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5-30(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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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룩, 신규 등록 한국 여행상품 5배 증가
    사진 = 클룩테크놀러지 제공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글로벌 지역별로 국내 여행상품과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여 코로나19 시대 여행의 ‘뉴 노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도 증가, 글로벌 공통적 4월 클룩의 전 세계 내부 검색 자료에 따르면 자국 내 즐길 거리를 검색한 비율은 평균 6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현재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국내 즐길 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국내 여행상품 큐레이션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도, 서울, 부산, 강원도 등 클룩에 신규 등록된 국내 액티비티의 수는 4~5월 두 달간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은 국내 액티비티를 큐레이션하여 시범 운영한 결과 4월 기준 한국인들의 국내 상품의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한국 제외 아시아지역,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클룩 홈(Klook Home)’ 론칭 한국과는 달리 이동제한령으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14개 시장에서는 클룩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클룩 홈(Klook Home)을 선보였다.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준비물을 배송해주는 DIY 패키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랜선 여행이 가능한 버추얼 인터랙티브 투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클룩 파트너스 허브, 클룩 아카데미 출시 예정 클룩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디지털 기술 도입을 고민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클룩 파트너스 허브(Klook Partners Hub)와 클룩 아카데미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파트너사들을 위한 온라인 리소스 센터 클룩 파트너스 허브에서는 최신 여행업계의 기술 트렌드와 클룩 플랫폼 업데이트 내용을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다. 클룩 아카데미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운영을 위한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추후에는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스마트 관광 시대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클룩의 스티븐 백(Steven Baek) 한국 마케팅 디렉터는 “코로나19로 지금은 다소 주춤할 수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수요는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국내 지역의 특색 있는 상품들을 발굴하고 추후 국내를 여행하는 해외 관광객들도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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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국내 최대의 열기구를 제천에서” 디투어스벌룬클럽, 론칭
    사진 = 에이치엠제이 제공   요즘 해외여행이 제한되어 여행족들의 시름이 더해가는 가운데, 국내 열기구 투어가 나왔다. 제천에 위치한 디투어스벌룬클럽은 5월 29일 오후 3시 론칭 행사를 앞두고 있다. 해외의 열기구 투어는 일출이나 일몰을 볼 수 있어 장관을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데, 이번에 국내 체험도 생겨 해외의 감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이번 론칭 행사에는 영국 카메론사의 현존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상업용 열기구 2대가 투입되며, 성인 최대 12명, 6명이 각각 탑승 가능하다. 열기구의 크기는 12인승은 높이 27m, 6인승은 높이 23m에 다다르며 12인승의 경우 국내 최대 크기를 자랑한다. 소비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직접 열기구 비행을 볼 수 있도록 계류비행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 열기구들은 유인자유기구에 해당하여 유럽항공국, 영국항공국, 미연방항공국의 안전성 인증은 물론, 국내에서는 항공안전법에 따라 항공안전기술원으로부터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또한 원활한 운영 및 비행을 위해 항공레저스포츠 사업 분야로 서울지방항공청에 등록은 물론 초경량 비행장치 신고와 안전인증서 발급, 보험가입까지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투어스벌룬클럽의 본사 HMJ(대표 황은숙)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열기구를 2019년부터 도입, 유럽 미주 터키 등에서 이미 활성화 되어있는 열기구 체험 관광사업과 항공레저 스포츠사업의 국내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쉽게 열기구비행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론칭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HMJ는 향후 열기구 체험에서 벗어나 체험 관광 사업, 지역별 축제 행사 대여, 조종 교육 사업, 홍보를 위한 대여사업, 광고매체 활용, 동아리 창단 육성 사업 등 다양한 활용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여행에 목마른 개인은 물론, 기업, 학교, 지자체 행사까지 활용을 묻는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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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실시
    사진 = 대한항공 제공   “고객님의 수하물 KE123456은 뉴욕행(JFK) KE081편에 탑재 완료되었습니다” 대한항공은 6월 1일부터 인천공항 국제선 출발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한항공의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는 대한항공 모바일 앱을 통해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편에 본인의 위탁 수하물이 잘 탑재되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탑승수속 시 전송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와 항공기 탑재 시의 스캔 정보를 비교·확인해 수하물이 잘못 탑재되는 것을 방지하고 수하물이 실린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인 ‘수하물 일치 시스템 (BRS, 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을 활용한 것. 승객이 탑승수속 시 위탁 수하물을 맡기면 위탁 수하물은 수하물 처리 시설(BHS, Baggage Handling System)을 따라 항공기 앞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후 수하물 일치 시스템으로 제대로 항공편에 실렸는지가 확인되면 모바일 앱을 통해 해당 승객에게 알려주는 방식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도입에 따라 승객들이 위탁 수하물이 제대로 실렸는지에 대한 걱정 없이 보다 안심하고 항공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스카이패스 회원 중 대한항공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설정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향후 해외 공항 출발편도 순차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3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IT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및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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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실시간 여행 기사

  • 경상북도, 빅데이터로 본 경북 인기 축제는?
        - 관광객 방문현황 빅데이터 분석. 관광메케팅․관광정책 적용 - 경상북도는 지난 2일 빅데이터 기반으로 객관적인 데이터에 근거한 「경상북도 관광실태 빅데이터 분석사업」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경북테크파크, 매지스, 컨슈머 인사이트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해 내외국인 관광객 방문현황을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활용해 도출하고 경북도 관광마케팅 전략 및 관광정책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 경북 인기 관광․축제지 랭킹순위를 보면 1 신라문화제2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3 경주벚꽃축제4 찻사발축제5 영주풍기인삼축제 6 봉화은어축제7 월영야행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9 분천 한겨울 산타마을10 경주 도자기축제 ▶ 신라문화제가 도내 축제 중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았으며, 신라문화제 인기요인, 마케팅 전략 등을 분석해 타 지역 축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관광지 방문인원 Top101 대릉원2 죽도시장3 경주월드4 포스코5 동궁과 월지6 포항함 체험관7 하회마을8 강구항9 삼사해상공원10 경주 동궁원  도내 주요관광지 가운데 경주 대릉원이 가장 많은 관광객을 불러 모았고 도내 외국인 방문객 순위는 중국인이 가장 많이 경북을 방문했고 일본인, 미국인이 그 뒤를 이었다. 경상북도는 경북문화관광공사, 관광협회, 대구경북연구원과 최종보고회 분석결과를 공유해 경상북도 관광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김장호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은 “경상북도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의 관광패턴 변화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관광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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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경북도, 세계문화유산 적극 활용 관광활성화 추진
        - 2020 세계유산축전 및 문화유산 관광홍보를 통한 관광활성화 기대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6일 서울 환구단에서 문화유산을 통한 내수관광 진작을 위해 개최된 「2020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정재숙 문화재청장,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등 문화유산․관광분야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문화유산 방문캠페인」은 문화재청에서 [함께해, 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문화유산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관련 사업으로 세계유산축전, 궁중문화축전 등 ‘5대 특별사업’과 천년정신의 길(경주, 안동) 등 ‘7개 방문코스’를 통해 국민들에게 문화유산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도는 ‘5대 특별사업’ 가운데 하나인 「세계유산축전 경북」을 오는 8월 한달 간 경주, 안동, 영주에서 개최한다. 「세계유산축전 경북」은 38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세계유산을 소재로 전통공연․재현행사, 세계유산 세미나, 워킹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세계유산 의미와 가치를 전 국민이 향유할 수 있도록기획할 예정이다. *경북의 세계유산 : 석굴암․불국사, 경주역사유적지구, 하회․양동, 부석사, 봉정사, 소수․옥산․도산․병산서원  이철우 도지사는 축사에서 “문화유산 방문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북에도 많은 국민들이 방문해 지역의 청정한 환경과 문화유산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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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클룩, 신규 등록 한국 여행상품 5배 증가
    사진 = 클룩테크놀러지 제공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글로벌 지역별로 국내 여행상품과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여 코로나19 시대 여행의 ‘뉴 노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도 증가, 글로벌 공통적 4월 클룩의 전 세계 내부 검색 자료에 따르면 자국 내 즐길 거리를 검색한 비율은 평균 6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현재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국내 즐길 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국내 여행상품 큐레이션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도, 서울, 부산, 강원도 등 클룩에 신규 등록된 국내 액티비티의 수는 4~5월 두 달간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은 국내 액티비티를 큐레이션하여 시범 운영한 결과 4월 기준 한국인들의 국내 상품의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한국 제외 아시아지역,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클룩 홈(Klook Home)’ 론칭 한국과는 달리 이동제한령으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14개 시장에서는 클룩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클룩 홈(Klook Home)을 선보였다.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준비물을 배송해주는 DIY 패키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랜선 여행이 가능한 버추얼 인터랙티브 투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클룩 파트너스 허브, 클룩 아카데미 출시 예정 클룩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디지털 기술 도입을 고민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클룩 파트너스 허브(Klook Partners Hub)와 클룩 아카데미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파트너사들을 위한 온라인 리소스 센터 클룩 파트너스 허브에서는 최신 여행업계의 기술 트렌드와 클룩 플랫폼 업데이트 내용을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다. 클룩 아카데미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운영을 위한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추후에는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스마트 관광 시대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클룩의 스티븐 백(Steven Baek) 한국 마케팅 디렉터는 “코로나19로 지금은 다소 주춤할 수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수요는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국내 지역의 특색 있는 상품들을 발굴하고 추후 국내를 여행하는 해외 관광객들도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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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국내 최대의 열기구를 제천에서” 디투어스벌룬클럽, 론칭
    사진 = 에이치엠제이 제공   요즘 해외여행이 제한되어 여행족들의 시름이 더해가는 가운데, 국내 열기구 투어가 나왔다. 제천에 위치한 디투어스벌룬클럽은 5월 29일 오후 3시 론칭 행사를 앞두고 있다. 해외의 열기구 투어는 일출이나 일몰을 볼 수 있어 장관을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데, 이번에 국내 체험도 생겨 해외의 감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이번 론칭 행사에는 영국 카메론사의 현존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상업용 열기구 2대가 투입되며, 성인 최대 12명, 6명이 각각 탑승 가능하다. 열기구의 크기는 12인승은 높이 27m, 6인승은 높이 23m에 다다르며 12인승의 경우 국내 최대 크기를 자랑한다. 소비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직접 열기구 비행을 볼 수 있도록 계류비행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 열기구들은 유인자유기구에 해당하여 유럽항공국, 영국항공국, 미연방항공국의 안전성 인증은 물론, 국내에서는 항공안전법에 따라 항공안전기술원으로부터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또한 원활한 운영 및 비행을 위해 항공레저스포츠 사업 분야로 서울지방항공청에 등록은 물론 초경량 비행장치 신고와 안전인증서 발급, 보험가입까지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투어스벌룬클럽의 본사 HMJ(대표 황은숙)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열기구를 2019년부터 도입, 유럽 미주 터키 등에서 이미 활성화 되어있는 열기구 체험 관광사업과 항공레저 스포츠사업의 국내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쉽게 열기구비행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론칭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HMJ는 향후 열기구 체험에서 벗어나 체험 관광 사업, 지역별 축제 행사 대여, 조종 교육 사업, 홍보를 위한 대여사업, 광고매체 활용, 동아리 창단 육성 사업 등 다양한 활용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여행에 목마른 개인은 물론, 기업, 학교, 지자체 행사까지 활용을 묻는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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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진에어, 안전한 항공여행 캠페인 진행
        진에어(www.jinair.com)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항공 교통 이용 수칙을 알리는 '안전한 항공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없이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안내 수칙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 내 안전한 항공 여행 수칙 안내문을 읽고 참여를 의미하는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국내선 할인권 및 사전좌석지정서비스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무료 왕복 항공권, 무료 음료 교환권 등 경품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진에어가 소개하는 안전 항공 여행을 위한 이용 수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탑승객 마스크 의무 착용 안내, ▲웹, 모바일 체크인, 셀프백드랍, 키오스크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 ▲탑승 전 손 소독제 사용, ▲특별 방역 기준에 따른 기내 방역 진행 등으로 구성됐다.   진에어는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감염병 위기대응센터(ICMC)를 구성하고 탑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선 진에어는 출발 12시간 전 탑승객 대상으로 알림톡 메시지 발송을 비롯해 기내 방송 등 탑승객들의 마스크 착용을 독려한다. 공항 근무자 및 승무원들은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공항 내 카운터에 손 소독제를 비치해 어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내 소독 기준도 월 1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하고, 기내 의심 환자가 발생 시 특별 소독을 추가 실시하고 있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저한 항공 서비스 기준을 확립하고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라며, "또한 힘들고 어려운 시기라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가 노력한다면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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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실시
    사진 = 대한항공 제공   “고객님의 수하물 KE123456은 뉴욕행(JFK) KE081편에 탑재 완료되었습니다” 대한항공은 6월 1일부터 인천공항 국제선 출발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한항공의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는 대한항공 모바일 앱을 통해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편에 본인의 위탁 수하물이 잘 탑재되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탑승수속 시 전송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와 항공기 탑재 시의 스캔 정보를 비교·확인해 수하물이 잘못 탑재되는 것을 방지하고 수하물이 실린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인 ‘수하물 일치 시스템 (BRS, 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을 활용한 것. 승객이 탑승수속 시 위탁 수하물을 맡기면 위탁 수하물은 수하물 처리 시설(BHS, Baggage Handling System)을 따라 항공기 앞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후 수하물 일치 시스템으로 제대로 항공편에 실렸는지가 확인되면 모바일 앱을 통해 해당 승객에게 알려주는 방식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도입에 따라 승객들이 위탁 수하물이 제대로 실렸는지에 대한 걱정 없이 보다 안심하고 항공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스카이패스 회원 중 대한항공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설정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향후 해외 공항 출발편도 순차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3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IT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및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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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서울관광재단, MICE 산업 이끌 글로벌 인재 ‘랜선 발대식’으로 활동 개시
    사진 =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5월 29일 MICE 글로벌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발대식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4월부터 MICE 산업의 미래 성장동력인 ‘MICE 글로벌전문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 바 있다. 3: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MICE 글로벌전문가 300명은 금일 오후 2시부터 약 3시간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발대식에 참여했다.    MICE 글로벌전문가 온라인 발대식은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사업 담당자의 연간 활동 프로그램 안내로 시작됐다. 이어서 다년간 서울카페쇼(CafeShow)를 주최해온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가 MICE 직무교육 ‘What is MICE?’를 라이브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여 랜선 참가자들과 함께 소통했다.    특히 참가자는 팀별로 ‘도전 글전벨(글로벌전문가 골든벨)’, 초성 퀴즈 ‘마이스그널(MICE+SIGNAL)’ 등 온라인 팀빌딩에 직접 참여하여 소통하고 교류하며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선발된 MICE 글로벌전문가는 11월 말까지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온·오프라인 교육과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하며,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전시회 현장에서 서포터즈로 활동한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 시 서울시 생활임금에 따라 1일 8시간 기준 84,200원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홍보단은 MICE 분야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기사 작성법, SNS 콘텐츠 제작 등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서울 MICE 관련 취재와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인재뱅크는 MICE 분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받으며, 하반기에 개최되는 취업컨설팅과 업계 종사자와의 멘토링 및 취업박람회에 참가하여 MICE 업계 취업 매칭을 지원받는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MICE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은 MICE 산업에 큰 어려움과 많은 숙제를 안겨주었지만, 열정 넘치는 MICE 미래 인재들이 역량을 키우고, 잠재력과 가능성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 연계 등 전문인력 양성 및 관광·MICE 업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단이 앞장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행
    • 국내
    2020-05-30
  •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공사, 국내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RTO) *로 구성된 지역관광기관협의회는 5월 28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기관장회의를 갖고, 향후 국내관광 회복을 위한 협력사업과 지역 관광업계 지원사업 등 관광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 경기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 대전마케팅공사, 부산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인천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회의에서는 위축된 국내여행 수요 회복을 위해 무엇보다 ‘안전한 여행’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보고, ‘안전여행’ 캠페인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각 기관들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안전여행 페이지에 게시된 ‘코로나19 대응 안전여행 가이드’를 비롯, 여행지 및 여행유형별 안전여행 동영상, 국민안전여행 가이드북 등을 기관별 주요사업 추진 시 지속 노출시켜 ‘안전하게 여행하는 법’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여가기로 했다.     또한 ‘2020 여행주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 지역에서 추진하는 행사와 프로그램, 지역 여행업계 프로모션 등을 공사의 여행주간 누리집 등을 통해 홍보토록 해 지역 단위 행사들의 전국적 인지도를 높이고, 국민들에게는 더욱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알려나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한 협력사업도 향후 더욱 강화키로 했다. 지난 5월 중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인 ‘휴가샵’ 내에 오픈한 경북관광상품 특별전과 같이 각 지역관광공사에서 실시하는 지역 관광상품 특별 프로모션을 휴가지원사업과 더욱 적극적으로 연계해 실시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공사 안영배 사장은 “안전여행지침을 확실히 지키는 새로운 여행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여행시장 회복의 첫 과제가 될 것”이라며, “위기에 빠진 관광업계 지원을 위한 대책과 함께 코로나 이후 뉴노멀 시대에 맞는 관광 마케팅방식의 변화도 고민해야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각 지역관광공사에서는 코로나 여파로 극도로 위축된 경기를 되살리기 위해 다양한 업계 지원 및 회복 프로그램을 내놨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형 관광업 위기극복 프로젝트’(3월~11월)를 통해 직접적인 업계 자금지원에 나섰다. 대상은 서울 소재 여행 및 MICE 기업으로, 지원 신청을 통해 1,500개 업체를 선정하여 업체당 최대 5백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호텔업 400개 업체도 6월 중순까지 추가 선정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내 유료관광지 입장권을 선구매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할인 판매하는 ‘착한여행 캠페인’(5.11~5.24)을 추진하여, 현재까지 약 16만 매의 입장권을 판매함으로써 약 20억 원의 자금이 업계에 긴급 지원되는 효과를 거뒀다.     인천관광공사도 관광시장 조기회복을 위한 붐업 캠페인으로 ‘9,900원으로 누려라 인천여행’ 이벤트(6월~7월)를 개최한다. 인천시내 관광호텔과 유료관광지를 대상으로 참여희망 업체를 모집하여 관광상품을 구성, 온라인을 통한 할인판매를 추진할 예정이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경북관광 그랜드세일’ 이벤트(6~8월)를 추진한다. 약 120개소의 관광시설 무료개방 또는 입장료 할인(20~50%)과 약 1,200개 숙박업소 할인쿠폰(15%~80%) 등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근로자 1인당 10만 원의 하계 휴가비 지원사업 등 실질적 혜택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관광공사는 국내여행 트렌드 변화에 따라 호캉스에 초점을 맞춘 ‘휴(休) 바겐 부산 온라인 기획전’을 준비했다. 부산 시내 숙박업계와 부산관광공사가 함께 국내관광객 대상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체류관광을 유도하고 2차 소비를 촉진시킨다는 계획이다.     지역 특화 관광콘텐츠에 대한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가 코로나로 인해 신혼여행지로 다시 주목받고 있는 점에 주목하여 결혼을 앞둔 커플, 신혼부부 및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를 추진한다. 또한 ‘열린 제주웰니스관광 추천여행지 15선’을 선정하여 청정 이미지를 관광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축제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축제 연계 여행프로그램을 확충함으로써 ‘사이언스페스티벌’. ‘국제와인페스티벌’ 등 하반기 예정된 대전의 주요 축제에 대한 전국적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공연, 음식, 쇼핑 등 축제 연계 지역 소비 촉진을 유도할 계획이다.
    • 여행
    • 종합
    2020-05-30
  • 국립화천숲속야영장, 6월부터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 운영
    사진 = 산림청 제공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산림청 제1호 숲속야영장인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캠핑 입문자들을 위한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은 6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8회(월 2회 : 6월, 9월, 10월 / 월 1회 : 7월, 8월) 운영한다..   ‘캠핑길라잡이’는 야영 장비를 구입하기 전에 숲속야영장에서 준비한 장비로 캠핑을 체험해봄으로써 자신 또는 가족에게 맞는 캠핑 스타일을 만들고, 나아가 건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인 텐트 및 장비 설치 사용법, 캠핑 예절과 안전 등 입문자들이 알아야 할 기초적인 부분부터 나무문패 만들기 등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캠핑의 매력에 흠뻑 취하게 할 계획이다.   1회차는 6월 6일부터 7일까지(1박 2일)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기존 6가족에서 4가족으로 축소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5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uyangforyou)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기타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033-441-4466)으로 하면 된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에 좋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산림청 제1호 숲속야영장답게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많은 국민이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야영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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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 문체부, 수도권 소재 국립문화예술시설 휴관 조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의 수도권 지역 공공시설 운영 중단 결정에 따라, 수도권에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등 9개 소속 박물관·미술관·도서관과 국립중앙극장, 국립국악원 등 4개 국립공연기관**의 휴관을 결정하고 5월 29일(금) 오후 6시부터 휴관하며, 국립극단 등 7개 국립예술단체***의 공연도 중단한다.   * 9개 박물관·미술관·도서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3개(과천, 서울, 덕수궁), 국립중앙도서관 2개(본관, 어린이청소년도서관)   ** 4개 국립공연기관: 국립중앙극장, 국립국악원(서울 본원), 정동극장, 명동예술극장   *** 7개 국립예술단체: 국립극단,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현대무용단, 국립합창단, 서울예술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이번 휴관 조치와 공연 중단은 중대본의 결정에 따라 오는 6월 14일까지 유지할 예정이며, 이후 국립문화예술시설의 재개관과 국립예술단체의 공연 재개 여부는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며 중대본과 협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참고로, 수도권 이외 지역의 국립문화예술시설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휴관 없이 서비스를 지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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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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