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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코로나19에도 2020년 영업흑자 달성
- 대한항공은 2월 4일(목) 오전 이사회를 열고 매출 7조4050억원, 영업이익 2383억원, 당기순손실 2281억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20년 잠정 영업실적을 공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여객수요의 감소로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40%가 줄었다. 특히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74%가 감소했다. 하지만 화물기 가동률을 높이고 유휴 여객기를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토대로, 화물 매출은 4조2507억원을 기록하며 2019년의 2조5575억원과 비교해 66% 늘었다. 코로나19 진단키트와 자동차 부품의 수요가 증가했고, 일부 해운수송 수요가 항공수송으로 몰리면서 항공 화물 매출의 증가폭을 이끌었다. 영업흑자 달성은 화물사업부문의 선방과 함께, 전사적인 생산성 향상 및 비용절감 노력이 어우러져 가능하게 됐다. 여객 공급 감소 및 유가 하락에 따라 연료 소모량과 항공유 비용이 낮아졌으며, 여객 운항 감소로 시설 이용료 등 관련 비용이 함께 줄어들었다. 또한 직원들이 순환 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인건비도 다소 감소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영업비용을 2019년과 대비해 40% 가량 줄일 수 있었다. 순이자비용 등의 영향으로 2281억원의 당기순손실이 발생했지만, 전년도 5687억원의 당기순손실과 비교해 손실 폭을 대폭 줄였다. ■ 글로벌 항공사와 비교해도 돋보여… 임직원들의 희생과 헌신, 화물사업이 큰 역할 대한항공의 2020년 실적에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혼연일체가 되어 헌신한 임직원들의 공헌을 빼놓을 수 없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국제 여객수송실적(RPK, Revenue Passenger Kilometers)은 전년대비 75.6% 감소했다. 국제 화물수송실적(CTK, Cargo Ton Kilometers)도 11.8% 감소했다. 이를 반영하듯 대부분의 글로벌 항공사들은 영업 악화로 신음하고 있다. 델타항공, 아메리칸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 최근 실적을 발표한 미국 항공사들의 경우 정부로부터 수십조원 규모의 막대한 자금을 지원받았음에도 불구, 60억불~120억불 수준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실적을 회복하지 못했다. 전일본공수도 30억불 이상의 적자를 기록했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여객기의 대부분이 멈춰서자 지난해 4월부터 전 직원들이 연말까지 돌아가며 휴업에 들어갔다. 노동조합도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한 고통분담의 일환으로 기꺼이 동참했다. 순환휴업에 따라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자리를 비운 직원들의 몫까지 채워주면서 업무에 임했다. 이와 같은 헌신이 이번 영업흑자로 이어졌다. 화물사업의 선방도 빼 놓을 수 없다. 여객기 운항이 급감해 화물공급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벨리(Belly, 여객기 하부 화물칸) 수송이 줄었지만, 기존 23대의 보유 대형 화물기 기단을 십분 활용해 가동률을 전년 대비 25% 높였다. 또한 유휴 여객기를 활용하는 한편 국내 최초로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해 운항하는 등 공급력을 늘렸다. 유휴여객기를 활용해 항공화물을 운송한 것만해도 연간 4500편 이상이다. 여기에 전 세계적으로 항공화물 수요 대비 항공화물 공급 감소로 인한 항공화물 운임 강세까지 겹쳐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 뼈를 깎는 자구노력도 병행… 대한민국 항공산업 생존 위해 아시아나항공 인수도 결정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이후 자산매각 등 선제적인 자구노력을 통해 자본을 확충하고 체질개선에 나선 바 있다. 대한항공은 이미 지난해 1조1193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기내식기판사업을 9817억원에 매각했다. 왕산레저개발과 칼리무진도 매각 마무리 단계다. 이와 함께 미국 L.A. 소재 윌셔그랜드센터를 운영 중인 한진인터내셔널의 지분 매각 및 서울시와의 송현동부지 매각 협의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대한항공은 지난해 말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안정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인수도 결정했다. 대한항공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항공산업의 구조 개편을 통해 근본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추가로 투입될 공적 자금 규모를 최소화해 국민 부담을 줄여야 한다는 다각도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 ■ 올해도 코로나19로 시장 불확실… 유동성확보·재무구조개선 및 성공적으로 아시아나항공 인수 해낼 것 올해 항공산업 시장의 전망도 밝지 못하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때문이다. 국제항공운송협회는 올해 여객 수요가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인 2019년과 비교해 50% 수준에 머무를 것이라고 전망한다. 화물수요는 2019년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와 같은 불확실성 속에서도 올 한해 자구 노력을 토대로 위기를 극복하고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올해 3월 예정된 3조3천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진행, 자본을 확충해 유동성 확보 및 재무구조를 개선하는 한편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자금 조달 문제도 해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 통합을 위한 PMI(Post Merger Integration)도 차질없이 진행한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올해도 직원들의 순환휴업은 지속된다. 또한 자구안의 핵심인 송현동 부지 매각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올 한해 항공화물 시장이 2019년 수준으로 회복이 기대됨에 따라 탄력적으로 항공화물 공급을 조절하고 시장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등 현재 항공화물 사업 전략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특히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백신수송 태스크포스(Task Force)를 중심으로 해 2분기부터 백신 수송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계획이다. 다만 항공화물 시장과는 달리 항공여객 시장의 정상화는 속단하기 어려운 상황을 감안, 백신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올해 하반기까지는 여객 공급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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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코로나19에도 2020년 영업흑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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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문화관광공사, 설맞이 보문단지 비대면 이벤트 개최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신축년(辛丑年) 설 명절을 맞아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4일 밝혔다. 찾아보이소(牛) 언택트 설 맞이 특별행사 먼저 설날 당일인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비대면 SNS 인증샷 이벤트인 “보문단지에서 소(牛) 찾아보이소(牛)”행사가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보문단지와 보문호반 산책길을 걸으며 보문호반광장, 보문정, 물레방아광장 등 5개 보문단지 언택트 명소를 방문한 뒤 신축년을 기념하여 설치된 백우(白牛)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으면 된다. 이번 설에는 비대면으로 추억 만들어 보내요 보문호반 광장에서는 “보문단지 추억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설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투호 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장이 설치되며, 신축년(辛丑年) 새해 다짐을 남길 수 있는 느린 우체통도 운영된다. 화제의 경북 언택트 23선, 어디어디일까? 또한, 보문호반광장에 설치된 원형전광판에는 지난해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선정하여 화제가 된 “경북 언택트 관광 23선” 홍보가 진행되며, 안전한 보문단지 관광을 위한 코로나 19 관련 정부 방역지침 안내도 지속적으로 송출된다. 설 연휴 관광객 맞이, 방역도 재미도 준비완료 공사는 설 연휴기간 완벽한 관광객 맞이를 위해 4일(목)“설 연휴 관광객 맞이 종합대책 회의”를 갖고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기 위해 총괄상황실 설치,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를 위해 연인원 182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관광편의 제공에 전념한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설맞이 보문단지 비대면 이벤트는 우리 공사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경주 보문관광단지에서 준비한 첫 번째 행사”라며 “경북관광이 황소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안전한 이벤트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정부 지침에 따라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행사장 내 소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행사장 내 밀집도 모니터링과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안내방송 송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안전하게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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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문화관광공사, 설맞이 보문단지 비대면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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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 간현관광지에 친환경 첨단 그린스마트센터 건립
- 원주 간현관광지에 친환경 첨단 그린스마트센터가 건립된다. 원주시는 친환경 첨단 그린스마트센터 건립 사업이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친환경 청정 한강수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청정한 자연생태계와 생명, 첨단기술이 융합되는 자연환경을 테마로 한 첨단 콘텐츠를 강조하고, 케이블카 승강장과 강마을 어촌뉴딜300 생태전시관, 옻·한지 판매장, 로컬푸드 직매장이 함께 조성되는 통합건축시설 내에 들어서 대규모 주차장을 확보할 수 있는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정사업 분야 중 친환경 첨단기술 분야를 지원한 전략이 주효했으며, 지난 1월 말 원창묵 시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에 나서는 등 원주시의 철저한 전략 수립과 빈틈없는 준비가 이뤄낸 쾌거라는 평가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3년간 72억 원의 한강수계기금을 확보한 가운데 지방비 48억 원을 추가 투입해 2023년 6월까지 연면적 1,700㎡의 간현관광지 통합건축물 2층에 건립될 예정이다. 통합건축물은 현재 건축 설계 중에 있으며, 올해 6월 건축물 착공과 그린스마트센터 구축 기본·실시설계를 진행하고 2022년 콘텐츠 개발 및 수생태 데이터 구축에 이어 2023년 인테리어 공사를 마친 후 시범 운영을 거쳐 준공할 계획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5개 부서가 공동 추진하는 통합건축물의 복합운영 효과로 전국적인 발전 모델이 될 것”이라며, “후손에게 물려줄 환경을 보존하고 수질 오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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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 간현관광지에 친환경 첨단 그린스마트센터 건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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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관광재단, 흑요석 작가가 그린 강원도 일러스트 공개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 흑요석과 함께「흑요석X강원도」‘평창편-스노보드 타는 호랑이왕’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흑요석 작가는 그간 넷플릭스, 디즈니, 마블, 넥슨 등 국내·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한복과 한국의 아름다움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 일러스트 작가로서, 관광지 홍보 마케팅으로는 강원도와 최초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흑요석 작가는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진 강원도는, 평소 소개하고 싶었던 관광지로서, 해외 관광객에게 한국하면 떠오르는 관광지로 강원도를 알리는 홍보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즐거운 작업이다.”라고 말했다. 강원관광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인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또 다른 한류로 자리 잡은 한복과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통해 강원도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일러스트’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젊은 층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소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강원도 18개 시군을 배경으로 한 ‘한복 입은 캐릭터의 강원도 여행’을 테마로 매달 1편씩 총 18편을 제작, 온라인 관광마케팅 매체를 통하여 국내외에 강원도를 홍보하게 되며, 이어서 일러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물 제작을 통해서도 후속 홍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오프라인 대면 관광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를 극복하고자 국내외 시장을 타깃으로한 다양한 관광사업 추진으로 강원도 유입 관광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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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관광재단, 흑요석 작가가 그린 강원도 일러스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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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 음악역 1939시네마 문 연다.
- 가평군은 주민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휴관 중이었던 음악역 1939시네마 운영을 재개한다고 4일 밝혔다. 그간 1939시네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문을 닫아 왔었다. 군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시설 일부 완화에 따라 영화관 개방과 함께 시설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나가기로 했다. 먼저 좌석 정원의 50% 운영과 지그재즈 착석, 영화관내 음식물 섭취금지 등이 대상이다. 운영시간 및 상영프로그램은 1939시네마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2019년 3월 문을 연 1939시네마는 군 최초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최신 개봉작을 매일 약 4편 이상 1관(90석), 2관(48석)에서 상영하는 곳이다. 1939시네마 작은영화관은 그동안 개봉관이 없어 영화를 보려면 멀리 나가야했던 군민들에게 경제적, 시간적 여유를 갖게 하며 문화욕구 충족에 이바지하고 있다. 군은 지역주민의 대도시 원정 영화관람 제반비용 절감 및 문화활동을 위해 가평읍에 이어 조종면 작은영화관도 내년 내에 준공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의 집내 3~4층에 위치하게 될 작은영화관은 1관 62석, 2관 37석 등 총 99석으로 마련된다. 가평 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는 처음 개장한 가평역의 역사를 이어 80년만에 새로운 기능을 할 음악역으로 출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내 최고시설의 녹음실 스튜디오, 공연장, 연습실, 게스트하우스 등 뮤지션들이 작업에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뮤직센터 및 스튜디오, 연습동, 레지던스 등 음악관련 4개의 동과 로컬푸드매장 등의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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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 음악역 1939시네마 문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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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라노 김홍경 “오페라를 트로트처럼 즐기는 세상을 원해요” 9일 첫 한국 공연
- 뉴욕 카네기홀 2회 공연 및 뉴욕 타임스퀘어를 빛낸 한국 소프라노이자 뉴욕 소호 오페라 디렉터 김홍경(HongKyung Kim)의 한국 첫 공연이 2021년 2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일신홀에서 열린다. 김홍경과 함께하는 음악여행(부제: 뉴욕에서 서울까지)은 김홍경이 성악가이자 공연 기획자로서의 다양하고 디테일한 시각으로 재구성한 살롱 형식의 공연을 전통 클래식 공연장에서 재현한다.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브로드웨이 명곡부터 헨델, 모차트르, 슈트라우스, 슈만, 마스네, 푸치니, 네드 로렘 쿠르트 봐일에 이르는 현대 레퍼토리까지 다양한 곡을 선보인다. 뉴욕,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를 거쳐 한국 공연까지의 그녀의 드라마틱한 여정과 선곡한 클래식에 관련된 재미있는 비하인드스토리도 함께 소개한다. 김홍경은 이화여대를 졸업한 재원으로 미국에서 석사와 박사를 취득한 후 전문 성악가이자 공연 기획자로 해외에서 주로 활동해왔다. 다양한 국적의 오페라 가수들과 활동해 온 그녀는 각국의 동료들과 한국 가곡의 세계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킴박TV(KimBak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봄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녀가 운영하는 킴박TV는 구독자 1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 일시장소 : 2021년 2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일신홀 ◇ 공연시간 : 약 90분(인터미션 20분) ◇ 입장연령 : 8세 이상(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 출연진 : 소프라노 김홍경, 반주 김은덕 ◇ 후원 : 소호오페라 ◇ 티켓 : 전석 2만원(현장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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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라노 김홍경 “오페라를 트로트처럼 즐기는 세상을 원해요” 9일 첫 한국 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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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
-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는 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열었다. 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레드캐퍼즈가 만들어갈 제작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독자들에게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갈 계획이다. 레드캐퍼즈가 만드는 제작물은 레드캡투어의 유튜브/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독자들과 만날 수 있다. ◇인플루언서들과 레드캡투어가 함께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콘텐츠 여행과 렌터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레드캡투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가 무엇일까를 고민했고,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 고립의 시대를 넘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이야기하자는 취지다. 특히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최근 트렌드인 ‘부캐(부가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는 제안이다. 레드캐퍼즈(Redcappers)는 여행/렌터카 전문 기업인 redcap과 모자 쓴 사람을 뜻하는 cappers의 합성어로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레드캡투어와 함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다. 레드캐퍼즈에는 여행/자동차 전문 개그맨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김엄지’ 포함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 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 인기 유튜버와 파워 블로거로 구성된 레드캐퍼즈는 레드캡투어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나를 찾아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문화 콘텐츠로 제작해 나를 성찰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찾아가는 문화 현상을 다양하게 표현해갈 계획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23년간 기업 렌터카 시장에서 인정받은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렌터카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다. 레드캡투어의 고객들만큼은 고단한 일상 속에서 자동차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중요한 순간들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언택트 방식의 레드캐퍼즈 2021 온라인 발대식 개최 강남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언택트 트렌드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활동 안내,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마무리됐다.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서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 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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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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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시각장애 청년을 위한 유튜브 채널 ‘오디아 AudiA’ 선보여
- 20대를 위한 문화예술 비영리 사단법인 ‘오늘은’(이사장 박재항)이 시각장애 청년을 위한 소리로 만나는 문화예술 유튜브 콘텐츠 채널 ‘오디아 AudiA’를 선보인다. ‘오디아 AudiA’는 오디오(Audio)와 아트(art)의 합성어로, 눈으로 보지 않아도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기반의 문화예술 콘텐츠 채널이다. ‘오디아 AudiA’ 채널의 콘텐츠는 그림 해설과 그림 ASMR로 구성됐으며, 그림에 대한 지식과 함께 ASMR을 통한 청각적 관람을 유도한다. 제작에는 재능기부 봉사자들이 참여해 20대 맞춤형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에 힘쓰고 있다. 오늘은에서는 지난해 보호종료 청년, 청각장애 청년 등 상대적으로 소외된 20대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오디아 AudiA’ 채널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시각장애 청년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오디아 AudiA’는 2월 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픈되며, 클로드 모네의 ‘인상:해돋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그림을 격주 금요일마다 소개할 예정이다. 오늘은의 강국현 사무국장은 “오디아 AudiA를 통해 시각장애 청년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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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시각장애 청년을 위한 유튜브 채널 ‘오디아 AudiA’ 선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