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image01.jpg

 

서울시는 대표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의 확산을 위해 롯데마트와 협력하여 잠실점, 서울역점, 김포공항점 등 3개 토이저러스 매장에 ‘해치 캐릭터샵’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은 서울시 캐릭터 상품이 민간 유통망에서 처음으로 판매되는 사례로, 해치 캐릭터의 대중화와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해치 캐릭터는 전통과 현대의 매력을 모두 아우르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캐릭터 발표 이후 국내외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해치 굿즈는 서울디자인스토어나 서울관광플라자 등 공공 굿즈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지만, 이번에 다양한 유통망을 갖춘 토이저러스 매장에 입점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티니핑, 뽀로로, 포켓몬, 산리오 등 글로벌 캐릭터들이 즐비한 토이저러스에 해치 캐릭터샵이 들어서면서, 해치가 글로벌 캐릭터로 성장할 가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해치 캐릭터샵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는 해치&소울프렌즈 봉제인형 키링과 봉제인형 등 12종의 다양한 굿즈가 판매된다. 특히 해치 봉제 키링은 지난 5월 출시 직후 4일 만에 초도 물량 2,000개가 완판되었고, 6월에 출시된 봉제 인형 또한 일주일 만에 완판되며 해치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서울시는 앞으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협력하여 신규 해치 굿즈를 공동으로 기획·개발할 계획도 밝히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해치 캐릭터샵은 방문객들이 해치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매장 내 모니터에서는 백만 조회수를 돌파한 <내친구 해치송>, <해치해피스마일송> 등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방문객들이 해치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서울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도 조성했다. 또한, 해치 캐릭터샵 오픈을 기념해 해치&소울프렌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포스트잇, L자화일, 스티커 등의 기념품이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영수증을 구매 지점 고객센터에 인증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특별 이벤트로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해치 캐릭터샵에 해치 탈인형이 깜짝 방문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을 제공한다. 잠실점과 김포공항점에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11월 15일에는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16일과 17일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해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포토존에서 해치 탈인형과 찍은 사진을 인증하면 해치&소울프렌즈 인형 뽑기 기회도 제공된다.


서울시 마채숙 홍보기획관은 “그간 해치 굿즈를 공공 굿즈샵에서만 만날 수 있었지만, 이번 캐릭터샵 오픈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가까이에서 해치를 만나고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치가 다양한 굿즈와 콘텐츠로 시민들과 만나며 글로벌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IN.KR 2025-11-08 22:20:51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03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 민간 유통망 첫 진출… 토이저러스에 해치 캐릭터샵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