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3. 제24회 원주 치악산복숭아 축제 개최 (1).jpg

 

원주시의 대표 농산물인 치악산복숭아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제24회 치악산복숭아 축제’가 오는 8월 23일과 24일 이틀간 원주시 명륜동 젊음의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은 치악산복숭아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리고, 도농 간 상생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치악산복숭아 원주시협의회(회장 우명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19개 작목반이 참여해 품평회와 품종 전시를 통해 치악산복숭아의 우수성을 선보인다.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복숭아를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얻게 된다.


개막식은 23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식전 행사로 원주시 홍보대사 가수 공훈의 공연과 원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의 향토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어 난타와 색소폰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도 축제의 큰 매력이다. ▲복숭아 길게 깎기 ▲손 안 대고 빨리 먹기 ▲복숭아 먹고 힘내라 팔씨름 대회 ▲복숭아 O/X 퀴즈 게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복숭아 특판 행사와 함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복숭아 무료 시식 코너도 운영돼 풍성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우명기 치악산복숭아 원주시협의회장은 “치악산복숭아는 물 빠짐이 좋은 치악산 자락의 경사지에서, 큰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을 바탕으로 재배돼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전국 최고임을 자부한다”며 “이번 축제가 시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달콤한 향과 높은 당도로 사랑받는 치악산복숭아를 한 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여름의 절정을 장식하는 특별한 미식·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09-13 16:54:5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02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콤한 여름의 절정, ‘치악산복숭아 축제’ 8월 23~24일 원주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