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EDITOR_202410080819492430_origin.jpg

 

국내외에서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는 영천와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영천와인페스타'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영천강변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와인FILL 영천FEEL'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같은 기간 '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와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축제장은 △와이너리존 △와인체험존 △한우먹거리존 △농특산물존 △청년고리존 등 5개의 구역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된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이 와인의 풍미와 지역 특산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축제 첫날인 12일 오후 5시 30분에는 개막식이 열리며, 와인과 어울리는 재즈와 팝페라 공연이 이어져 가을밤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영천별빛한우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영천 와인과 한우의 특별한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와인페스타에서는 방문객이 직접 와인을 만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햇포도주 담그기, 나만의 와인 만들기, 와인잔 꾸미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 와인 애호가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들도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와인잔을 구매하면, 국내외 다양한 품평회에서 수상한 영천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들을 무제한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취향에 맞는 와인을 잔 또는 병으로 구매할 수 있어,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청년들이 주도하는 ‘청년고리 로컬마켓’은 청년고리존에서 운영되며, 플리마켓과 수제 공방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상시 운영되는 소무대 공연과 함께 방문객들이 영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와인페스타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축제”라며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영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영천와인페스타는 와인 애호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영천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1-09 07:33:2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96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천와인페스타, 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와 함께 12일 개막…와인과 한우의 만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