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30(목)
 

계룡산 국화길 여행 개막 (1).jpg

 

가을빛이 깊어가는 10월, 중부권 대표 관광명소인 계룡산 동학사 일원이 형형색색의 국화 향기로 물들었다. 계룡산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14일간 ‘2025 계룡산 국화 길 여행’ 축제를 계룡산 무풍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가을 정취 속에서 국화와 단풍이 어우러지는 계룡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계절 대표 행사로,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축제다. 올해는 국화의 개화 시기에 맞춰 개최되어, 방문객들은 동학사의 붉게 물든 단풍길을 따라 국화꽃으로 조성된 산책로와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국화를 활용한 테마 포토존과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특히 무풍공원 일대는 향긋한 국화 향기와 함께 계룡산의 수려한 경관이 어우러져, 가을철 힐링 여행지로 손꼽힌다.


계룡산축제추진위원회는 봄철 ‘계룡산 벚꽃문화축제’와 가을철 ‘국화 길 여행’을 양대 축제로 운영하며,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계룡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봄에는 벚꽃과 문화공연, 가을에는 국화와 예술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 관광 브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원선규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제2회를 맞은 이번 ‘계룡산 국화 길 여행’은 반포면 학봉리 주민들이 꽃 재배부터 조성, 행사 준비까지 한마음으로 참여해 만들어낸 결과”라며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질서 유지와 환경 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가을의 향기와 자연의 빛깔이 조화를 이루는 ‘계룡산 국화 길 여행’은 국화꽃길을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정화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축제는 단풍과 국화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풍경 속에서 계룡산의 새로운 가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0-31 00:06:3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1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화 향기 따라 걷는 가을길… ‘2025 계룡산 국화 길 여행’ 축제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