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80d93549-eea8-4218-8302-82b581eee20e.jpg

 

아시아나항공이 소속된 글로벌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세계 항공업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불리는 ‘2025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에서 4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World’s Best Airline Alliance)’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스타얼라이언스는 해당 부문이 신설된 2005년 이후 총 18회 중 무려 13회 수상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세계 최정상 항공 네트워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이번 수상 외에도, 2023년 10월 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문을 연 스타얼라이언스 전용 라운지가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 라운지(World’s Best Airline Alliance Lounge)’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하며, 지상 서비스 분야에서도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해당 라운지는 탁월한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부대시설로 전 세계 프리미엄 여행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프랑스 파리 르 부르제 공항에서 개최된 ‘파리 에어쇼’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스타얼라이언스 외에도 14개 회원 항공사가 총 72개 부문에서 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며, 전체적으로 동맹체의 서비스 역량과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는 자리였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s Panagiotoulias)는 수상 소감에서 “연속 수상은 전 세계 수백만 고객들로부터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항공사에 대한 신뢰와 지지를 의미한다”며, “각 항공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한 결과이며, 2024년 한 해 동안 모든 임직원이 보여준 헌신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정진할 것”이라며 회원 항공사 전 구성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스카이트랙스 CEO 에드워드 플레이스티드(Edward Plaisted) 역시 “스타얼라이언스를 올해도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로 선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는 스타얼라이언스가 단순히 하늘 위의 연결을 넘어, 공항 라운지 등 지상에서도 승객의 여정을 보다 원활하게 만드는 데 주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며, 매년 전 세계 항공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2024년 9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약 2,200만 명의 실제 항공 탑승객이 참여해 결과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이번 수상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는 국제 항공 산업 전반에서 품질, 편의성, 서비스 역량 등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고객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와 글로벌 협력 모델의 모범으로서 앞으로도 항공 여행의 기준을 새롭게 써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09-13 13:30:39
태그

전체댓글 0

  • 618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트랙스 어워즈 4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