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공주군밤축제 및 밤산업박람회 홍보 이미지.jpg

 

중부권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인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충남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공주 알밤과 떠나는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열리며, 공주의 대표 특산물인 알밤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 행사를 통해 공주를 대한민국 밤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공주시는 이번 축제를 위해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마련했다.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대형화로 체험은 올해 두 개의 대형화로를 추가로 설치해 총 10개로 운영되며, 방문객들이 직접 알밤을 구워 먹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소시지와 꼬치류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그릴존도 기존 15개에서 20개로 확대되어 더 많은 방문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한, 알밤을 활용한 간식 만들기와 소품 제작 체험은 물론 연날리기,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도 마련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 방문객들을 위해 새롭게 설치된 눈썰매장은 겨울철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다. 뜨거운 군밤을 맛본 뒤 눈썰매와 회전 썰매를 즐기며 공주의 겨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축제와 함께 열리는 알밤 직거래 장터는 공주 알밤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농가와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지역 밤을 활용한 가공식품 판매 장터도 함께 운영되며, 공주 알밤의 활용 가능성과 상품성을 홍보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는 ‘2025 대한민국 밤산업 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박람회는 공주를 밤 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전시와 행사를 포함하며, 임업 기계·장비 전시관, 밤 꿀 산업관, 기업관, 율피관, 글로벌 네트워크관(일본, 유럽, 미국), 알밤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국내 주요 밤 산지의 대표 품종과 가공상품, 밤을 활용한 기업의 혁신적인 상품을 홍보하는 한편, 야외 전시장에서는 밤 생산과 가공, 방제 장비 등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전국 알밤 디저트 요리 경연대회, 공주 알밤 칵테일 쇼, 밤 뷰티 페이스아트 쇼 등이 열리며, 국제 포럼과 수출 구매 상담회도 진행되어 밤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겨울공주 군밤축제와 밤산업 박람회는 공주 알밤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축제를 통해 공주가 문화관광축제의 명소로 자리 잡고, 밤 산업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시는 이번 축제와 박람회를 통해 지역 경제와 농가를 활성화시키고 공주의 전통과 현대적 매력을 방문객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공주의 맛과 멋, 그리고 겨울의 따뜻한 정취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공주를 찾는 모든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KIN.KR 2025-11-07 17:01:5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6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 알밤의 매력을 담은 ‘겨울공주 군밤축제’와 밤산업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