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6(목)
 

image02.jpg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대전·충청지역 MICE 산업의 발전을 위해 민·관 협력체인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Daejeon Chungcheong MICE Alliance, DCMA)의 신규 회원사를 오는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2010년 출범해 대전·충청 지역의 MICE 산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MICE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활동해왔다. 현재 시설, 기획·운영, 지원, 정책 협력 등 4개 분과와 9개 분야에 걸쳐 90개의 회원사가 가입되어 활발히 활동 중이다.


DCMA는 대전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의 유치 및 운영을 위한 협력은 물론, 국내외 MICE 박람회 참가와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MICE 산업의 확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회원사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연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회원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DCMA 회원사는 대전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에서 주최자와 우선적으로 연계될 수 있으며, 대전 MICE 개최 지원제도 신청 시 필수적으로 활용된다. 이외에도 회원사 정보를 포함한 홍보물 제작, MICE 실무 교육, 타지역 MICE 우수 인프라 답사 프로그램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전·충청권 소재 MICE 산업 관련 기업 및 단체는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www.djto.kr)를 통해 가입 기준을 확인한 뒤, 오는 31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대전관광공사는 DCMA를 통해 지역 MICE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도모하고 있으며, 신규 회원사 모집을 계기로 더욱 견고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는 지역의 MICE 산업 발전과 성공적인 행사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MICE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IN.KR 2025-11-07 13:26:4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76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관광공사,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