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광역i패스 버스홍보.jpg

 

인천광역시는 8월 26일부터 인천시 광역버스를 30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인천 광역 I-패스’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시가 지난 5월 1일 도입한 ‘인천 I-패스’의 확장판으로,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대중교통 지원 정책의 일환이다.


‘인천 광역 I-패스’는 인천과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를 대상으로 하며, 8만 원 충전 시 30일간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올해 말까지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시스템 안정화와 가입자 확보를 통해 2025년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드는 인천시 내 GS25 편의점과 온라인 ‘캐시비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 GS25 편의점과 ‘인천 광역 I-패스’ 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카드를 구입한 후 캐시비 홈페이지나 앱에 등록하면 분실, 도난, 환불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 노선은 직행좌석형 버스, 광역급행(M버스)형 버스, BRT 버스 등 총 26개 노선이며, 공항버스와 일부 노선은 제외된다. 다만, 제외된 노선에 대해서는 추후 관련 기관과 협의를 통해 추가 포함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인천 광역 I-패스’ 성공적 시행을 위해 인천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이동의즐거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 사업이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광역 I-패스 정책은 고물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하고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도입된 인천 I-패스 사업은 현재 가입자 수 18만 6천 명을 돌파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IN.KR 2025-11-10 02:09:4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0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광역버스 무제한 이용 가능한 '인천 광역 I-패스'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