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1. 임실N치즈축제 대한민국 3대 축제 선정 쾌거1.jpg

 

임실군의 대표 축제인 임실N치즈축제가 대한민국 3대 축제로 선정되며 또 한 번의 쾌거를 이뤘다. 임실군은 6일, 임실N치즈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임실N치즈축제가 국내 최고 수준의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축제는 임실N치즈축제를 포함해 고령대가야축제와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단 3개에 불과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총 65개의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인지도, 유동 인구 증가율, 총소비 증가율 등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최우수 축제를 선정했다.


임실N치즈축제는 대한민국 치즈 수도인 임실에서 개최되며, 국내 최초로 생산된 치즈인 임실N치즈를 테마로 독창적인 콘텐츠와 내실 있는 행사 운영으로 국내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축제는 10주년을 맞아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열렸으며, 전국에서 약 58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축제 기간 동안 24억5000만 원의 직접 매출을 올리며 그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임실군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임실N치즈축제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축제 기간을 기존 4일에서 5일로 늘리고,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더욱 풍성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맞춘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축제 운영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N치즈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적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번 최우수 축제 선정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며 “임실N치즈축제를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천만 관광 임실 시대를 앞당기는 데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실군은 올해 축제를 통해 더욱 많은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임실N치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임실N치즈축제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성장과 도약을 이어가며 관광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

KIN.KR 2025-11-07 17:05:5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18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실N치즈축제, 대한민국 3대 축제로 선정… 관광 중심지로 도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