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31(금)

전체기사보기

  • 성주군, 밤밤페와 성밖숲 나이트워킹 동시 개최…가야산 나이트 트레킹도 첫 선
        유난히 뜨거웠던 2025년 여름의 끝자락, 성주군이 막바지 더위를 날려버릴 특별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오는 8월 30일 토요일, 성주군은 대표 여름 콘텐츠인 ‘성밖숲 나이트워킹’과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밤밤페스타(밤밤페)’를 동시에 개최해 소도시만의 매력을 전국에 알릴 예정이다. 성주군은 문체부 선정 전국 10개 야간관광 특화도시를 순회하는 공동 마케팅 캠페인 ‘밤밤페’의 마지막 개최지다. 특히 전국 유일의 강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인 성주는 국가유산인 왕버들 군락지 성밖숲을 무대로 ‘나이트워킹’과 ‘밤밤페’를 연계 진행하며 차별화된 야간관광 브랜드를 선보인다. ‘성밖숲 나이트워킹’은 보랏빛 맥문동과 신비로운 조명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족형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올해 3회째를 맞아 더욱 강화된 콘텐츠를 준비했다. ‘밤밤페’는 올해 여름의 마지막 밤을 수놓을 캔들아트와 전국 각지의 디저트가 한자리에 모이는 ‘디저트존’을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성주군은 여름 시즌 종료와 함께 가을을 맞이할 신규 야간관광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오는 9월부터는 참외와 함께 성주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가야산에서 ‘가야산 나이트 트레킹’을 처음 선보인다. 가야산의 전설이 서린 정견모주길을 따라 별자리 전문 스토리텔러와 함께 천문 관측을 즐기는 이 프로그램은, 최근 트렌드인 러닝 문화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트레킹 형태로 변형해 차별화를 꾀했다. 성주군 야간관광의 가장 큰 특징은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콘텐츠다. 실제로 2024년 모니터링 결과, 방문객의 90% 이상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특히 대구·경북 지역의 어린이 동반 30·40대 가족 참여율이 두드러졌다. 이는 부모가 자녀에게 유산을 남겨주기보다 함께 여행을 떠나는 ‘SKI(Spending Kids’ Inheritance) 여행’이라는 글로벌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참여 방법은 성주군 야간관광 공식 인스타그램(twinkle_seongju)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짧은 기간에도 성주군만의 차별화된 야간관광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관광객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군 단위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된 야간관광 특화도시로서 3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국내 대표 강소형 야간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 더 나아가 인구 감소와 같은 지역 현안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5-08-27
  • 강원 남부권 여행 인증하면 추첨 경품… SNS 후기 이벤트 진행
      지역 관광 콘텐츠를 기획·운영하는 마케팅 전문 기업 올댓아이엠씨(대표 심숙경, 신익태)는 강원 남부권 관광 활성화를 위한 SNS 인증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태백, 삼척, 영월, 정선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인스타그램에 여행 사진과 짧은 후기를 올리기만 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단 두 개, #강원레저 #레저로그인_여행지역명(예: #레저로그인_정선)을 포함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지역별로 한 명씩 총 4명을 추첨하며, 감성을 자극하는 ‘빈티지 캠코더’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이 아날로그 감성 캠코더는 여행의 순간을 한층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개별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안내된다. 올댓아이엠씨는 이번 이벤트는 여행을 기록하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강원 남부권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콘텐츠로 남기는 일상적인 참여가 지역 관광 활성화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방식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레저로그인 공식 홈페이지(www.gw4leisur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5-08-27
  • 레고랜드, 나만의 그림 그려보는 ‘레고랜드 스케치 SNS 이벤트’ 실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색색의 분필로 바닥에 나만의 그림을 자유롭게 그려보는 '레고랜드 스케치 SNS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레고랜드 스케치 SNS 이벤트’는 레고랜드를 방문한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된다. 레고랜드 내 브릭스트릿 터널에 위치한 빅샵 입구 앞 테이블에서 원하는 색상의 분필을 대여하고 바닥에 나만의 그림을 그리면 된다. 이후 완성된 그림 작품을 레고랜드 공식 계정 팔로우 후 '#레고랜드스케치' '#레고랜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글로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참여자들에게 레고랜드 익스클루시브 레고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NS 이벤트에 응모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방문객은 누구나 그림 그리기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레고랜드 스케치 이벤트 부스는 매일 빅샵 입구 앞 테이블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레고랜드 스케치 SNS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방문객이 직접 브릭스트릿 바닥을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가는 참여형 행사라는 점이다. 색색의 분필로 꾸며지는 브릭스트릿 바닥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거운 여름 추억을 만들며, 동시에 독특한 아트 체험 공간으로 변신한다. 레고랜드는 이번 이벤트가 어린이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며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하고,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교감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NS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 체험이 온라인으로 확장되며, 방문객과의 소통 역시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레고랜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8월 30일(토) 오후 8시 30분 앙코르 불꽃놀이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8월 2일, 9일, 16일에는 야간 공연 직후 불꽃놀이가 펼쳐져 여름 밤을 더욱 특별하게 물들인 바 있으며, 이번 앙코르 불꽃놀이는 그동안 불꽃놀이 기간 중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여름 시즌 마지막 피날레 이벤트로 준비됐다. 이번 레고랜드 스케치 SNS 이벤트 및 앙코르 불꽃놀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https://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5-08-27
  • 모두투어 ‘모두시그니처 말레이시아’ 상품 강화… 추석·하반기 프리미엄 수요 공략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와 하반기 가족여행 시즌을 겨냥해 ‘모두시그니처 말레이시아’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핵심 가치를 ‘경험’에 두고 있다. 기사·가이드 팁과 인기 선택 관광을 포함해 현지에서의 추가 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쇼핑 일정 최소화로 여행 본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고객 선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핵심 관광지만 엄선해 방문하고 전 일정 4성급 이상 호텔을 사용해 품격 있는 여행을 보장한다. 이번 신상품은 가족 단위 고객과 프리미엄 수요층을 동시에 겨냥해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먼저 ‘코타키나발루 모두시그니처 5일’ 상품은 노팁·노쇼핑을 비롯해 △아일랜드 호핑투어 △전신 마사지 등 현지 인기 액티비티를 포함해 여유 있는 일정을 제공한다. 숙소는 5성급 럭셔리 리조트 ‘샹그릴라 탄중아루’로, △인피니티풀 △프라이빗 비치 △고급 스파 시설 등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시설, 환경을 갖췄다. 또한 리조트 전용 비치와 워터 슬라이드를 포함한 수영장과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으며, 오션뷰 객실 업그레이드 특전이 포함돼 가성비와 만족도를 동시에 잡았다. 아울러 ‘쿠알라룸푸르 모두시그니처 5일’ 상품은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이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다. 현대적인 도시와 이슬람 건축이 어우러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전 일정 자유여행으로 각자의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고, 말레이시아의 식민지 시대 흔적을 간직한 말라카에서는 △네덜란드 광장 △세인트 폴 교회 등 핵심 관광지를 모두 방문한다. 숙박은 도심 중심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샹그릴라 쿠알라룸푸르’에 3연박 숙박하며 △리버크루즈 △전신 마사지 △현지 특식 4회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은 “다가오는 추석과 하반기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과 프리미엄 수요층을 위한 말레이시아 모두시그니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기획으로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5-08-27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