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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益(익)티아고 순례길 여행' 운영
- 익산시가 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세만)과 함께 9일 '益(익)티아고 순례길 여행'을 운영한다. '益(익)티아고 순례길'은 익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여행으로 지난달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1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여행은 여산체육공원에서 시작해 여산동헌, 여산성당, 여산숲정이 순교정지, 나바위성지로 이어지는 약 15㎞ 구간의 아름다운 길을 따라 걸으며 진행된다. 걷기에는 5~6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간 곳곳에는 '길이 나에게 질문을 던지고, 해답은 나에게 찾는다'라는 주제로 질문과 명언이 준비돼 있어 참석자들은 내면을 돌아보는 경험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경우 나만의 사진첩 제작도 가능하다. 또한 여행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즐거움을 더한다. 한 참가자는 "평소 4대 성지를 보유한 익산시를 방문하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기회에 여산성지와 나바위성지를 걸을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세만 대표이사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유명 도보 여행지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처럼 익산의 아름다운 순례길, 둘레길 등을 소개하고자 이번 여행을 마련했다"며 "익산의 길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益(익)티아고 순례길처럼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여행 상품 운영에 힘쓰고 있다"며 "관광객들과 소통하며 기대에 부응하는 여행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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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益(익)티아고 순례길 여행'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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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 장계관광지에 ‘이색적인 명품호텔’ 건립된다
- 충청북도, 옥천군, 민간기업, 충북개발공사는 7일 옥천 장계관광지 호텔 건립을 위한 첫 기획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충북도지사, 옥천군수, 민간기업 관계자, 문화관광 분야 특별자문관, 충북개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는 지난 9월 ‘옥천 장계관광지 활성화 사업’ 추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호텔 건립의 구체적 전략과 목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자연과 함께 문화와 예술을 접목하여 작지만 특색있고 매력적인 호텔 건립에 뜻을 모았다. 지난 10월 김영환 지사가 오스트리아 순방 시 영감을 얻은 ‘훈데르트바서’ 철학을 접목하여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중시하고, 환경을 지키는 작지만 강한 세계적인 명품 호텔로서의 기획 방향을 논의하였다. 김영환 지사는 “성공적인 호텔 건립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천혜의 자연정원을 품은 장계관광지와 조화를 이룬 특별하고도 이색적인 명품 호텔을 우선 건립하고 향후, 단계적으로 미술관, 박물관, 조각공원 등을 조성하여 장계관광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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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 장계관광지에 ‘이색적인 명품호텔’ 건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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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연말까지 ‘마일리지 프로모션’ 진행
-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다채로운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항공권부터 생활용품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며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힘을 쏟고 있는 것. 올해 6월 대한항공의 상용고객 우대제도 스카이패스(SKYPASS)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국가서비스대상 항공멤버십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경쟁력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캐시 앤 마일즈’ 결제 시 최대 2000마일 페이백… 신규 취항지 ‘보너스 핫픽’ 적용 대한항공은 12월 31일까지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캐시 앤 마일즈’를 이용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에게 마일리지를 환급해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선별로 일정 수준 이상 마일리지로 결제 후 탑승 완료하면 최대 2000마일을 돌려주는 방식이다. 캐시 앤 마일즈는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최대 30%까지 고객이 원하는 만큼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는 복합결제서비스다. 소액 마일리지를 보유한 고객들이 보다 유용하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선부터 국제선까지 모든 운임에서 활용할 수 있어 마일리지 사용범위가 넓다. 또한 캐시 앤 마일즈를 이용하더라도 항공권 전체 운임에 해당하는 마일리지가 쌓인다는 것도 장점이다. 대한항공은 보너스 항공권을 보다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너스 핫픽’도 운영하고 있다. 보너스 핫픽은 고객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보너스 항공권을 신규 구매할 때 공제 마일리지를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노선은 동·하계로 나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대 1만 마일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동계 시즌에는 올해 신규 취항한 리스본, 마카오, 타이중 등이 서비스 노선에 포함돼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월동 준비 용품도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 제휴 프로모션 ‘풍성’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오는 27일까지 마일리지로 생활 속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스카이패스 딜'(SKYPASS Deal)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스카이패스 딜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간편하게 마일리지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월동 준비’를 테마로 열린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습기·손난로 등 생활용품 ▲설렁탕 등 가정간편식 ▲카페·베이커리·영화관람권 모바일 쿠폰 등이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하다. 대한항공의 다양한 굿즈를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KAL스토어에서도 인기상품 할인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3만 마일 이상 대한항공 로고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피자, 햄버거, 치킨 등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상품인 대한항공 레디백, 텀블러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체적인 할인 상품과 이벤트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일리지를 활용한 제휴사 프로모션도 다채롭다. 대한항공은 12월 1일부터 한진관광 여행상품에 마일리지로 발급한 바우처를 사용하면 페이백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진관광 홈페이지에서 주황색으로 표기된 ‘SKYPASS 바우처’ 태그가 있는 여행상품에 마일리지로 발급한 바우처 사용이 가능하다. 오는 25일부터는 그랜드하얏트인천의 겨울 한정 특선 뷔페를 기존 공제 마일리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상품가 대비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연말 모임 준비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편리하고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처를 확대하는 한편 신규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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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연말까지 ‘마일리지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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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구마모토공항과 손잡고 환승객 유치 나선다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6일 청사 회의실에서 구마모토국제공항주식회사와‘인천-구마모토 노선 이용 촉진등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창규 미래사업본부장 및 구마모토국제공항(주) 야마카와 히데아키(Yamakawa Hideaki) 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천-구마모토 노선 이용 촉진과 구마모토 발 인천공항 환승수요 공동 유치 등으로, 앞으로 양 공항은 환승상품 개발, 공동 프로모션 등 본격적인 수요 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올해 9월 기준 인천공항의 일본지역 노선은 26개, 이용 여객은 1,293만 명으로 동기간 전체 이용객의 25%에 해당하는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였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규슈 지역 지방공항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일본 노선의 안정적인 성장과 신규 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마모토는 일본 규슈 중앙부에 위치한 인구 약 170만 명 규모의 지역으로, 구마모토성과 온천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진 여행지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 대만 반도체 제조 기업인 TSMC의 해외 공장이 진출하고,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주요 국적 항공사의 취항 계획이 잇따르면서 향후 관광과 상용 목적의 장거리 여행수요가 동시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약식 이후 공사는 구마모토공항과 현청 정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무료 환승투어 등 환승 서비스를 소개하며 인천공항의 편리한 환승 절차와 풍부한 네트워크에 대해 설명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인천공항의 일본 노선 경쟁력을 활용하여 지역별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방한 관광객을 유치하고 신규 환승수요를 창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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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구마모토공항과 손잡고 환승객 유치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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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에서 만나는 스피크이지 바의 특별한 연극, [틈] - 금주법 시대의 라이브밴드와 함께하는 잊지 못할 무대
- 오는 11월 16일, 김포 뉴컬쳐커피 운양점에서 특별한 무대가 펼쳐진다. 술 한잔과 라이브밴드의 음악을 곁들인 연극 [틈]이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920년대 금주법 시대를 배경으로, 원두 가게로 위장한 스피크이지 바에서 바텐더와 손님들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낸다. 연극 [틈]은 술이 금지된 시대, 소외된 사람들이 모여 교류하는 공간으로서의 스피크이지 바를 배경으로 한다. 술은 태초부터 인류와 함께한 음료이며, 역사 속에서 음악과 함께 인류의 삶을 채워왔다. 그 속에는 희로애락이 깃들어 있고, 여러 재료가 어우러져 만들어지는 칵테일은 인간 관계와도 닮아 있다. 이처럼 시대의 틈바구니 속에서 사람들이 뭉치게 되는 모습이 연극 [틈]을 통해 드러난다. [틈]은 금지로 인해 더 끈끈해진 인간관계, 그리고 모순되고 이상해 보이지만 묘하게 친숙한 사람들이 서로의 틈 속에 들어가 어우러지고자 하는 이야기를 라이브밴드의 음악과 함께 풀어낸다. 극의 배경이 되는 뉴컬쳐커피 운양점은 실제로 카페이자 바인 공간으로, 연극 속에서 원두가게로 위장한 스피크이지 바로 변신하게 된다. 관객들은 입장 순간부터 공연이 끝날 때까지 금주법 시대 속 비밀 바에서 술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작품은 김포문화재단의 “2024 김포예술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된 기획으로, 김포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장기간의 작품 개발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연출은 극단 랍다의 조은겨레가 맡았으며, 극작은 정혜연 작가가 맡았다. 출연진으로는 배우 이정근, 박진, 황준우가, 라이브밴드에는 안세운, 이은호, 서원진, 조은겨레가 함께하며 작품에 생동감을 더한다. 이 작품은 소극장이 아닌 커피숍 공간에서 관객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다소 서툴고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따뜻한 정이 느껴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술과 음악으로 채운 연극 [틈]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을 비추는 무대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 관객인지 손님인지 헷갈리는 이 특별한 공간에서 벌어지는 바텐더와 손님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은 연극 [틈]은 11월 16일 단 하루, 오후 5시와 8시, 단 두 차례 뉴컬쳐커피 운양점에서 공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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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에서 만나는 스피크이지 바의 특별한 연극, [틈] - 금주법 시대의 라이브밴드와 함께하는 잊지 못할 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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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밸류업’ 동참… 자사주 소각·무상증자·비과세 배당 추진
- 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기업밸류업의 일환으로 대규모 주주친화 정책을 발표했다. 8일 레드캡투어가 공시를 통해 밝힌 주주친화 정책은 총 세가지로 자사주 소각, 무상증자 및 비과세 배당이다. 먼저, 주식소각 대상은 보유 중인 자사주 22만9069주다. 총발행주식수의 2.7%에 해당하며, 장부가 기준 약 41억원 규모다. 이익잉여금을 재원으로 하는 이익소각으로, 발행주식총수는 감소하나 자본금은 감소하지 않는다. 자사주의 소각을 통해 주당 가치를 향상시켜 주주들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환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소각 예정일은 11월 11일이다. 자사주 소각에 이어 100% 무상증자를 진행한다. 기존 주주들의 지분희석 없이 자본금은 43억원에서 85억원으로, 발행주식총수는 836만주에서 1672만주로 두배 증가할 예정이다. 레드캡투어의 자본금을 확대하고 주식의 유동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조치로, 기존 주주들은 보유주식수가 증가하게 된다. 회사는 이번 무상증자를 통해 현안인 거래량 부족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주배정 기준일은 11월 25일이다. 이에 더해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을 의안으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주주들에게 비과세 배당 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을 보다 효과적으로 환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전환으로 증가하는 배당가능이익은 480억원이며, 내년부터 비과세 배당 재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임시주주총회 개최 예정일은 2024년 12월 20일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연결기준 매출액 831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의 3분기 실적을 함께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1% 줄어들었으나, 영업이익은 2.4%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52억원으로 2.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2억원으로 2.5% 증가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2676억원, 영업이익 3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21.0%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212억원으로 3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67억원으로 31.7%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같은 기간 11.7%에서 13.1%로 상승했고, 부채비율은 지난해 말 263.7%에서 올해 3분기 말 230.3%로 감소했다. 올해 수익성 개선과 재무안정성 강화에 중점을 둔 사업전략을 전개해 모든 재무지표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 중이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렌터카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3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07억원으로 21.2% 증가했다. 차량대여매출은 154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고, 중고차매각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834억원을 기록했다. 여행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02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 19.9% 증가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오늘 발표한 일련의 조치는 주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가치를 환원하기 위한 기업밸류업의 일환”이라며 “미래의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이번 결정이 회사와 주주 간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성과를 적극 공유하면서 시장과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레드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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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밸류업’ 동참… 자사주 소각·무상증자·비과세 배당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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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발리 항공 공급석 증가에 맞춰 ‘발리에서 생길 일’ 기획전 출시
- 모두투어는 겨울 시즌 따뜻한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를 겨냥해 발리 여행 최적기에 떠나는 ‘발리에서 생길 일’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발리는 연중 따뜻한 기후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 문화유산, 다양한 액티비티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휴양지다. 그동안 인천-발리 노선은 대한항공과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두 곳만 운항해 왔지만, 최근 제주항공의 신규 취항에 이어 에어부산도 부산-발리 노선을 새롭게 운항하며 발리 노선의 항공 공급석이 대폭 증가했다. 이에 따라 여행객들은 다양한 항공 스케줄 선택이 가능해졌고, 합리적인 운임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리 노선 항공 공급석 증가로 모두투어 11월~2월 사이 출발하는 발리 예약률은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했다. 이에 모두투어에서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등을 이용하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시그니처 △관광형 △커플 전용 △에어텔 △누사페디아섬 투어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에게는 ‘시그니처블랙 발리 아야나 리조트 7일’ 상품을 추천한다. 국적기 대한항공을 이용하며 발리 최대 통합형 리조트 아냐나 리조트에 숙박한다. 노쇼핑/노옵션/노팁에 발리의 주요 관광지 △우붓 뜨갈랄랑 계단식 논 △울루와뜨 절벽사원 등을 방문하고 3일 자유일정으로 럭셔리 리조트에서 여유롭게 힐링 휴양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발리 전통 아로마 스파를 비롯해 △잠바란 씨푸드 △발레우당 △쉐라톤 꾸따 베네 레스토랑 등의 현지 유명 미식 체험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상품가는 270만원부터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는 ‘제주항공 아이즈 호텔 6일’ 상품을 추천한다. 발리 주요 관광지를 모두 둘러보는 일정에 전통 마사지와 씨푸드 식사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특히 제주항공 신규 취항 기념 특가와 가성비 좋은 호텔로 유명한 발리 아이즈호텔에 숙박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상품가는 84만원부터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동계 시즌 발리 노선 항공 공급석 증가에 맞춰 발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획전을 출시했다”며 “발리 외에도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에 따뜻한 휴양지를 찾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힐링 여행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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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발리 항공 공급석 증가에 맞춰 ‘발리에서 생길 일’ 기획전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