 높았고, 이어 5월 2일(21.4%), 5월 1일(21.3%) 순으로 연휴 초반 여행객이 집중되는 현상을 보였다. 긴 연휴기간 중 국내 여러 지역을 단기 여행으로 즐기는 사례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역별로는 경기도(18.2%)와 서울(17.9%)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자차로 이동 가능한 수도권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5위였던 강원도(9.5%)는 3위로 올라섰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강화에 따라, 국내 대표 청정지역 중 하나인 강원도가 약진한 것으로 분석된다. 숙소 유형별로는 펜션(265.2%)의 이용 건수가 지난해 연휴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상대적으로 인구 밀집도가 낮은 독채형 숙소가 많고, 자연스레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할 수 있어 여행객들의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호텔(191.5%), 게스트하우스(117.9%) 순으로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펜캉스(펜션에서 즐기는 바캉스) 트렌드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상화에 힘입어 강세를 보임과 동시에 수도권 지역 호캉스 수요도 서서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개인의 위생과 안전을 지키면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11
  • KKday, ‘방구석 대만맛 여행 챌린지’ 주제로 대만 기념품 직배송 서비스 오픈
    사진 = KKday 제공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KKday가 ‘방구석 대만맛 여행 챌린지’를 주제로 대만 대표 기념품에 대한 직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 관광객들에게 늘 인기 있는 대만 대표 디저트, 유명 레스토랑에서 출시한 인스턴트 라면 등 총 6종 상품에 대한 직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대만 여행시 여행객들이 줄서서 구매한다는 대표 간식 파인애플 케이크 펑리수는 물론 짭짤한 크래커 양 사이에 달달한 누가를 넣은 단짠단짠의 대표 디저트 누가 크래커, 촉촉하고 쫀득한 식감의 망고젤리, 유명 키키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비빔라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직배송 서비스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여행 중 경험했던 미각의 즐거움으로나마 지난 여행을 추억해보자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KKday 회원이면 누구나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KKday 이용 방식 그대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kkday.com/ko/promo/best-souvenir-n-must-visit-spots-in-korea)에서 확인 가능하다. KKday는 어려워진 해외여행 대신 방구석 대만맛 여행챌린지를 통해 지난 여행을 추억하는 즐거움을 느끼기 바란다. 대만 기념품을 시작으로 다른 해외지역의 기념품 직배송 상품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KKday는 여행을 떠나기 위해 필요한 투어&액티비티를 빠르고 손쉽게 검색 및 예약할 수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이다. 와이파이, 유심, 교통패스, 입장권, 데이투어, 이색체험 등 전 세계 500개 도시, 2만여 개의 현지투어&액티비티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KKday는 2015년 설립 이래 매년 두자리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LINE 벤처스, 알리바바 대만 창업자 펀드, CIDB 캐피탈 그룹, 몽크 힐 벤처스 등과 같은 유수의 투자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11
  •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총장 정상근)이 오는 18일(월)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60세 이상 액티브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의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한국의 인구 추세에 따라, 시니어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 경험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과정은 7주에 걸쳐 여행전문가의 실시간 멘토링과 수강생 단체 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맞춤형 국내 여행 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여행을 다녀온 후 결과도 공유한다. 강사진으로는 임택 여행작가, 오재철 사진작가, 이종원 여행작가협회 감사, 정상근 여행대학 총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60세 이상(1961년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동기, 참여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별 30명 등 총 12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18일(월) 오후 6시까지 꿈꾸는 여행자 홈페이지 (seniordream.org)를 통해 가능하며, 합격자는 22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졸업여행을 포함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개강일은 서울 7기와 8기 각각 5월 25일(월), 26일(화), 전주 2기 27일(수), 대전 2기 29일(금)이다. 한편,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지난해 수강생 모집 당시 평균 11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여행대학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말까지 지역은 8 곳으로, 총 모집 인원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360명으로 늘리는 등 규모를 대폭 확대한다. 다음 교육 과정은 오는 6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정상근 여행대학 총장은 “지난해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모집 지역을 대폭 확대해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가깝고 안전한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만큼, 시니어들이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4년 설립된 여행대학은 성숙한 여행문화를 전파하고, 여행가를 양성하는 소셜 플랫폼이다. 전문 여행가들이 자유롭게 강의를 개설하고 수강생들이 원하는 강의를 신청해 듣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금까지 총 500회 이상 강의를 진행, 3천6백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최근에는 야놀자의 신개념 숙박 브랜드 ‘헤이’, 소셜액티비티 서비스 ‘프립’ 등과 협업해 일반인들이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는 1박 2일 버스트립, 원데이클래스 등을 활발히 개설하고 있다.
    • 여행
    • 여행사
    2020-05-09
  • 플래닛월드투어 “코로나 중단된 해외여행, 스마트폰으로 즐기자”
    사진 = 플래닛월드투어 제공   지역 전문 여행사 네트워크 플래닛월드투어(대표 한재철)이 코로나19 사태로 세계 여행 시장이 정지돼 답답한 여행자들을 위해 한민족 최초로 세계일주를 했던 개화기 여성 나혜석의 여행코스를 정리해 플래닛월드투어에서 개발한 위치 기반 여행코스 공유 앱 ‘포틀라스(PHOTLAS)’를 통해 공유한다. 나혜석은 여성으로는 최초로 일본 유학을 떠났으며 파리에 유학한 최초의 한인 여성 서양화가로도 유명하다. 개화기 언론인, 사회운동가 등 다양한 활동을 했던 그는 일제강점기 남편을 따라 기차로 1927년 6월 9일 부산 출발 경성(서울) 신의주를 거처 압록강을 넘어 만주철도로를 이용해 시베리아횡단 열차로 유럽에 도착했으며, 유람선으로 프랑스에서 영국, 스페인, 다시 프랑스를 거처 유람선으로 대서양 넘어 미국 뉴욕에 도착했다. 이어 기차로 미국을 횡단하며 나이아가라폭포, 시카고 등 주요 도시를 거처 샌프란시스코에 도착, 유람선으로 하와이, 일본 동경을 거처 1929년 3월 12일 배로 부산에 도착하기까지 1년 8개월 23일간 세계일주를 했다. 그 이전에도 서양이나 미국을 방문했던 한인 인사들은 여럿이 있으나 나혜석처럼 다양한 교통편으로 온전히 지구를 한바퀴 돌았던 여행자는 지금까지도 찾기 어렵다. 플래닛월드투어에서는 그의 글을 모아 출판한 ‘조선여성 첫 세계일주기(출판사 가갸날)’에 나오는 방문했던 주요 도시들과 장소를 직접 촬영 사진과 자료사진으로 여행코스로 재구성해 자사에서 개발한 위치기반 여행코스 앱 ‘포틀라스(PHOTLAS)’에 등록했다. 구글스토어에서 위치기반 여행사진 공유 앱 ‘포틀라스(PHOTLAS)’를 설치하면 나효석 세계 여행 코스와 관광사진을 무료로 감상 할 수 있다. 또한 여행자들은 그의 여행코스를 지도에서 참고하며 여행할 수 있다. 여행상품 문의 및 예약은 플래닛월드투어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 여행
    • 여행사
    2020-05-05
  • 공장공장, 코로나19 종식 후 진행될 여행 ‘미리 팝니다’ 이벤트 진행
      전라남도 목포에 자리 잡은 혁신 스타트업 공장공장(공동대표 박명호, 홍동우)이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여행 시장이 고사 위기에 처한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진자가 0명일 때까지 판매하는 이벤트 여행을 ‘미리 팝니다’라는 이름으로 공개했다. ‘미리 팝니다’는 날싸 선택 없이 할인된 가격에 여행을 선 구매한 뒤 코로나19 종식 선언 2주일 이내 여행 일정이 공개되는 상품이다. ‘미리 팝니다’는 지친 청년들이 아무 걱정 없이 편하게 지방 소도시에서 쉬면서 놀고먹고 사는 음식 여행 ‘놀고 먹고 사는 게 인생이라면’과 쉬어도 괜찮고 실패해도 괜찮은 작은 사회 ‘괜찮아마을’을 보고·듣고·느끼는 괜찮아마을 답사 여행 ‘누구나 관람’을 함께 판매한다. 음식 여행 ‘놀고 먹고 사는 게 인생이라면’은 스냅 사진이 포함된 낭만 여행(놀고), 삼시 세끼 남도 음식과 무제한 낮술(먹고), 오래된 마을 숙소에서 보내는 하룻밤(자고)을 포함한다. 이 여행이 제공하는 특별함은 민어회, 생선구이, 꽃게회, 갈치구이, 제철 채소 샐러드볼 등을 날짜와 상황에 따라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는 것에 있다. 비용은 ‘미리 팝니다’ 특별가로 1박 2일 22만원(1인)에 제공된다. 괜찮아마을 답사 여행 ‘누구나 관람’은 지방에 있는 빈 공간 문제와 청년들이 가진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모델로 ‘공동체’를 제안하며 2018년 문을 연 ‘괜찮아마을’을 보고·듣고·느끼는 여행이다. 전라남도 목포 오래된 마을에 위치한 ‘괜찮아마을’을 함께 걸으며 괜찮아마을 주민들이 발견한 지역 이야기와 기회, 비어있던 공간을 새롭게 채운 이야기, 주민들의 지역 살이 등을 듣고 만날 수 있다. 비용은 ‘미리 팝니다’ 특별가로 약 7시간 여행 기준 8만원(1인)에 제공된다. 모든 여행에는 공통적으로 멜빵 바지를 입고 여행할 수 있는 대여권이 제공되며, 코로나19로 인해 활력을 잃은 지역 상권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연대 판매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성인 중 절반 이상이 코로나 블루(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를 겪고 있는 지금, 예비 여행자들에게는 ‘미리 팝니다’ 구입으로 인한 설렘을 제공하며 큰 위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리 팝니다’ 판매 금액은 필수 비용을 제외하면 협력 업체, 로컬 크리에이터들에게 선 결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시도가 코로나19 이후 국내(지역) 여행 시장의 재건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공장공장 홍동우 공동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사 및 골목 상권은 휴업 및 폐업 위기에, 관련 종사자들은 고용 조정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런 전 세계적 재난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일정을 정하지 않고 여행을 선 판매하는 ‘미리 팝니다’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미리 팝니다’는 판매된 여행 대금을 협력 업체에 선지급하면서, 좋은 콘텐츠를 가진 지역 협력 업체와 식당, 크리에이터와 어려움을 함께 헤쳐나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미리 팝니다’에 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상품 구매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장공장은 ‘익스퍼루트’ 브랜드를 통해 2015년부터 110개 서로 다른 여행 기획을 통해 전국 약 10만km를 3000명이 넘는 청년들과 함께 여행했다. 전국 곳곳에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 어떤 곳과 견줘도 뒤처지지 않는 아름다운 자연, 문화를 발견해 여행으로 소개하고 있다. ‘괜찮아마을’ 브랜드는 2018년부터 시작되어 지역과 청년이 가진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혁신적인 모델로 불리고 있다. 2019년 현재 ‘괜찮아마을’은 연고 없는 약 50명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이면서, 연간 약 4000명이 방문하는 혁신 배움터로 자리 잡고 있다.
    • 여행
    • 여행사
    2020-04-28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