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920_BBS_0000085809eerQIHA0.jpg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전국한우협회 세종시지부(지부장 이일준)와 함께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가격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도심 속 야외에서 즐기는 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2024 세종축제 기간인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진행된다.


세종시는 전국한우협회 세종시지부와 협력하여 품질이 보장된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축산물 소비 촉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현장에서는 직접 구매한 신선한 한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숯불 체험존이 운영되어, 방문객들이 특별한 미식 체험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숯불 체험존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되며,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안병철 세종시 동물정책과장은 “이번 한우 축제가 세종 시민들에게 도심 속에서 고품질 한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세종시 축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세종축제의 일환으로, 축제 기간 동안 시민들이 한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우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이루고자 한다.

KIN.KR 2025-11-09 07:30:2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61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시, 도심 속 한우 숯불구이 축제 개최…세종축제와 함께 즐기는 특별한 미식 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