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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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어프레미아, ‘1인 해외여행’은 뉴욕이 가장 인기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대표이사 유명섭, 문보국)가 자사의 탑승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인 여행을 즐기는 해외여행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프레미아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자사의 탑승객을 분석한 결과 전체 탑승객의 39.7%가 혼자 해외여행을 즐긴 것으로 조사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의 38.5%보다 1.2%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이 결과는 1인 단독으로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권했을 때 ‘1인 여행객’으로 분류했으며, 동반자와 별도 예약을 하는 경우도 포함될 수 있다.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2023년 국민여행조사'에서도 '1인 해외여행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르면 2023년 1인 해외여행객 비중은 4.6%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던 코로나19 기간을 제외한 2018년 3.7%와 2019년의 4.2%보다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노선별로 보면 뉴욕이 53.2%로 혼자 발권한 고객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로스앤젤레스 45.8%, 샌프란시스코 45.7%, 나리타 35.4% 순으로 나타났다. 방콕노선은 평균 28.8%의 현황을 보이며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성별로 보면 혼자 발권한 고객 중 남성이 53.1%, 여성이 46.9%를 보였으며, 1인 여행객의 비율이 가장 높은 노선은 뉴욕으로 남녀 모두 53.2%를 차지했다. 미주노선은 안정된 치안과 혼자서도 즐길 요소가 풍부하기에 인기가 높으며, 여행 외에도 비즈니스 목적 등으로 1인 항공수요가 많은 곳이다. 여기에 가심비를 앞세운 에어프레미아의 미주노선 취항도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에어프레미아는 1인 여행객들을 위해 7월10일부터 16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 3개 노선의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탑승기간은 오는 9월부터 내년 5월말까지다. 구매는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홈페이지 하단 프로모션코드 입력란에 ‘GOGOUSA’를 입력하면 5%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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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0
  • 한국 음식관광 신규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 개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방한 관광객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음식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음식관광의 새로운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를 개발하고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선정했다.   음식관광 사업은 그동안 이야기가 있는 여행콘텐츠 발굴보다는 개별 음식을 활용한 홍보와 상품화 위주로 추진해 왔다. 이에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음식관광 사업의 신규 브랜드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있는 음식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상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는 ‘당신이 좋아하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라는 의미로, 한국관광 통합 브랜드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와 연계해 제작한 브랜드다. 브랜드 이미지(BI)는 ‘한국 음식을 통해 전 세계와 연결하고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어지는 띠’의 형태로 표현했으며, 색상은 한식의 기본이 되는 장(간장, 쌈장, 고추장)의 빛깔과 신선함을 나타내는 녹색의 조합으로 맛있고 건강한 한식의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 문구를 젓가락으로 집는 모양을 형상화해 여행객들이 한국의 맛을 즐긴다는 상징적 의미를 표현했다.  이야기가 있는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발굴, 지역 대표 음식 15종, 제철 식재료 15종, 전통주 3종 선정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은 외식·관광업계와 학계, 홍보마케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한 음식관광 자문단을 통해 각 지역을 대표하고 다른 나라와 차별화되는 한국의 음식 콘텐츠를 ▴지역 대표 음식, ▴지역 대표 제철 식재료, ▴지역 대표 전통주 등 3가지 주제로 구분해 선정했다.   ▴지역 대표 음식으로는 부산 돼지국밥, 수원 왕갈비 등 15종, ▴지역 대표 제철 식재료로는 통영 굴, 홍성 새조개 등 15종, ▴지역 대표 전통주로는 안동 소주, 양평 막걸리, 서천 소곡주 3종이 선정됐다. 선정 기준은 지역 대표성, 외국인 수용가능성과 더불어, 현지 방문의 직접적인 동기가 되는 식재료의 제철 적합성 등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음식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고 외국인 미식 관광객 유치와 지역관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한국 음식관광 신규 브랜드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문체부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새로운 음식관광 브랜드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통해 우리 음식의 맛과 멋뿐만 아니라 맛있는 이야기까지 더해진 음식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활용하겠다.”라며,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입과 귀, 눈까지 오감을 모두 만족하는 한국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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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합
    2024-07-10
  • 6월 10일,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한류체험을 위한 서울컬쳐라운지 개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한류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컬쳐라운지를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개관했다고 밝혔다. 서울컬쳐라운지는 종로구 소재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개관한 서울 굿즈 공식 판매점, ‘서울마이소울샵’과 함께 지난 6월 10일 개관했다. 서울컬쳐라운지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한글, ▲캘리그라피, ▲K-뷰티, ▲민화, ▲자개공예, ▲K-POP 댄스 등 한류 체험 프로그램부터, ▲뮤직부스, ▲한글 비즈팔찌 만들기, ▲꽃차 체험까지 다양한 무료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서울컬쳐라운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ᄒᆞᆫ배움터’에서는 한 시간 안에 한글읽기를 목표로 하는 한글체험프로그램과, 영화대사로 배우는 한국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회화 수업과 영화 상영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ᄒᆞᆫ배움터에서는 한글 창제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하고 한글의 우수성과 가치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한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한글 자음, 모음을 배우고, 간단한 읽고 쓰기 수업을 통해 기초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영화 대사로 배우는 한국어 프로그램은 한글 체험을 통해 익힌 한글의 활용방법을 영화 대사를 통해 배우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월1회 운영된다.  ‘ᄒᆞᆫ체험터’에서는 캘리그라피, 자개공예 등 한글을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한국의 K-뷰티 트랜드 따라잡기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한글 캘리그라피 체험은 다양한 실생활 아이템에 멋스러운 한글 캘리그라피를 그려보는 프로그램이며, 자개공예 체험에서는 한국 자개를 재미있게 배우고, 키링, 스트랩 등에 한글 자개문양을 디자인하여 직접 기념품으로 제작할 수 있다.   K-뷰티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돌 메이크업, 한국인들이 즐겨하는 메이크업 따라잡기,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자가진단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ᄒᆞᆫ놀이터’에서는 한국민화 그리기, 한글 비즈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 및 놀이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서울관광플라자 4층에서는 최신 유행 K-POP 안무를 전문 강사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는 K-POP 댄스체험이 진행된다.  한글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에이미(23, 벨기에)씨는 “이번이 한국 첫 방문인데, 한글 체험을 통해 간판과 메뉴를 읽을 수 있게 되어 서울 여행이 더 수월해질 것 같다”며, “서울을 찾는 친구들에게도 꼭 추천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컬쳐라운지는 매주 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체험 예약 신청은 서울컬쳐라운지 공식 홈페이지(www.seoulculturelounge.com) 에서 할 수 있다.  서울컬쳐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이용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서울컬쳐라운지 이용자에게는 서울관광플라자 1층에 위치한 서울 굿즈 공식 판매관, ‘서울마이소울샵’에서 각종 기념품을 1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서울컬쳐라운지는 체험형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며,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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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0
  • 서울관광재단, 인도 여행사 서울 팸투어 지원떠오르는 신흥 시장 인도 MICE 대형 단체 유치 초석 다진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신흥시장인 인도의 MICE 단체 유치를 위해  인도 주요 9개 도시 여행사 임직원의 서울 팸투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3년 기준 인도 인구수는 14억 2,862만명으로 세계 1위 인구 대국이자 GDP 기준 세계 5위 국가로 인구 규모 및 중산층 성장 속도, 해외여행 지출 규모 등 국내 인바운드 다변화를 위한 중요한 신규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인도 HDFC 은행 기업회의를 비롯하여 2023년 연간 인도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3,754명을 지원한 바가 있다. 엔데믹 이후 인도 대형 기업회의 단체가 본격적으로 서울의 문을 두드리며 기존의 중국 대규모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를 대체할만한 방한 인바운드 신규 시장으로 중요성이 부각 되고 있다.  이번 팸투어는 인도의 경제, 정치, 문화 중심지인 델리, 뭄바이, 벵갈루루, 콜카타 등 9개 주요 지역의 총 35명의 아웃바운드 여행사 관계자가 함께 한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7월 7일부터 17일까지 서울을 시작으로 11일간 경기, 대구, 경북, 부산, 전남, 제주 등 국내 10개 지역의 주요 관광지 답사를 진행하며 추후 인도 방한 관광상품 기획과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유치를 위한 관광 인프라를 탐색할 계획이다.  서울관광재단은 7월 방한하는 인도 주요 지역 여행사 관계자 팸투어에 대해 추후 ‘인도 방한 시장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신호탄’ 이라고 인식하며, 서울 일정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추후 팸투어에 참가한 인도 여행사 관계자와 네트워킹을 통한 서울 기업회의·인센티브 유치·개최 지원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통해 인도 단체의 서울 방문이 지속되도록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9년 서울이 지원한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국적 비율은 26%가 중화권이었으나, 엔데믹 이후 2023년 서울을 찾은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국적 비율은 인도네시아(26%), 베트남(22%), 인도(14%), 필리핀(6%) 등 서울 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 인바운드 시장이 중국 중심에서 동남아, 인도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다.  인도 MICE 단체 비율은 코로나19 이전 서울 지원 기업회의·인센티브 행사 전체 참가자 수의 0.2%에 불과했으나, 엔데믹 이후 2023년 14%로 급증하였다. 2024년 상반기에만 인도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252명이 서울을 방문하는 등 기업회의·인센티브 목적지로서 서울을 찾는 방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외래관광객 조사(2022,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인도인의 한국 방문 목적은 사업·전문활동 등 비즈니스의 수요의 비중이 78.2%로 비교적 높은 편으로 인도의 금융, IT, 제약회사를 중심으로 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 방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엔데믹 이후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인도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유치를 위해 국내외 여행사 대상 서울 사전답사 지원, 팸투어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개최단계에서 서울 숙박일수와 참가인원에 따른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기준 서울관광재단은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56건(9,133명)을 개최 지원하였으며, 하반기 서울을 찾는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세계 1위 인구 대국 인도의 방한 관광 수요가 늘어나는 시점에서 이번 인도 9개 지역 여행사 관계자 팸투어를 통해 MICE를 비롯한 관광 인바운드 시장에서 인도가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인도 기업회의·인센티브 대형단체가 지속적으로 서울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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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
    2024-07-10
  • 고터(고속터미널)·세빛 관광안내센터 개관으로 서초관광 새시작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7월 9일 오후 고터(고속터미널)·세빛 관광안내센터 개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는 강남권역 교통과 쇼핑의 중심인 고투몰 인근에 조성되어 있으며,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 고속터미널역 도보 10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고터(고속터미널)·세빛 관광안내센터>  운영시간: 매일 11:00~20:00, 설날·추석 당일 휴무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333, 복합문화가로 지하3층 공공보행통로 내 지역창업센터  제공서비스: 서울 관광 정보 제공(한·영·중·일), 서울 관광안내 책자 제공 등  개관식은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서초구 반포대로 333, 공공보행통로 내)에서 개최되었으며, 전성수 서초구청장을 비롯하여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협회장, 서초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요 내빈들은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 시설을 돌아보며 강남권역 관광의 중심으로 거듭날 센터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를 둘러본 한 외국인 관광객은 “강남 고속터미널 내에도 즐길거리가 많아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다”며 “특히, 비가 오는 오늘 같은 날 연결통로가 잘 갖춰진 안내센터에 방문해서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다음 일정을 계획할 수 있었다. 앞으로 한국을 찾는 친구들에게도 고터·세빛 안내센터를 추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고속터미널과 세빛섬은 강남권역의 관광메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관광 콘텐츠가 풍부한 지역이다”라며,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의 개관으로 내국인 방문객은 물론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이 서초를 즐기고 알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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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
    2024-07-10
  • 에어부산, 국내선 얼리버드 프로모션 오픈
      에어부산(대표 두성국)이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특가가 적용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일 오전 11시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국내선 전 노선(부산-김포, 부산-제주, 김포-제주)을 대상으로 편도 총액 운임(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포함) 기준 26,000원부터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며,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에어부산은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3일권 티켓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 참여 및 방법 등 상세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가까운 국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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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
    2024-07-10
  • 하나투어, 한국해운조합과 “여름 섬 여행” 기획전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여름휴가철 국내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섬으로 떠나는 SUMMER’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섬 여행 기획전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국내 섬 여행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운조합과 함께 기획했다. 국내 섬 중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울릉도’ ▲서해 청정 자연을 볼 수 있는 ‘백령도/대청도’ ▲섬 자체가 천연기념물인 ‘홍도/흑산도’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만나는 ‘남해안 섬’ ▲우리나라 가장 남쪽의 섬 ‘마라도/가파도’까지 다양한 국내 섬 패키지를 테마별로 만나볼 수 있다. 섬 여행 패키지는 4개의 테마(액티비티, 미식, 취미, 풍경)로 나누어 섬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을 선물한다. 섬 여행 패키지를 이용하는 하나투어 고객에게는 인당 CU 편의점 2만 원 상품권(선착순 500명)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와 한국해운조합이 함께 기획한 섬 여행 패키지는 복잡한 도심을 떠나 평화로운 섬에서 보내는 특별한 여름휴가가 될 것”이라며 “섬의 매력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국내 섬 관광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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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0
  • 서초구, 공공보행통로 아트갤러리로 조성해 관광특구 조성 박차
    . 고속터미널역부터 반포한강공원을 연결하는 지하보도가 예술과 문화관광을 결합한 아트 갤러리(Art Gallery)로 조성된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Eduardo Luque(활동명 : ‘라론’, Lalone)’를 초청, 고속터미널역(G2출구)부터 반포한강공원을 연결하는 지하 공공보행통로에 피카소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화려하고 세련된 색감과 생동감 넘치는 표현기법으로 반영한 ‘피카소 벽화’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스페인관광청 및 말라가관광청과 협업해 이루어 낸 성과로, 스페인관광청은 스페인 방문국 대륙별 상위 국가들 중 매년 한 나라를 선정하여 문화교류 관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그래피티 형태의 ‘피카소 도시 예술 벽화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 중국 상하이, 2022년 스위스 베른, 2023년 독일 뮌헨에 이어 2024년 ‘서초구’가 선정되었다. ‘피카소 벽화’는 단순한 미술 작품을 넘어 서초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한강을 찾는 이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구는 서초문화재단(대표이사 강은경)과 함께 7월 15일 ~ 8월 19일까지 고속터미널역(G2출구) 지하 공개 공간에 정교한 기하학 패턴과 리듬이 특징인 ‘빠키(VAKKI)’ 작가의 공공미술 전시 <기하학의 리듬>展을 개최한다. 전시는 개방된 공간을 활용한 창의적인 설치미술 전시로, 일상의 공간을 예술적인 갤러리로 재탄생시켜 관광객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공보행통로 내 360m 벽에는 이밖에 국내·외 24명의 유명 작가가 서울 시민들의 일상을 재해석해 그린 '서울의 24시간' 벽화도 조성되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로써 고속터미널역(G2출구)에서 반포한강공원을 연결하는 지하보도에는 ▲서초구와 스페인 관광청이 협업한 ‘피카소 도시 예술 벽화’ ▲‘서울의 24시간’ 벽화 ▲빠키(VAKKI) 작가의 ‘기하학의 리듬’展까지 공공미술 작품이 연달아 전시되며 국내 최장 거리(약 500m)의 아트 갤러리가 조성될 전망이다.  서초구는 아트 갤러리 조성과 함께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7월 9일부터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도 개관한다. 서초구와 서울관광재단,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운영될 예정인 이번 관광안내센터 개관은 서초구를 서울의 대표 관광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구는 이를 계기로 고속터미널 일대부터 반포한강공원까지 일대를 ‘고터·세빛 관광특구’로 지정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스페인관광청 하이메 알레한드레(Jaime Alejandre) 아시아 디렉터는 “서초구와의 협업으로 피카소 벽화를 조성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영광이다. 이번 벽화 조성을 통해 피카소의 고향인 예술의 도시 말라가에도 더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서초를 예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세계적인 관광도시, 방문자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는 도시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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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
    2024-07-10
  • 공항⟷지하철역 양방향 캐리어 배송, 외국인 관광객에 인기로 4개소⟶7개소 확대
      서울교통공사(사장 백호)가 국내외 여행객의 여행 편의를 돕기 위해 지난해 신규 런칭한 캐리어 배송 서비스(이하 ’또타캐배’)가 1주년을 맞이했다.  공사는 공항에서 지하철역 간 수하물을 당일 배송해 주는 지하철역⟷공항 ‘양방향 캐리어 배송서비스’를 2023년 5월 22일부터 시행해 왔다.  또타캐배는 여행객들의 무거운 캐리어를 서울 시내 지하철역과 공항으로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다. 이는 관광객에게 양손이 자유롭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서울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비스 시행 이후 1년 동안의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 6월 이용객은 전년 동월 대비 3.4배 증가했다. 누적 이용 건수는 7,400건을 달성했으며, 이 중 외국인 고객 비중은 70%에 달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 이용자는 여행객들이다. 공항에 가기 전, 무거운 캐리어를 맡겨두고 빈손으로 편하게 서울 관광지를 둘러보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4월 캐리어 보관·배송 접수처인 ‘또타 러기지’를 기존 4개소(서울역/홍대입구역/명동역/김포공항역)에서 3개소(종로3가역/수서역/잠실역)를 추가하여 총 7개소로 확대했다.   더불어 ‘또타 러기지’ 7개소 외 서울 시내 전 역사(269개 역) 내 물품 보관함(또타 라커)에서도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여행객들이 편리함과 경제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캐리어 배송 서비스(왕복 2회)와 무제한 짐 보관 서비스를 결합한 ‘또타패스’를 지난 4월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면 배송과 보관 서비스를 각각 이용할 때보다 최대 30%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타 패스는 보관 기간에 따라 3가지 종류로 판매된다. 판매가격은 3일권 $49, 5일권 $59, 7일권 $65로 책정되었다. 이는 배송과 보관 서비스를 각각 구매할 때보다 약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관광객의 여행 경비 부담을 한층 줄일 수 있다.  이용자들의 접근도 더욱 편리해졌다. 기존의 오프라인 접수처(또타 러기지)와 온라인 누리집(www.tluggage.co.kr)에 더해 물품보관함 앱(또타 라커)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글로벌 여행 대행사(OTA)인 크리에이트립(www.creatrip.co.kr)과 제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국외 판매 채널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국내로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캐리어 배송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교통공사는 앞으로도 캐리어 배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제휴처인 한진택배 외에 공항 리무진 버스와 연계성을 높여 제휴처를 확대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지역 호텔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하여 라스트마일 배송 업체와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존 배송은 공항-역 간 배송만 가능했으나, 라스트마일 배송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호텔까지 배송할 수 있을 예정이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공사는 방한 관광객 증가 추세에 따라 관광객 편의 제공 및 결합 요금제 개발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서울 관광객 3,000만 유치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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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0
  • 사천관광캐릭터 SNS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
       경남 사천시가 ‘사천관광 캐릭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천관광 캐릭터인 '또아와 친구들'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시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천관광 활성화를 위해 ‘사천관광 캐릭터’인 ‘또아와 친구들’을 출시했다.  이들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또아’와 함께 각 사천시의 관광명소 및 홍보 요소의 특징을 담은 로키, 코바, 슈슈 4종의 캐릭터로 우주항공·해양관광의 도시 ‘사천’을 홍보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재미있고 다양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귀여운 이미지로 캐릭터 인지도를 높여 젊은층의 신규 구독자를 늘려 자연스러운 사천시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상단에 '사천시'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지급된다. 사천시청 채널 구독자 2만 5000명에게 선착순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구독자는 자동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또아와 친구들’이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사천시의 우주항공·해양관광 도시로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모티콘 배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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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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