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1733105335.jpg

 

(사)목포시관광협의회는 지난 11월 29일 목포시 관광 관련 업계 대표, 전문가, 유관기관, 학계 인사 등 100여 명을 초청해 ‘미래 목포 문화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목포 관광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공유되며 목포 관광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행사는 이충기 경희대학교 교수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 교수는 ‘목포관광의 현재와 미래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목포의 관광 현황을 분석하고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며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어 정강환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회장은 목포 축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윤미숙 전 전라남도 섬가꾸기 전문위원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안했다.


토론회는 전문가들이 참여한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며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과 목포 관광 정책의 미래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조길현 목포시관광협의회장은 “이번 토론회는 목포 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목포 관광 르네상스를 실현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논의의 장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목포 관광 정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국제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손님 맞이를 위한 수용 태세를 철저히 갖추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관광정책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목포의 관광산업이 직면한 과제와 가능성을 재조명하며,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진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목포시와 관광협의회는 이번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KIN.KR 2025-11-08 08:51:3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88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래 목포 문화관광 활성화’ 정책토론회 성료… 글로벌 관광도시 도약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