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100867802.jpg

 

제주의 아름다움과 일본의 매력을 SNS 콘텐츠로 담아내는 ‘2025 JJ CONTENTS AWARD’(제주·일본 콘텐츠 어워드)가 오는 9월 5일까지 응모작을 모집하며 양국 간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연다. 이 어워드는 제주도민을 비롯한 한국 국민과 일본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주 또는 일본의 매력을 주제로 한 SNS 콘텐츠를 공모해 우수 콘텐츠를 제작한 참가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응모 기간은 7월 5일(월)부터 9월 5일(금)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본인의 SNS 계정(Instagram, YouTube, Blog 등)에 공개한 콘텐츠의 URL을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 제출하는 간단한 절차로 응모할 수 있다. 콘텐츠의 형식은 자유이며, 영상, 사진, 글 등 다양한 형식의 창작물이 가능하다.


이번 어워드는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을 중심으로, 서귀포시, 제주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등 제주를 대표하는 기관들과 일본과 인연이 깊은 다양한 행정기관, 단체, 기업이 협력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양국 간 오랜 교류의 역사와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주와 일본이 지닌 독창적 매력을 새롭게 조명하고, 국민들이 직접 경험하고 공유한 이야기를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것이 목적이다.


수상자에게는 일본 왕복 항공권, 제주 고급 호텔 숙박권 등 풍성한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며, 응모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는 등 참여자에 대한 예우도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단순한 공모전이 아닌, 양국 간 문화와 감성의 교류를 실현하는 진정성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주최 측은 “제주와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까울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문화적 접점이 깊은 지역”이라며 “이번 어워드를 통해 양국 국민이 서로의 아름다움을 다시 바라보고, 서로를 이해하며 공감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일상 속 여행, 사람, 음식, 풍경 등 작지만 진솔한 콘텐츠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25 JJ CONTENTS AWARD’는 단순한 콘텐츠 공모전이 아닌, 한일 양국 국민이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서로의 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더 깊은 우정과 연대를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KIN.KR 2025-09-13 13:23:4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06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와 일본, 콘텐츠로 다시 만나다… ‘2025 JJ 콘텐츠 어워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