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임실군이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5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단체 관광객을 모집하는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군은 17일, 여행사가 일정 조건을 충족해 단체 관광객을 축제장으로 유치할 경우 버스 1대당 5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기존 4일에서 하루 늘어난 5일 일정으로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지원 조건은 축제장 및 지역 관광지 방문, 축제장 내 식사 등을 포함하며, 내국인 단체는 30인 이상을 전라북도 외 지역에서 유치해야 한다. 외국인 단체의 경우에는 15인 이상 모집 시 전국 모든 여행사가 지원 대상이 된다. 특히 기존 체류시간 기준을 2시간에서 3시간으로 확대해 관광객들이 더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여행사가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는 사전 계획서를 임실군에 제출해야 하며, 여행 종료 후 15일 이내 지급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세부 사항은 임실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 민 임실군수는 “올해 11주년을 맞이하는 임실N치즈축제는 천만 송이 국화꽃과 전국 유일의 치즈축제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축제”라며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단체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고, 임실의 풍성한 매력을 많은 관광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N치즈축제는 매년 가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주변 일원에서 열리며, 치즈 만들기 체험, 국화꽃 전시, 공연, 지역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도 전국에서 온 여행객들이 치즈와 국화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를 만끽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0-30 15:25:26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1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실군, 2025 임실N치즈축제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