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제21회+사천시+삼천포항+자연산+전어축제06.JPG.middle.jpg

 

대한민국 청정바다 사천 삼천포항에서 열린 ‘제21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8월 11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축제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7만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사천시의 대표 먹거리 축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올해 축제는 개막을 알리는 불꽃놀이와 함께 다채로운 주제로 꾸며진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첫날인 9일에는 미스&미스터트롯데이, 10일에는 품바데이,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나이트&7080데이로 이어진 공연들이 축제의 흥을 돋우며 관객들에게 즐거운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 시식회와 맨손 전어 잡기 체험은 올해도 많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사천 특산물 깜짝 경매, 체험 프로그램, 풍물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먹는 즐거움과 보는 재미를 동시에 제공했다.


이번 축제는 기록적인 폭염과 전어 어획량 감소로 인한 가격 폭등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보다 저렴한 가격에 싱싱하고 맛있는 전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는 사천시와 축제 추진위원회의 노력의 결실로 평가받고 있다.


전어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내년에는 더 다양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제21회 사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사천시의 대표 축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KIN.KR 2025-11-10 04:00:5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28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1회 사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7만 명 방문하며 대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