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image01.jpg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16일까지 ‘KTX 동해선 철도여행 인증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와 가을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동해선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동해선 철도여행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KTX 동해선 철도여행 인증 이벤트’는 강릉·동해·삼척·부산 부전역 등 주요 정거장을 경유하는 동해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동해선 열차를 이용한 후 기차역 또는 열차 내 풍경을 촬영하고, KTX 동해선 승차권이나 영수증을 함께 인증하면 된다. 사진과 인증자료는 전용 누리집(https://donghaego.com)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편의점 및 카페 모바일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 기차 마니아, 사진 애호가들에게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 이벤트를 통해 동해선을 따라 펼쳐지는 철도여행의 낭만을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하길 바란다”며 “철도역을 중심으로 한 동해안권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가오는 추석과 단풍철, 동해선 철도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의 여행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1월 개통한 KTX 동해선은 강릉을 시작으로 동해·삼척을 거쳐 부산 부전역까지 이어지는 국내 대표 해안 철도 노선이다. 바다를 따라 달리는 구간마다 펼쳐지는 탁 트인 동해의 절경은 ‘가장 아름다운 철도길’로 손꼽히며, 접근성과 관광성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동해안 여행 루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동해선 철도여행 인증 이벤트’는 철도와 관광이 결합된 참여형 캠페인으로, 가을철 강원·영남권을 연결하는 여행 수요를 견인하고 지역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KIN.KR 2025-10-30 04:07:58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66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을바다 향기 담은 철도여행… 강원도, ‘KTX 동해선 여행 인증 이벤트’ 11월 16일까지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