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진주시에서 감미로운 카틀레야 향기를 느껴 보세요~ (1).jpg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에 입점한 부양란 농원이 주최하는 ‘제7회 대한민국 카틀레야 전시회’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진주시 미천면 벌당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약 1,000여 종의 카틀레야 품종, 총 5만 점 이상의 작품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틀레야는 아메리카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난초로, 다양한 색상과 감미로운 향기로 사랑받아 마니아층이 두터운 식물이다. 이러한 카틀레야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올해로 7회를 맞이하며, 서양난초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부양란 농원은 41년간 난초를 배양해온 농가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난초를 재배하며 아름다운 카틀레야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진주드림 쇼핑몰을 통해 카틀레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서양난 재배 전문 농원이 진주에 자리 잡고 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진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농가의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이와 더불어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과 오픈마켓 ‘진주시장’을 통해 농민들이 정성 들여 가꾼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농산물의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홍보와 판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며,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카틀레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지역 농산물의 가치와 진주시 농가의 기술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5일까지 이어지는 ‘제7회 대한민국 카틀레야 전시회’는 진주의 자연과 농업이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KIN.KR 2025-11-08 04:14:1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27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시에서 펼쳐지는 난초 향연, 제7회 대한민국 카틀레야 전시회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