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전남 함평군이 전남도의 장기여행 체험 프로젝트 ‘2024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in 함평(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함평군은 20일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2024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in 함평(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함평군을 장기 체류하면서 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즐기는 관광객에게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특별한 사업으로, 관광형 생활인구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in 함평’은 관광형 생활인구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장기 체류형 관광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전라남도 및 광주광역시 외 지역에 거주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함평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SNS 홍보 미션을 수행하는 조건으로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이는 함평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함평의 관광자원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업에 참가하는 관광객은 최소 7일부터 최대 14일까지 전남 22개 시·군을 여행하며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과제는 ▲여행 후기 작성 ▲지역 체험 프로그램 참여 ▲나만의 함평 숨은 명소 발굴 등 함평과 전남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것이 핵심이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여행기를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함평의 아름다움과 특별함을 널리 알릴 수 있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은 단순한 여행을 넘어 함평의 매력을 홍보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여행객들은 모든 과제를 충실히 수행할 경우 숙박비, 교통비, 식비, 체험활동비 등 최대 1일 15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여행객들은 장기 체류 기간 동안 경제적 부담을 덜고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여행 경험이 풍부하거나 SNS를 통한 홍보 능력이 뛰어난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여행블로거, 여행 유튜버, 유명예술인 등 파급력이 큰 참가자들을 우대 선정할 계획이다. 이는 함평의 관광 자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파급력이 큰 인플루언서를 통해 함평의 매력이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함평의 숨은 매력과 아름다운 풍경을 발견하고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직접 경험하고 SNS를 통해 홍보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4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in 함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함평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함평군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지역을 찾고 장기 체류하며 함평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함평의 아름다운 풍경과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KIN.KR 2025-11-09 12:54:2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15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군, ‘2024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in 함평’ 참가자 모집… 여행 경비 최대 15만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