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과 거북섬 마리나 일대에서 ‘2024 제3회 거북섬 해양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화호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양레저 체험과 물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물을 활용한 워터 프로그램들이다.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북섬 물총놀이’와 ‘라군 레포츠(모터서프, 패들보드)’ 등은 여름 더위를 날려줄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들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거북섬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수박화채를 만들어보는 ‘화채에 빠질 수박에’ 프로그램과 여름철 패션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패션쇼를 펼치는 ‘썸머 패션위크’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25일 저녁에 열리는 ‘패밀리 개그쇼’와 환상적인 ‘썸머나잇 레이저쇼’, 그리고 시민 화합과 거북섬 활성화를 기원하는 ‘거북섬 불꽃놀이’가 예정되어 있어 축제의 마지막 밤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김종원 축제 총감독은 “더위를 식혀줄 워터 프로그램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시화호의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레이저쇼와 불꽃놀이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관광과와 축제 사무국이 한마음으로 축제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며, “거북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여름 더위를 날리고,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시흥거북섬축제 누리집(http://sst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2930~1)로 하면 된다.
이번 거북섬 해양 축제는 여름의 끝자락에서 시화호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