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1 캠핑으로 그린 아일랜드 포스터.jpg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지만, 그 온기가 지역 곳곳에 퍼지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올해 여름, 순천시는 행사 기획 단계부터 지역 청년과 상인들과 함께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리는 행사를 준비해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관광객의 소비가 지역 경제로 이어지고,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문화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9일 오후 6시, '캠핑으로 그린 아일랜드' 행사 참가자 접수가 시작된 지 단 2분 만에 모든 캠핑 사이트가 매진되었다. 이번 행사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1박 2일 동안 그린아일랜드의 잔디 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며,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순천의 자연경관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는 마술 공연, 비어 요가, 새벽 어싱,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포함되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그린아일랜드에서는 취사 행위나 화기 사용이 금지되지만, 참가자들에게 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순천시는 참가비 3만원 중 2만원을 순천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하고, '순심이 배달존'을 운영해 관광객들의 소비가 지역 상인들에게 직접 돌아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저녁 시간의 캠핑 프로그램이 끝나면, 참가자들은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리는 '2024 순천 비어페스타'를 즐기며 여름밤을 더욱 빛낼 수 있다.


오는 8월 31일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리는 '2024 순천 비어페스타'는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청춘여행길잡이'가 기획부터 실행까지 참여한 행사로, 올해는 '치맥'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라디오 사연 이벤트, EDM 공연, 야간 야외 영화 상영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 행사에서는 15일부터 24일까지 50팀 한정으로 사전접수 이벤트도 진행되며, 접수자에게는 돗자리와 치킨이 제공된다. 또한, 오천 상인연합회는 행사장에 마련된 배달존을 통해 무료로 치킨을 배달할 계획이다. 참여업체로는 BHC, 노랑통닭, 오꾸닭, 몽실이매실닭강정, 60계치킨, 피자나라 치킨공주, 푸라닭 등이 있으며, 로컬 업체인 순천 맥주는 행사 기념으로 소비자 가격보다 낮은 금액에 수제 맥주를 제공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여름밤 행사는 기획 단계부터 지역 상인회와 청년들이 함께 참여해,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 행사가 광장에서 노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역 상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IN.KR 2025-11-10 04:51:56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08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시,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캠핑으로 그린 아일랜드'와 '순천 비어페스타'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