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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웰니스) 관광의 중심에 100대 명산이 우뚝 서길 기대
- 산림청(청장 박종호)과 한국등산·트레킹지원지원센터(이사장 손중호)는 전국 100대 명산의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 숲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공공 기초자료(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사업을 마무리하였다. 100대 명산에 산재해 있는 산림휴양·치유·레포츠시설, 민박·야영장, 산촌마을 축제·체험활동, 특산품, 먹거리, 천연기념물, 노거수, 야생화 군락지, 화전민터 등 관광자원으로 활용가능한 장소를 위치 확인 시스템(GPS) 좌표 기반으로 조사하고 전자파일로 분류하였다. 이번 사업은 100대 명산의 다양한 숲관광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산림과 지역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여행 수요를 창출하고 체류 여행을 유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02년 ‘세계 산의 해’를 기념하여 100대 명산을 선정(’02.10.)하였으나, 그간 여행 콘텐츠 부족으로 정상 등반, 종주 등 단조로운 산행이 중심이었음 산림청은 100대 명산 숲관광 콘텐츠 발굴사업을 2020년 비대면·디지털 정부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사업기간을 고려하여 등산문화·숲길 등에 전문성을 가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지원센터에서 위탁사업을 수행하였으며, 200명의 현장조사원을 선발하고 위치 확인 시스템(GPS) 활용 등 체계적인 직무교육 및 사업 관리를 통해 위탁사업을 완수하였다. 이번에 발굴된 100대 명산의 숲관광 공공데이터는 2021년 3월부터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과 산림빅데이터 거래소(www.bigdata-forest.kr)를 통해 민간에 공개할 예정이다. 산림청 산림복지정책과 정철호과장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위험도가 낮은 국내 자연친화적인 숲관광이 웰니스 관광산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산림청이 제공하는 숲관광 기초자료를 기반으로 새로운 여행길과 관광상품이 개발되어 여행업 및 산촌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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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웰니스) 관광의 중심에 100대 명산이 우뚝 서길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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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첫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대한항공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항공사 최초로 획득했다. CCM 인증이란,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국가법정 인증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여부를 심사·평가해 해당 기업에 부여한다. 대한항공의 이번 CCM 인증은 ‘고객감동과 가치창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항공 소비자 편의를 향상시키고 글로벌 공익사업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수행해 온 노력을 인정 받은 결과다. 대한항공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5월 CCM 도입 선포식을 가진 바 있으며, 안정적인 고객중심경영 조직 운영을 기반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 (캐시 앤 마일즈) 등 고객 지향적인 신규 서비스 개발 뿐 아니라 코로나19 시대에 보다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 시행 등 전 부문에 걸쳐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크게 높이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은 중국 우한 전세기 투입 지원 및 재해구호 물품 수송에서부터 몽골 및 중국 쿠부치 사막화 방지 활동인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 등 전 세계 지역 사회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및 동반 성장으로 글로벌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 최고고객책임자(CCO) 이승범 부사장은 “CCM 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철저한 현장 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가치 극대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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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첫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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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코로나19 회복 전망 6단계 시나리오 발표
-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코로나19 이후 부산 관광시장 회복 전망 6단계 시나리오를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관광산업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가운데, 향후 정책 수립 기반 및 업계의 시장 판단 기준을 제공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조사 내용은 크게 부산 관광수요 회복 시기 예측 조사와 부산 관광기업 현황 조사로 나눠서, 동서대학교 권장욱 교수가 연구책임을 맡아 진행하였다. 첫 번째 부산 관광수요 회복 시기 예측조사는‘부산 관광수요 예측 6단계 시나리오’를 설정하여 단계별 예측 시기와 회복 수준을 관광 관련 분야별 전문가 32명을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로 추진되었다. 전문가 집단이 예측한 시나리오별 예측 시기는 △1단계 백신 개발 및 접종 시작 시기는 2021년 8월, △2단계 코로나19 종식 선언은 2022년 5월, △3단계 항공·여행업 회복 개시는 2022년 6월, △4단계 해외 개별여행 재개 시기는 2022년 7월, △5단계 해외 단체여행 재개는 2022년 12월, △6단계 국제회의 개최 재개는 2023년 5월 이후가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코로나19 종식 선언 이후 항공업과 여행업의 회복 소요 시간이 필요하긴 하나, 업계가 사전에 정상화 준비를 할 것이기 때문에 2, 3, 4단계는 동시에 진행될 가능성도 제기하였다. 내국인 관광객의 부산 방문은 5단계(2022년 12월)에 90%까지 회복 가능함을 예측하고, 외국인 관광객은 6단계(2023년 5월 이후)에 개별관광 90%, 단체관광 80% 정도 회복될 것으로 예측하였다. 국제회의는 6단계(2023년 5월 이후)에 재개되나, 이전과 같은 방식·규모의 개최는 3년 정도 후에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또한, 국제관광은 코로나19 종식에 앞서 근거리 국가 중심의 트래블 버블 등 외교적 절차를 통해 먼저 성사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하였으며, 장거리 관광은 단체관광이나 국제회의보다도 오히려 늦게 회복될 가능성을 제기하였다. 두 번째 부산 관광기업 현황 조사는 관광기업 경영자와 실무자 154명을 대상으로 매출액, 고용 인원, 비상경영대책과 정부의 지원 대책 방향 등을 설문 조사하였다. 부산 관광기업의 2020년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30.9% 수준으로 조사되었고, 2021년 예상 매출액은 44.6%로 나타났다. 고용 인원은 2019년 대비 2020년 58.5%이고, 2021년 고용 예상 인원은 55.6%로 나타나 향후 기업의 고용 여력이 더 나빠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부산 관광기업이 시행한 비상대책 내용을 보면, 경비예산 축소(32.6%), 인력 구조조정(22.5%), 사업 축소(10.9%), 휴업(10.9%) 순으로 경영난이 심각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관광산업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난 만큼 운영자금 등의 직접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6단계 시나리오를 참고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공사의 내년 사업 추진에 있어 업계 지원 강화 및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안전한 부산관광 환경 조성을 통해 국내 관광 수요 창출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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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코로나19 회복 전망 6단계 시나리오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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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야놀자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제휴사, 내부직원 등 다양한 고객의 관점에서 권익 보호와 경험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먼저, 올해 초 야놀자만의 일하는 방식인 ‘Y 코드(CODE)’에 고객 코드를 추가하고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이 고객임을 선포했다. 이를 통해 모든 고객을 동등하게 존중하고 눈 앞의 이익보다 고객을 중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의 중요성을 전 직원에게 전파해왔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고, 다양한 소비자 보상정책도 운영 중이다.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플랫폼 고도화, 통합 자동화 솔루션 개발 등 연구개발에도 지속 투자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야놀자는 고객중심경영의 적용범위를 업무 전반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고객 편의와 관련된 각종 정보의 접근성을 높인다. 신규 서비스는 기획단계부터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고객 관점에서 문제점을 사전 파악하고 사용자와 제휴점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중심경영의 중요성을 내재화하기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 천경훈 야놀자 소비자중심경영 최고 책임자는 “온ㆍ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다양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여가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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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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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2020년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선정
-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관광사업 특성 반영, 인천시 10개 장애인복지관 및 군‧구와 협업하여 시각‧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분들의 ‘섬 관광’선호 의견을 반영한, ‘인천 섬 나들이 동행’ 관광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호평을 받았다. 또한,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저소득 계층 대상으로 시티투어 탑승, 축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관광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실현』노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인천지역 저소득가정에 생필품 꾸러미전달, 인천사회봉사협의회, 한국장애인협회에 김장물품 지원, 임직원의 급여 우수리 기부활동 참여 등 지역 복지기관 및 유관기관 등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민민홍 사장은 “그동안 공사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단체와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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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2020년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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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공항 내 안전의식 고취 위해 비대면 ‘안전의식 붐업(Boom-up) 행사’ 개최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인천공항 내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공사 및 자회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인천공항 안전의식 붐업(Boom-up) 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전골든벨, 안전UCC 공모전, 안전표어 공모전의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결과, 안전UCC 공모전에서는 인천공항경비(주) 보안경비사업소의 '안전맨과 함께하는 인천공항 아차사고 예방' 작품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안전표어 공모전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의 안전예방은 나부터! 지금부터! 여기부터!'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사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표어를 내년도 안전 관련 홍보물에 삽입하여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안전골든벨은 공사와 자회사에서 선발된 직원 7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으며, 산업안전보건법을 포함해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산업안전 혁신제도와 안전지침에 관련된 문제를 맞히는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공사 및 자회사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안전의식 붐업 행사를 통해 인천공항 내 작업현장에 안전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객 및 공항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관리체계 강화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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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공항 내 안전의식 고취 위해 비대면 ‘안전의식 붐업(Boom-up) 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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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원장 박계각)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의 ‘섬 등대’ 부문 대상으로 김선규 씨의 ‘오늘도 무사히..등대지기의 소망’, ‘육지 등대’ 부문 대상으로는 조영균 씨의 ‘신의 눈으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등대의 수려한 경관을 담은 등대사진을 발굴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온라인에서 즐기는 랜선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섬 등대’와 ‘육지 등대’ 2개 부문에 총 1411건의 작품이 접수됐고, 접수작 중 △내용전달성 △사진요소 △창의성 △작품성을 기준으로 각 부문에서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입선 30점(총 72점)을 선정했다. ‘섬 등대’ 부문 대상작인 김선규 씨의 ‘오늘도 무사히...등대지기의 소망’과 ‘육지 등대’ 부문 대상작인 조영균 씨의 ‘신의 눈으로’는 공모전 주제 및 심사기준에 가장 적합한 사진이라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총 11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들은 향후 국립등대박물관이 운영하는 등대여권 등 콘텐츠 제작이나,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현장 전시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 선정 결과는 공모전 개최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개요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선박안전운항, 고품질 국가 부표의 제작수리 및 항로표지 장비용품 검사업무, 항로표지 조사연구, 교육 및 국제활동 등을 진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aton.or.kr/ 관련링크 등대사진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http://www.등대사진공모전.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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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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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원, 원큐패스 제과기능사 필기 CBT 시험 10회 문제집 출간
- 다락원의 국가 자격증 수험서 브랜드 원큐패스(1QPASS)가 ‘2021 최신판 원큐패스 제과기능사 필기 CBT 시험 10회’를 출간했다. 다락원 원큐패스 ‘2021 최신판 원큐패스 제과기능사 필기 CBT 시험 10회’는 새롭게 변경된 NCS를 기준을 반영해 방대한 제과기능사 이론 중 시험에 나오는 핵심 이론만 골라 구성해 제과기능사 자격증을 단시간 내 취득하도록 만들어진 문제집이다. 기출문제를 분석해 재구성한 문제 파트는 실제 제과기능사 CBT 시험과 유사하게 구성했으며 구체적인 해설을 통해 수험생들이 빠른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회차 별 ‘모바일 모의고사 QR코드’를 제공해 스마트폰으로도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했으며, 다락원 사이트 로그인 시 ‘문제 다시 풀기’, ‘오답 확인 하기’, ‘해설 확인하기’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한 학습이 가능하다. ‘2021 최신판 원큐패스 제과기능사 필기 CBT 시험 10회’는 다락원 홈페이지 또는 전국 온 · 오프라인 서점, 쿠팡 위메프 등 이커머스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 다락원 공식 포스트에서 진행 중인 ‘원큐패스 제과기능사 필기 CBT 시험 10회 리뷰 작성 이벤트’ 당첨 시 무료로 도서를 받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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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원, 원큐패스 제과기능사 필기 CBT 시험 10회 문제집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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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활성화 사업’, 대국민 영상 공모 캠페인 진행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2월 18일(금)부터 12월 28일(월)까지 대국민 온라인 영상 공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2018년부터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제한적인 노인요양시설 입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향유 사업을 펼쳐왔다. 매년 전통예술단체 20여 팀을 선발해, 감상 위주의 공연이 아닌 참여형 공연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하며 요양시설 어르신들에게 전통예술 체험과 일상의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기존에는 직접 시설에 찾아가는 방식이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영상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을 도입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술단체는 요양시설 특성을 고려한 전통예술 향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영상을 촬영했다.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1000개의 전국 요양시설에 배포된다. “기억하고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영상 공모 캠페인은 코로나로 인해 면회가 금지된 요양시설 입소 어르신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 영상 공모로 진행된다. 공모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의 휴대전화나 카메라로 요양시설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30초 내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필수 해시태그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대국민응원메시지 #요양원어르신들 #기억하고응원합니다’와 함께 올리면 된다. 우수 영상 10편을 선정해 다이슨 청소기,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온수매트 등 경품을 제공하고 선정작은 추후 응원 메시지 영상으로 제작해 전통예술 프로그램 영상과 함께 1000개의 요양시설에 배포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가운데에서도 전통예술의 향유 기회 확대와 사회적 가치 확산을 여러모로 고민하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계실 요양시설 어르신들께 따듯한 마음을 전달하는 이번 응원 영상 공모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인요양시설 어르신 응원 영상 공모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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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활성화 사업’, 대국민 영상 공모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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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가 국가 경쟁력 세계 1위가 된 이유 ‘싱가포르 성공의 50가지 비결’ 출간
- 싱가포르는 인구 560만명에 서울시보다 조금 더 큰 면적을 가진 조그마한 도시 국가다.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연구원(IMD)이 매년 발표하는 국가경쟁력의 평가 순위에서도 싱가포르는 올해 평가 대상 63개국 가운데 모든 선진국들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다. 싱가포르는 다민족·다인종으로 구성된 사회라 국민 의견 통합과 사회적 화합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안정적이면서 조화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싱가포르가 경제적 성과는 물론이고 국제적으로도 성공, 발전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피와이메이트가 새로 펴낸 ‘싱가포르 성공의 50가지 비결’은 우리가 눈여겨볼 만한 싱가포르의 성공담을 50개 주제별로 정리해 담았다. 우리가 이미 겪었거나, 현재도 겪고 있는 주제를 통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구성했다. 이 책의 원서인 ‘Fifty Secrets of Singapore‘s Success’는 올 12월 12일 유한회사 포퓰러(POPULAR)가 주최하는 국제 도서 박람회 ‘BookFest@Singapore 2020’의 독자들의 선택상(Readers’ Choice Awards)에서 성인(영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역자인 안영집 주싱가포르한국대사는 “많은 나라가 싱가포르가 구체적으로 어떤 정책을 추진해 제1세계 국가로 도약할 수 있었는지 궁금해한다”며 “싱가포르의 장기적인 시각을 갖고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측면은 우리도 잘 눈여겨보아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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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가 국가 경쟁력 세계 1위가 된 이유 ‘싱가포르 성공의 50가지 비결’ 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