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3(목)
 

20230612_110916565_35210.jpg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다가오는 휴가철을 앞두고 젊은 층 관광객들에게 여행의 재미를 더하기 위하여 이색 관광마케팅을 실시한다.


구는 공연 인프라가 풍부한 송파의 독보적 특징을 살려 올해부터 SNS 신규 콘텐츠 ‘케이팝의 수도 송파’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다. 잠실종합운동장 등 관내 대표 문화·체육 인프라와 명소를 소개하는 이 사업은 담당 공무원의 ‘덕업일치(좋아하는 것과 생업이 같은 것)’ 사연으로 많은 케이팝 팬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6월 한 달 동안은 ‘케이팝의 수도 송파 포카 자랑대회 Pt.2’가 이어진다. ‘포카’는 포토카드의 줄임말로 카드형 사진을 콘서트장 등을 배경으로 촬영해 인증하는 대표적인 케이팝 팬 놀이문화이다.


이번 포카 자랑대회는 송파구청 SNS를 이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송파구에 있는 공연장을 배경으로 촬영한 포토카드 사진을 개인 SNS(트위터,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단, 게시물에는 ‘#케이팝의수도송파#SP9포카자랑대회’를 해시태그로 사용해야 한다.


응모 내역과 개인정보를 전용 온라인폼으로 제출하면 추첨을 통하여 88명을 선정해 별도 제작한 ‘케이팝의 수도 송파’ 스페셜 굿즈 세트 등을 제공한다. 기타 상세한 정보는 송파구청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는 또 송파구 대표 관광지인 석촌호수를 방문하는 방문객이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다양한 디자인의 ‘여행 토퍼(topper)’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토퍼(topper)’는 손에 간단히 들 수 있도록 디자인과 문구를 활용해 만든 장식품이다. 인증샷에 활용할 수 있어 젊은 층 사이에서 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석촌호수 내 송파관광정보센터를 방문하면 구가 직접 제작한 여행 토퍼를 최대 4시간 이용할 수 있다.


토퍼는 18종류 총 133개이다. ▲송파구 새 캐릭터인 ‘하하호호’를 활용해 귀여움을 강조한 토퍼 ▲석촌호수의 명물인 오리를 주제로 한 토퍼 ▲MZ세대를 위한 톡톡 튀는 메시지를 담은 토퍼 등이다. 사진액자형, 문구형, 머리띠형 등으로 디자인되어 다채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구는 향후에도 아름다운 단풍이 물드는 가을, 루미나리에 축제가 개최되는 겨울과 크리스마스 등 각 계절별 특색에 맞는 토퍼를 제작하여 무료 대여를 지속할 계획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에는 석촌호수 일대 2.31㎢ 구간이 잠실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다”면서 “앞으로도 석촌호수와 잠실관광특구를 중심으로 송파가 가진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세계인들이 찾아오는 글로벌 관광중심지로 도약시키겠다”고 전했다.

KIN.KR 2025-11-14 05:15:36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39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Z 관광객을 잡아라! 송파구, 지역 특성 살린 ‘이색 관광마케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