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대표사진) 서울스프링페스타 서울굿즈 팝업스토어를 구경하는 시민들.jpg

 

서울의 감성과 매력을 담은 공식 기념품 브랜드 ‘서울굿즈(Seoul Goods)’가 광화문광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만난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5월 1일(목)부터 6일(화)까지 6일간 광화문광장 내 ‘원더플라자(K-스타일존)’에서 서울굿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황금연휴와 연계해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서울의 색다른 매력을 소개하고, 서울 브랜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굿즈’는 서울의 정체성과 트렌드를 담아낸 공식 기념품 브랜드로, 서울 브랜드 ‘SEOUL MY SOUL’을 기반으로 지난 2022년 6월 첫 선을 보였다. 이후 유명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꾸준히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며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인 기념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행의 추억을 담는 소장 아이템이자 서울의 일상과 문화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굿즈로 관광객은 물론 서울 시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굿즈로 떠나는 서울 여행’을 주제로 구성된다. 광화문, 남산, DDP, 경복궁 등 서울의 대표 명소를 테마로 구성한 ‘서울여행존’을 중심으로 약 130여 종의 다양한 굿즈가 전시되며, 관람객은 마치 서울을 여행하듯 존별로 공간을 이동하며 굿즈를 감상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서울굿즈의 대표 상품을 소개하는 ‘시그니처존’, 행사 기간에만 운영되는 할인 이벤트 공간인 ‘서울 핫딜존’ 등 다양한 구성도 눈에 띈다. 이 외에도 관람객의 여행 성향에 맞는 굿즈를 추천해주는 인터랙티브 키오스크와 럭키드로우 이벤트, 네 컷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는 포토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이순신 생일카페’ 콘셉트의 포토월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마련되어 더욱 풍성한 현장 분위기를 기대하게 한다.


특히 ‘이순신 생일카페 포토존’은 4월 28일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을 기념해 마련된 공간으로,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과 연결된 역사적 상징성을 바탕으로 현대의 팬문화 콘셉트를 접목해 관람객의 흥미를 유도한다. 서울이라는 도시가 지닌 전통과 현대의 조화, 문화적 상징성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마지막 날인 6일에는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일정 및 이벤트 안내는 서울관광재단(@sto___official), 비짓서울(@visitseoul_official), 서울스프링페스타(@seoulspringfesta_official)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관광브랜드팀 이혜진 팀장은 “서울굿즈는 서울의 상징과 일상을 담아낸 특별한 콘텐츠로, 서울을 추억하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서울의 감성을 다채롭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굿즈 팝업스토어는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문화, 감성을 굿즈라는 매개체로 연결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KIN.KR 2025-09-13 16:24:0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85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의 감성을 굿즈로 만난다… 광화문광장서 ‘서울굿즈’ 팝업스토어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