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대표사진) 서울마이소울샵 세종문화회관점 케데헌 존 전경.jpg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글로벌 콘텐츠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속에 남산과 한강 등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가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며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세종문화회관 내 서울마이소울샵에 케데헌 테마의 ‘서울굿즈존’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케데헌은 극 중 헌트릭스의 콘서트가 열린 남산, 루미와 진우가 대화를 나눈 북촌한옥마을, 사자보이즈가 안무 연습과 휴식을 즐기는 한강 등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배경으로 해, 팬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로 각인시키고 있다. 특히 남산과 한강은 2006년부터 서울시가 추진해온 ‘한강 르네상스’, ‘남산 르네상스’ 정책을 통해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복합 명소로 자리매김한 곳으로, 이번 콘텐츠를 계기로 그 정책 성과가 대중적인 호응으로 이어진 긍정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콘텐츠 인기는 최근 열린 ‘케이콘 엘에이(KCON LA) 2025’ 현장에서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다. 행사장에 설치된 서울굿즈 판매 부스에서 남산타워가 수놓아진 ‘남산 원단 코스터’가 가장 먼저 품절됐으며, 남산·한강·경복궁 등 케데헌 속 배경지를 담은 책갈피, 피크닉 매트가 연이어 매진됐다. 또한 극 중 주인공 헌트릭스의 의상과 무대에 반영된 전통 패턴과 소재의 디자인 제품들도 큰 인기를 끌며 품절 행렬을 이어갔고, 이벤트로 제공된 호랑이 캐릭터·김밥 모양 타투 스티커 역시 조기 소진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재단은 이러한 국내외 호응에 발맞춰 세종문화회관점에 ‘케데헌 테마 서울굿즈존’을 마련했다. 한강, 남산, 북촌한옥마을(경복궁), 뚝섬역(서울숲) 등 콘텐츠 속 주요 배경지를 테마로 공간을 구획하고, 풍경 마그넷을 비롯해 2025년 신규 출시된 원단 코스터, 자수 동전 지갑, 디퓨저, 해치 캔들 등 서울의 랜드마크를 담은 다양한 굿즈를 전시·판매하고 있다. 케데헌 연계 굿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케이콘 엘에이에서 인기를 끈 타투 스티커와 해치 부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극 중 주인공들이 즐겨 먹는 김밥, 설렁탕, 컵라면 등 한국의 대표 음식에서 영감을 얻은 굿즈도 10월 중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팬들이 콘텐츠 속에서 보았던 서울의 맛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기념품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울이 글로벌 콘텐츠의 배경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특히 한강과 남산 등 서울시의 장기적인 랜드마크 관광정책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매우 뜻깊다”고 밝혔다. 이어 “외국인 관광객이 콘텐츠 속 서울의 풍경을 실제로 경험하고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관광 프로그램과 굿즈를 개발해 서울 관광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KIN.KR 2025-09-13 13:5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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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에 맞춰 세종문화회관에 케데헌 테마 서울굿즈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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