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주최하고 행궁문화거리상인회가 주관하는 ‘2024 수원 통닭거리 축제’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수원 화성행궁 광장과 남수동 수원 통닭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수원의 대표 명소인 통닭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는 11일 오후 7시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개막식에는 수원시립공연단의 식전 공연을 비롯해 가마솥 닭강정 비빔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흥을 돋운다. 이어서 가수 거미, 김나영, 밴드 원위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화려한 밤을 장식할 예정이다. 12일에는 통닭거리에서 가수 김장훈의 특별공연이 진행되어 축제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기간 동안 통닭거리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더불어 수원화성의 역사적 정체성을 반영한 ‘정조대왕 밴드 페스티벌’, ‘전통의상 예술가 거리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풍선아트, 그립톡·슈링클스 키링·향수 만들기, 캘리그라피, 통닭 시식,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홍보 부스, 플리마켓이 운영되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는 축제 장소 주변의 차량 운행이 통제되며,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교통 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그 규모가 화성행궁 광장까지 확장되며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수원의 대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4 수원 통닭거리 축제’는 수원의 명물 통닭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와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축제로,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