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a8643757-e89c-444d-af5f-1def13c8229c.jpg

 

속초시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설악동의 여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한 감성 무대를 선보인다. 시는 오는 7월 25일(목) 오후 5시, 설악동 C지구 소공원에서 ‘속초 버스킹 여행 – 설악향기로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설악산과 속초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어쿠스틱 버스킹 공연을 중심으로 마술쇼와 풍선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예술 공연으로 기획됐다.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편안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여름 저녁의 작은 축제가 될 전망이다.


공연이 열리는 C지구 소공원은 설악동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는 녹음이 우거진 산책길 ‘설악향기로’가 조성돼 있어 관람객은 공연 전후로 숲길을 산책하며 한여름 자연의 정취를 함께 누릴 수 있다. 설악향기로는 짙은 나무 그늘과 시원한 바람 덕분에 한낮의 더위를 피해 산책하거나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인 힐링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와 연계해, 행사 당일 설악향기로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게시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문화예술과 자연,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한 이 행사는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 버스킹 여행은 시민과 관광객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가까이 접하고, 도시 곳곳에서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설악향기로편을 통해 설악동이 가진 자연미와 문화적 감성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여름의 순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속초시청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사전 홍보되고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관광과(033-639-2770)로 문의하면 된다.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설악동의 여름 저녁, 속초의 작은 소공원에서 울려 퍼질 감미로운 선율이 관광객과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KIN.KR 2025-09-13 13:47:5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06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악동에서 즐기는 한여름의 감성 무대… ‘속초 버스킹 여행 – 설악향기로편’ 25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