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3ade3fe8-a575-4d5a-9cab-3aab268575ca.jpg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숙박비 지원 프로모션’을 다시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설 연휴 기간 시행돼 실질적인 소비 효과를 거두며 좋은 반응을 얻었던 사업으로, 여름을 맞아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시 한 번 추진되는 것이다.


춘천시는 7월 15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특별 기획전을 운영한다. 해당 기간 동안 제공되는 숙박 할인 쿠폰은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숙박비에 따라 10만 원 이하 숙소는 2만 원, 10만 원 이상 숙소는 3만 원이 할인된다. 여기에 여기어때 자체 쿠폰을 추가로 적용하면 최대 8만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여행 경비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한 할인 혜택을 넘어, 춘천의 대표 야간 관광 콘텐츠와 연계한 체류형 여행 활성화 전략으로 추진된다. 시는 ‘춘천투어패스’와 ‘야간 시티투어’를 비롯해 여름철 대표 행사인 ‘썸머워터페스티벌’, 그리고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포토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춘천대교 야경, 문화광장숲, 사이로248 등 다양한 야간 명소를 적극 홍보하며 관광객들의 저녁 시간대 체류를 유도할 계획이다.


실제로 춘천시는 지난 1월 설 연휴를 맞아 숙박비 지원 프로모션을 처음 실시해 약 2,200명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2억 6,000만 원 이상의 소비 효과를 거두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당시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여름에도 동일한 모델을 다시 가동하게 된 것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낮보다 밤이 더 매력적인 춘천의 야경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며 “숙박비 부담은 낮추고 추억은 더욱 쌓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개별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해, 춘천을 ‘머무는 여행지’로 자리매김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춘천시는 향후에도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타깃형 관광객 유치 전략을 다각도로 펼칠 계획이다. 여행객들은 할인 혜택은 물론, 여름밤의 낭만과 다채로운 체험이 어우러진 춘천에서 특별한 여정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KIN.KR 2025-09-13 16:19:1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98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숙박비 부담 낮추고 여름밤 즐기자…춘천시, ‘숙박비 지원 프로모션’ 재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