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1-29(목)
 

 

태백의 겨울을 대표하는 태백산 눈축제가 한층 진화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재단법인 태백시문화재단은 오는 1월 31일부터 2월 8일까지 9일간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2026 REAL 태백산 눈축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소통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로 준비되고 있다. 단순한 관람형 축제를 넘어 체험과 휴식, 야간 관광까지 아우르는 종합 겨울 축제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이다.


축제는 1월 31일 오후 1시 제막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리며, 전문 눈 조각 전시를 비롯해 대형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이글루 카페테리아, 실내 키즈놀이터 등 총 27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제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9일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눈 조각 전시는 태백의 지역 콘텐츠와 대한민국 K콘텐츠를 주제로 한 스노우 랜드로 조성된다. 2026년 병오년을 상징하는 붉은 말 게이트를 시작으로, 청정도시 태백을 상징하는 조형물과 한국의 보물과 문화 콘텐츠를 형상화한 대형 전문 눈 조각 작품들이 축제 기간 내내 전시된다.


특히 올해는 야간 개장을 새롭게 도입해 오후 10시까지 눈 조각 관람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환상적인 설경을 선보이며, 관광객 체류시간 확대와 함께 야간 관광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눈 조각 전시와 연계해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도 1월 23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전국 10개 대학교에서 참가한 예비 조각가들이 작품을 완성하며, 이 결과물은 축제 기간 동안 태백산국립공원 하늘전망대 주차장 일원에 전시된다.


올해는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체험 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기존보다 길이를 확장한 대형 눈썰매장을 비롯해 얼음 스케이트, 빙어 잡기 체험, 군밤과 가래떡 굽기 등 겨울 감성을 살린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어린이를 위한 실내 키즈놀이터 존에서는 놀이시설과 미니 동계올림픽, 마술과 버블 공연 등 다양한 체험이 운영된다.


제1주차장에는 실내 체험존이 조성돼 태백시와 관내 기업 홍보부스, 각종 이벤트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체형 분석과 근감소증 검사 등 바이오헬스 체험, 태백시 청년 윈터마켓, 연계 공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태백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태백산 눈꽃등반대회와 태백산 눈축제와 연계한 백패킹 IN 태백산이 함께 운영돼 겨울 산악 관광의 매력을 더한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축제를 찾는 모든 방문객에게 기억에 남는 태백의 겨울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프로그램 구성부터 안전과 편의시설까지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태백산 눈축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백산 눈축제는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태백의 대표 겨울 콘텐츠다. 올해는 야간 개장과 확장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태백의 겨울을 더욱 깊고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날 전망이다.

KIN.KR 2026-01-30 07:49:20
태그

전체댓글 0

  • 431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6 REAL 태백산 눈축제 본격 개막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도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