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24(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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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상남도, 산림휴양 정보를 한눈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연휴양림,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휴양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도는 23일부터 “경남관광 길잡이” 누리집 내 ‘산림휴양’ 배너를 통해 도내 산림휴양 시설 및 산림교육서비스 정보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산림휴양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보 제공대상은 자연휴양림 16개소, 치유의숲 3개소, 산림욕장 20개소, 생태숲 11개소, 수목원·박물관 6개소, 유아숲체험원 16개소, 목재문화체험장 6개소, 정원 8개소 등 경남도내 86개 산림휴양 시설이다. 도는 이들 시설에 대한 주소, 연락처, 관리기관, 누리집 바로가기, 전경 등과 숲해설, 유아숲지도, 산림치유지도 등 시·군별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시설현황 및 예약·문의 연락처를 제공한다. 자연휴양림의 경우 전국자연휴양림통합예약시스템(숲나들e)을 운영 중이고,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은 시군별 별도 누리집을 통해 예약, 결재 등이 가능하나 다양한 산림휴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것은 전국에서 처음이다. 유재원 경남도 산림녹지과장은 “이번에 제공되는 산림휴양 통합 정보로 지역 내 산림휴양 시설을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숲에서 휴양을 통해 일상에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정기적인 점검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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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 강원랜드, 하이원포인트 가맹점 결제 방법 모바일로 전면 전환
      하이원포인트 이제부터는 모바일로 편리하게 사용해요  강원랜드, 하이원포인트 가맹점 결제 방법 모바일로 전면 전환  부정사용 방지 및 고객편의 도모   강원랜드(대표 문태곤)가 하이원포인트 부정사용을 방지하고 고객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3일부터 하이원포인트 가맹점 결제서비스를 모바일로 전면 전환한다.  하이원포인트는 카지노 게임을 이용한 실적에 따라 고객들에게 지급되는 마일리지 제도로 폐광지역 4개시‧군 가맹점과 하이원리조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가맹점 결제서비스 전환은 기존 하이원리조트 카드로 결제하던 것을 하이원리조트 앱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모바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가맹점 결제시스템이 모바일로 전환됨에 따라 본인 인증 시스템이 기존 1단계에서 3단계로 강화돼 하이원포인트 부정사용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하이원포인트 가용액 및 포인트 사용내역, 주변 가맹점 정보, 가맹점의 한도 포인트를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강원랜드는 지난 3월초 하이원포인트 모바일 결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3월부터 가맹점 결제 방법 안내 및 고객 홍보를 통해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쳤다.  한편, 강원랜드는 2004년부터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이원포인트 지역사용제도를 도입했으며, 올해 10월까지 폐광지역 4개시‧군에 사용된 하이원포인트는 총 2,852억으로, 가맹점은 1,398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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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 충북 항공 · 관광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충북도는 11월 23일(월) 괴산군 소금랜드에서 ‘충북 항공․관광산업육성 범도민 추진위원회’ 주최로 ‘항공․관광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 항공․관광산업육성 범도민 추진위원회는 2018년 11월 충북도에서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면허 발급과 관련하여 지역의 의견을 결집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항공과 관광분야 전문가와 민간사회단체 인사 등 50명으로 구성했다. 항공, 물류․교통, 관광, 마이스산업, 도시계획 5개 분과가 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코로나 이후의 관광변화와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등 항공․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는 괴산군의 관광정책 설명을 듣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주 박사의 ‘뉴노멀시대 지역관광 정책방향’에 대한 특강을 청취하고, 2부는 코로나 이후 관광변화에 대응한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해 학계, 산업계 그리고 지역 전문가가 참여한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자들은 침체된 관광시장을 회복하고 충북의 관광산업 육성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중 하나는 충북도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가 조속히 항공운항증명을 발급받아 운항을 재개하여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토론회 이후 김장체험이 이어졌는데, 참가자들은 괴산군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한 배추, 청결고추와 전국 최고의 명품 식재료를 이용하여 배추를 버무리고 완성된 배추김치는 각자 집으로 가지고 갔다.  정책토론회에서 이승기 충청북도 관광항공과장은 “논의된 정책제언과 조언은 적극 검토하여 우리도 관광정책에 반영하여 지역 관광산업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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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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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상남도, 산림휴양 정보를 한눈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연휴양림,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휴양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도는 23일부터 “경남관광 길잡이” 누리집 내 ‘산림휴양’ 배너를 통해 도내 산림휴양 시설 및 산림교육서비스 정보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산림휴양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보 제공대상은 자연휴양림 16개소, 치유의숲 3개소, 산림욕장 20개소, 생태숲 11개소, 수목원·박물관 6개소, 유아숲체험원 16개소, 목재문화체험장 6개소, 정원 8개소 등 경남도내 86개 산림휴양 시설이다. 도는 이들 시설에 대한 주소, 연락처, 관리기관, 누리집 바로가기, 전경 등과 숲해설, 유아숲지도, 산림치유지도 등 시·군별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시설현황 및 예약·문의 연락처를 제공한다. 자연휴양림의 경우 전국자연휴양림통합예약시스템(숲나들e)을 운영 중이고,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은 시군별 별도 누리집을 통해 예약, 결재 등이 가능하나 다양한 산림휴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것은 전국에서 처음이다. 유재원 경남도 산림녹지과장은 “이번에 제공되는 산림휴양 통합 정보로 지역 내 산림휴양 시설을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숲에서 휴양을 통해 일상에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정기적인 점검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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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 강원도관광재단 출범...“대한민국 관광 1번지, 함께 만들어 갈 것”
          도·시군 통합형 관광전담기구로의 역할을 수행하는 강원도관광재단이 오는 25일 재단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통해 전격 출범한다.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출신인 강옥희 대표는 개소식에 앞서 “또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 관광산업 의존도가 높은 강원도는 이럴 때 일수록 청정 이미지를 통한 국내관광 강화 및 장차 도래할 인바운드 유치 준비가 중요하다”며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강원도 관광이 재도약 하도록 국내외 관광 업계와 유관기관 등과 협력하여 강원관광 진흥을 이끌고자 한다.”고 개소 의지를 밝혔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앞으로 18개 시·군과 함께 관광 콘텐츠 발굴, 관광객 유치 활성화 등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통합 관광전담기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개소식은 코로나 확산으로 당초 예정된 참석인원을 대폭 줄여 국내외 관광업계 및 재단직원 50명 미만으로 참가자를 최소화 하여 대내외 출범을 알린다. 비록 개소식은 간소화 되었으나, ‘강원관광에 시동을 걸다’라는 주제로 기획하고 플라이강원, 강원도립극단,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도내 유관기관들이 준비에 힘을 보탰다. 또한 강원도민과 국회의원, 시장, 군수, 관광 및 문화예술 업계 등 각계각층이 축하영상을 보내와서 지역과 함께하는 출범 개소에 의미를 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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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 강원랜드, 하이원포인트 가맹점 결제 방법 모바일로 전면 전환
      하이원포인트 이제부터는 모바일로 편리하게 사용해요  강원랜드, 하이원포인트 가맹점 결제 방법 모바일로 전면 전환  부정사용 방지 및 고객편의 도모   강원랜드(대표 문태곤)가 하이원포인트 부정사용을 방지하고 고객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3일부터 하이원포인트 가맹점 결제서비스를 모바일로 전면 전환한다.  하이원포인트는 카지노 게임을 이용한 실적에 따라 고객들에게 지급되는 마일리지 제도로 폐광지역 4개시‧군 가맹점과 하이원리조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가맹점 결제서비스 전환은 기존 하이원리조트 카드로 결제하던 것을 하이원리조트 앱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모바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가맹점 결제시스템이 모바일로 전환됨에 따라 본인 인증 시스템이 기존 1단계에서 3단계로 강화돼 하이원포인트 부정사용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하이원포인트 가용액 및 포인트 사용내역, 주변 가맹점 정보, 가맹점의 한도 포인트를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강원랜드는 지난 3월초 하이원포인트 모바일 결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3월부터 가맹점 결제 방법 안내 및 고객 홍보를 통해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쳤다.  한편, 강원랜드는 2004년부터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이원포인트 지역사용제도를 도입했으며, 올해 10월까지 폐광지역 4개시‧군에 사용된 하이원포인트는 총 2,852억으로, 가맹점은 1,398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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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 충북 항공 · 관광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충북도는 11월 23일(월) 괴산군 소금랜드에서 ‘충북 항공․관광산업육성 범도민 추진위원회’ 주최로 ‘항공․관광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 항공․관광산업육성 범도민 추진위원회는 2018년 11월 충북도에서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면허 발급과 관련하여 지역의 의견을 결집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항공과 관광분야 전문가와 민간사회단체 인사 등 50명으로 구성했다. 항공, 물류․교통, 관광, 마이스산업, 도시계획 5개 분과가 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코로나 이후의 관광변화와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등 항공․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는 괴산군의 관광정책 설명을 듣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주 박사의 ‘뉴노멀시대 지역관광 정책방향’에 대한 특강을 청취하고, 2부는 코로나 이후 관광변화에 대응한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해 학계, 산업계 그리고 지역 전문가가 참여한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자들은 침체된 관광시장을 회복하고 충북의 관광산업 육성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중 하나는 충북도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가 조속히 항공운항증명을 발급받아 운항을 재개하여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토론회 이후 김장체험이 이어졌는데, 참가자들은 괴산군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한 배추, 청결고추와 전국 최고의 명품 식재료를 이용하여 배추를 버무리고 완성된 배추김치는 각자 집으로 가지고 갔다.  정책토론회에서 이승기 충청북도 관광항공과장은 “논의된 정책제언과 조언은 적극 검토하여 우리도 관광정책에 반영하여 지역 관광산업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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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 부산시, 축제 관련 공연기술업체당 2~3백만 원 지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운영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기술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축제 관련 공연기술업계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전 개업해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부산시인 업체로, 최근 3년(2018.1.1.~2020.9.30.) 내 부산시 또는 부산의 16개 구·군에서 개최한 축제에 공연기술업 자격으로 참여한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또한,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의 월평균 매출액이 2019년 월평균 매출액보다 감소한 업체만 해당하며, 폐업한 업체는 제외된다.   지원금은 2019년 총매출액을 기준으로 4억 원 초과인 업체는 300만 원, 4억 원 이하인 업체는 200만 원이다.   제출 서류는 지원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증빙 서류와 부산시 축제 참여 증빙 서류 등이며, 11월 23일부터 12월 4일 오후 6시까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행사 축소, 비대면 행사 전환으로 축제 관련 업체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지원이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의 축제 관련 업체들이 기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051-507-9713)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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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4
  •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전시해설 온라인 서비스 시작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해양자연사박물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박물관을 찾기 힘든 관람객을 위해, 오늘(23일)부터 디지털 영상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전시해설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 영상콘텐츠는 비대면(Untact) 시대 맞춤형 전시해설로 과학문화확산 및 과학 대중화를 모색하기 위한 ‘(사)부산과학기술협의회 공모사업’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바다의 꽃, 산호(산호류 전시실) ▲아싸! 가오리(가오리류 전시실) ▲물가의 정찰자(물새류 전시실) ▲우리는 한 가족(해양포유류 전시실) ▲아리아랑이가 들려주는 상어 이야기(상어류 전시실) ▲살아있는 파충류의 세계(열대생물 전시실) ▲지구의 타임캡슐(화석류 전시실) ▲유치한 물고기(기획전) 등 총 8편의 콘텐츠가 해양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www.busan.go.kr/sea)에 공개된다.   그동안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에서는 (사)부산과학기술협의회가 양성한 과학문화해설사를 활용해 연간 700여 회 11,000여 명의 관람객 대상으로 해양생물 다양성과 보존의 중요성을 알려왔으며, 이번 콘텐츠 제작에도 차경희 해설사 등 총 15명의 해설사가 함께했다.   한편,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은 기획전 「유치한 물고기」와 연계한 체험북 ‘해양자연사 앳 홈’을 제작해, 6세 이상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200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총 2회 중 제1회분은 마감되었으며, 제2회분 신청은 내년 1월 5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00명으로 마감된다.   정승윤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관장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우리는 온라인 콘텐츠에 더욱 친숙해져 가고 있다”라며, “이번 영상콘텐츠를 비롯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통해,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물리적·공간적 제약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우리 박물관을 즐겨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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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2020-11-24
  • 광주시, 남도 관광 이끌 여행 전문가 양성
       광주광역시는 나주시, 목포시, 담양군과 함께 남도 관광을 이끌 여행 전문가를 양성하는 ‘2020 남도투어랩’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4개 시·군이 주관하는 ‘테마 여행 10선, 남도 맛 기행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지난 3일 개강해 오는 30일까지 프리미엄해설사 교육과정, 청년해설사 육성과정, 창조인력양성과정으로 나눠 운영 중이다.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광주·전남 관광 발전을 위한 로컬 크리에이터(관광벤처) 발전 방향 ▲지역관광자원을 활용한 해설사 육성교육 ▲스마트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관광상품 개발안 ▲뉴미디어 플랫폼, 온라인여행사(OTA)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등 변화하는 국내 관광지형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관련학과 교수와 현직 여행사, 관광벤처 운영 대표, 온라인여행사(OTA) 실무자, 인트라바운드 여행사 대표 등으로 구성한 강사진이 지역관광의 불균형 위기 해소 및 지역 상생을 위한 관광생태계 개선 방안 등을 현실적인 대안 및 코칭으로 실시하고 있어 참여 교육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강연이 실시되며, 일부 강연은 지역 최초로 대형 복합영화관에서 특강형태로 진행되기도 했다.  이영동 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단순 교육 수료에 그치지 않고 관광기업 창업, 2021년도 관광벤처 선정 등 구체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행
    • 종합
    2020-11-24
  •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개장 15주년 기념 ‘매지컬 드림 캐슬’ 공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가 개장 15주년을 맞이해 ‘매지컬 드림 캐슬(Castle of Magical Dreams)’과 ‘디즈니 크리스마스(A Disney Christmas)’를 공개하며 역사적인 새 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열광적인 15주년 기념행사와 매지컬 드림 캐슬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마법의 문에 아름다운 15주년 기념 장식을 설치하고, 공식 15주년 기념곡인 ‘러브 더 메모리(Love the Memory)’를 통해 모든 게스트를 매료시켰다. 기념곡의 에너지 넘치는 비트는 기념일 축하 무대인 캐슬 포어코트(Castle Forecourt)를 가득 메우기에 충분했다. 이날 15주년 공식 기념행사와 ‘매지컬 드림 캐슬’의 공식 론칭을 발표한 홍콩 디즈니랜드 대표이사, 스테파니 영(Stephanie Young)은 “새롭게 선보이는 ‘매지컬 드림 캐슬’의 아름다움이야말로 15주년이라는 자랑스럽고도 기념비적 순간을 축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15년간 우리는 수많은 추억을 만들고 수많은 소원을 들어주었을 뿐만 아니라 우정을 나누고, 우리의 관람객들 그리고 직원들과 함께 미소 지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법 같은 꿈의 캐슬로 이루어진 꿈  꿈꾸는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재해석된 ‘매지컬 드림 캐슬’은 홍콩 디즈니랜드의 중심으로서 용기와 희망, 가능성을 상징한다. 특히 캐슬의 건축 디자인은 13명의 디즈니 공주들과 여왕의 이야기로부터 영감을 받아 색상, 아이콘, 심볼, 패턴 그리고 문화적 특징을 통해 캐릭터 고유의 특성을 담아내고 있다. 이전에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들도 ‘매지컬 드림 캐슬’에서 관람객을 기다린다. 먼저 성대하게 꾸며진 ‘로열 리셉션 홀(The Royal Reception Hall)’에서는 섬세하게 조각된 디즈니 공주들의 작은 청동 조각상을 만날 수 있다. 이외 캐슬에 최초 입점한 주대복(Chow Tai Fook) 주얼리 스토어인 ‘마법에 걸린 보물’ 역시 새롭게 관람객을 찾아간다. ‘주대복’은 홍콩 유명 주얼리 브랜드로, ‘마법에 걸린 보물’에서는 왕국의 아름다운 기념품과 보물을 제작하는 궁정 보석 세공사로 임명된 주대복의 장인들이 함께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지컬 드림 캐슬’은 디즈니 역사상 전례 없는 대대적인 변화로, 관람객들은 이제 이 상징적인 건축물을 직접 방문해 마법과도 같은 경험을 마주할 수 있다.  새 캐슬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꿈 만들기: 디즈니 성에 숨겨진 마법 같은 이야기’ 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 팀이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 아래 어떻게 새로운 캐슬을 변화시켰는지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새로운 캐슬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전용 구역도 포함돼 앞으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낮과 밤 시간대의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반짝이는 캐슬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마법을 탐험해요 - 꿈이 가득한 마법의 성 둘러보기’ 투어 역시 처음 관람객을 찾아간다. 관람객들은 각자의 휴대폰과 이어폰을 사용해 배우 임가흔의 음성 안내를 들으며 8곳의 체크포인트를 방문하게 된다. 서로 다른 체크포인트에서는 캐슬 디자인에 대한 모든 것은 물론 이러한 디자인들이 어떻게 디즈니 공주들과 여왕의 이야기와 그들의 성격, 세계와 관련된 아이콘 및 상징들에 녹여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유쾌한 ‘마법 같은 15번째 파티 시작!’ 형형색색의 새로운 15주년 기념 의상을 착용한 미키와 디즈니 공주들, 위니 더 푸와 그 친구들이 ‘미키와 친구들의 15주년 기념행사’를 위해 메인 스트리트 익스프레스(Main Street Express)에 탑승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관람객들은 리조트 곳곳에 모습을 드러낼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 셀피 촬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선착순 한정으로 한 장의 15주년 테마 기념 티켓과 버튼 한 개가 제공된다. 또한 관람객들은 애니메이션 아카데미에서 ‘매지컬 드림 캐슬’을 그리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관람객을 위한 15주년 기념품 컬렉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0개 이상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3가지 컬렉션 - 그랜드 셀러브레이션(Grand Celebrations), 크리스탈 드림즈(Crystal Dreams) 그리고 더 블랙 앤드 골드 시리즈(the Black & Gold Series)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이 특별한 시간을 기념할 수 있는 스타벅스 드링크웨어와 토트백, 판도라 실버 및 골드 참 그리고 시티즌 한정판 시계를 비롯해 수많은 단독 브랜드 협업 상품이 준비됐다. ◇미각을 만족시킬 스페셜 메뉴  엄선된 레스토랑에서는 15주년 기념 스페셜 메뉴와 테마 장식 그리고 기념품과 함께 테마가 있는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특히 15주년 기념 테마의 칩 앤 데일(Chip and Dale), 더피와 셸리메이(Duffy and ShellieMay) 음료는 물론 미키&미니 팝콘통과 축제용 풍선, 매지컬 드림 캐슬 아이스크림, 미키 버블 에그 퍼프를 만날 수 있다. 이외 미드타운 딜라이트(Midtown Delights)에서는 시즈널 플레이버를 곁들인 15주년 기념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호텔 다이닝 스폿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15주년 기념 메뉴들을 선보인다. ◇15주년 축하와 함께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호텔 반짝 세일   관람객들은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손길로 가득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중 한 곳에서 마법 같은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디럭스 룸 이상의 옵션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어매니티 박스와 15주년 테마 슬리퍼를 제공하며 귀중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가죽 카드 홀더와 에코백 DIY 클래스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기념 테마가 적용된 마그넷 카드와 엽서 그리고 15주년 기념 및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는 일일 미술·공예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블랙 프라이데이 맞이 호텔 반짝 세일도 2020년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Hong Kong Disneyland Hotel) 또는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Disney Explorers Lodge)에서 2박 이상 체류할 시 스탠다드 룸과 오션뷰 객실에 한해 4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2021년 1월 3일부터 9월 29일까지 숙박할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공식 홈페이지, 부킹닷컴,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체크인 일자 기준 7일 전까지 예약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다. 15년간 홍콩 디즈니랜드는 셀 수 없이 많은 꿈이 실현된 장소였으며, 앞으로 그보다 더 많은 꿈이 실현될 것이다. 홍콩 디즈니랜드 대표이사 스테파니 영은 “15주년 기념 축하 행사에서 많은 축하 기념품과 마법과도 같은 놀라움은 물론 리조트 전체에 더해진 특별한 부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초연을 앞두고 있는 두 가지 새로운 공연이 조만간 우리의 경험을 더욱 마법처럼 만들어 줄 것이다. 보다 많은 마법과 보다 많은 기쁨 그리고 더 많은 경이로움을 홍콩 디즈니랜드와 함께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재개장에 맞춰 아래 사항에 대해 고객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고 있다. 1) 관람객들은 반드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웹사이트를 통해 방문 7일 전부터 티켓을 구매하고 방문 예약을 해야 한다. 매직 액세스(Magic Access) 멤버 역시 방문 전 반드시 예약을 완료해야 하며 단 해당 멤버들은 방문 8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2) 관람객들은 반드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예약 과정의 하나로, 필수 건강 설문 조사지를 제출해야 한다. 3) 관람객들은 반드시 도착 즉시, 체온 측정에 응해야 한다. 고온·고열 증상을 보이는 고객들은 입장이 거부될 수 있다. 4) 관람객들은 반드시 식당 구역에서 식음료를 섭취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방문 기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이러한 조치들은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 지속적으로 검토될 것이며, 필요 시 조정될 수 있다.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앱으로 개장 시간부터 엔터테인먼트 일정까지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에 대한 소식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GPS 연계 지도를 이용해 공원 내 위치를 확인하거나 공원 내 레스토랑도 전화 한 통으로 예약할 수 있다.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들이 공원에 등장하는 시간과 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놀이기구별 대기 시간도 볼 수 있어 여유 있게 디즈니랜드를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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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3
  • 의왕바라산자연휴양림‘비대면 스탬프 투어’프로그램 운영
        의왕도시공사(사장 오복환)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바라산휴양림 비대면 스탬프 투어’프로그램을 18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확산으로 일상에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을 뜻한다.  휴양림 체크인데스크에 비치된 스탬프 지도를 소지 후, 바라산 등산로의 6곳에 설치된 스탬프를 지도에 모두 찍으면 미션이 완료되는 방식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관리사무소에서 미션이 완료된 스탬프지도를 확인한 후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바라산휴양림 관계자는“외출 및 모임자제 등으로 지친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바라산 휴양림의 등산로를 흥미롭게 재발견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참가자들은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 수칙을 잘 지켜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바라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031-8086-7481)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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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1
  • 야놀자, 기업공개(IPO) 본격 추진한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기업공개(이하 IPO)를 본격 추진한다. 야놀자는 내년 중 IPO를 목표로 미래에셋대우를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 공동 주관사로는 삼성증권을 선정하는 등 IPO를 위한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야놀자의 IPO 추진은 국내 유니콘 스타트업 중 첫 사례다. 그동안 야놀자는 슈퍼앱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전략을 필두로, 글로벌 PMS 시장 진출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성장해 왔다. 야놀자 관계자는 “IPO 추진은 회사의 목표인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및 여가 슈퍼앱’으로 진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과정인 만큼 착실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 및 성공적인 디지털화 작업을 통해 업계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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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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