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반려동물 동반 여행 콘텐츠 공모전.jpg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충남 태안군이 반려인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을 여행의 추억을 나누기 위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태안군은 10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댕댕이랑 태안가는 달’ 행사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으며, 10월 31일까지 전국의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사진과 영상을 접수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여행 문화를 확산하고, 반려동물 친화도시로서 태안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 대상은 참가자가 직접 촬영한 ‘반려동물과 함께한 태안 여행 사진 또는 영상’으로, 사진은 1인당 최대 3점, 영상은 1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총 18명에게 64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 원, 우수상 5명에게는 각 30만 원, 참가상 10명에게는 각 15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군은 반려동물 동반 여부, 펫티켓 준수, 콘텐츠 품질,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1차 내부 심사를 실시하고, 이후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5일 ‘펫니스태안’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펫니스태안 홈페이지(https://petnesstaean.kr)에서 신청서 및 초상권 사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etnesstaean@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태안군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서 태안을 알리고, 반려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관광의 새로운 활력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전국의 반려인들이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행복한 가을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태안군은 10월 ‘댕댕이랑 태안가는 달’을 맞아 반려인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 동반 숙소 및 캠핑시설을 이용할 경우 숙박료를 할인해주는 ‘반려동물 숙박대전’과 반려동물과 함께 관광지·숙소·카페 등을 방문 후 인증하면 팀당 최대 10만 원(1박 2일 기준)을 환급해주는 ‘펫니스 태안 미션투어’ 등을 진행 중이다.


행사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펫니스태안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petness_taea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태안군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팀(041-670-2691)으로 하면 된다.

KIN.KR 2025-10-30 15:28:46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52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댕댕이랑 태안가는 달’… 반려인 대상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