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image01.jpg

 

서울시가 역사, 예술, 음식 등 다양한 서울의 지역 문화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서울라이프스타일 투어(Seoul Lifestyle Tour)’를 9월 25일(수)부터 11월 10일(일)까지 서울의 관광특구 7개 지역에서 진행한다. 이번 투어는 ‘당신만의 서울을 찾아보세요(Find your Seoul)’라는 주제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만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라이프스타일 투어는 총 3개의 구역(zone)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울 크리에이터 투어(이태원홍대)’ ▲‘서울 트렌드세터 투어(종로청계동대문패션타운)’ ▲‘서울 엔터테이너 투어(잠실~강남)’로 구성되어 각 구역에서 서울의 독특한 문화, 역사, 그리고 여가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첫 번째로 진행되는 ‘서울 크리에이터 투어(이태원~홍대)’는 9월 25일(수)부터 29일(일)까지 5일간 열린다. 다국적 문화가 공존하는 이태원과 예술이 태동하는 홍대 일대에서 다양한 지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투어는 이태원로 153 일대와 홍대입구역 6번 출구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 입구에서 시작되며, 방송인 줄리안과 크리스가 함께하는 가스트로 앤 아트투어(Gastro and Art Tour)를 통해 세계 음식 거리를 경험하고 이색적인 도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투어인 ‘서울 트렌드세터 투어(종로청계~동대문패션타운)’는 10월 9일(수)부터 13일(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을 대표하는 쇼핑지역과 전통 시장이 위치한 종로청계, 동대문패션타운, 명동, 남대문, 북창동, 다동, 무교동 등에서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투어는 종로의 다시 세운상가,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 명동 예술극장 앞에서 각각 시작되며, ‘서울 메이커스’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 인장 만들기, 전통 문양 신발 만들기, 스탠실 티셔츠 만들기 등 각 특구를 상징하는 나만의 기념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울 엔터테이너 투어(잠실~강남)’는 11월 6일(수)부터 10일(일)까지 잠실 석촌호수와 강남 코엑스 일대에서 열린다.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 복합공간인 석촌호수와 코엑스에서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도심 속 낭만 버스킹’에서는 퍼포먼스, 음악, 댄스,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여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라이프스타일 투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투어 신청 방법은 공식 누리집(https://www.shnesquetour.com/SeoulLifestyle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투어 기간 중 관광특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관광특구 탐험단’에 신청할 수 있으며, 탐험단으로 선정된 100명 내외의 참가자들은 서울 관광특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 곳곳의 매력을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7개의 관광특구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서울의 역사, 예술, 음식 등 다양한 문화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관광특구 전역을 연계한 ‘서울라이프스타일 투어’를 마련했으니, 이색적인 나만의 서울 여행을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라이프스타일 투어’는 서울의 독특한 지역 문화를 체험하며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서울의 매력을 느끼고, 새로운 방식으로 도시를 즐겨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관광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KIN.KR 2025-11-09 12:54:27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23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의 매력에 빠져보자… ‘서울라이프스타일 투어’ 9월 25일부터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