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30(목)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오는 9월 24일 오전 10시 30분 ‘홍천숲속놀이공원’ 개장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산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해 온 이 공원은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지역사업과 균특회계 및 지방 이양사업을 통해 국비와 도비를 확보, 총 83억 원을 투입해 완공됐다.


홍천군 영귀미면 개운리 460번지 일원에 들어선 공원은 57,894㎡ 규모로, 20m가 넘는 아름드리 소나무 수백 그루가 울창하게 자리해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원에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두 번째로 조성된 ‘네트 어드벤처’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네트 어드벤처는 동시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시설로, 9개의 트램펄린 존, 네트 슬라이드, 스파이럴 브리지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갖추고 있다. 9월 24일 개장일부터 별도 지정 시까지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며, 약 40m 길이의 원통형 대형 슬라이드 또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공원은 소나무 숲을 따라 조성된 산책길과 황토 맨발길을 갖춰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대형 잔디광장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자 가족 단위 방문객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마련됐다. 향후 공연과 지역 행사를 열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그동안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부족했는데, 모험심과 자연 체험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숲속놀이공원이 문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휴식 공간과 체험시설을 더욱 보강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천숲속놀이공원은 개장과 동시에 지역 주민은 물론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도 매력적인 나들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0-30 23:48:0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02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천숲속놀이공원 24일 개장…강원특별자치도 두 번째 ‘네트 어드벤처’ 상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