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거창군]25.8.26.보도자료 사진(경남도 대표 생태관광지 거창창포원 가을 정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jpg

 

거창군은 경남도의 대표 생태관광지인 거창창포원에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가을 정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원과 생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연과의 교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성인·어린이·단체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이들을 위한 대표 프로그램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열리는 ‘나는야 꼬마정원사’다. 이 과정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꽃과 나무를 심고 관리하는 활동을 통해 생태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인 ‘마음정원 가꾸기’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수반 토피어리 제작 등 정원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지역 기관 등 20명 내외 단체를 대상으로는 거창창포원의 희귀 동식물 해설과 생태 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돼 교육적 가치와 체험적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겨울철에는 연날리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도 이어져 계절별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거창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정원과 생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거창창포원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생태문화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표정애 환경과장은 “정원 체험 프로그램이 어린이에게는 생태 감수성과 호기심을, 성인에게는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거창창포원이 자연과 문화를 함께 배우는 생태문화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8월 26일부터 거창창포원 홈페이지(https://www.geochang.go.kr/changpowon)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창포원운영담당(☎ 055-940-8879)으로 하면 된다.

KIN.KR 2025-09-13 16:21:2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55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창포원, 가을 정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자연과 교감하는 생태문화 여행지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