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지역 관광산업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2차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주요 관광지와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급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원 규모는 내국인 단체관광객을 기준으로 ▲1일 숙박 시 1인당 1만5천 원, ▲2일 이상 숙박 시 1인당 2만 원이 지급된다. 지원금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외국인 단체관광객과 수학여행단 등 일부 대상은 별도의 기준이 적용된다. 세부 내용은 거제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행사는 여행 시작 5일 전까지 단체관광계획서를 거제시 관광과에 사전 제출해야 하며, 관광 종료 후 30일 이내에 인센티브를 청구할 수 있다. 신청은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는 거제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인센티브 제도는 코로나19 이후 감소한 단체관광 수요를 회복하고, 숙박·식음·체험 등 지역 내 관광 관련 산업 전반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여행사 입장에서는 인센티브를 통해 단체상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어 관광객 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는 올해 1차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통해 수도권과 영남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단체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2차 사업은 연말 관광 수요와 맞물려 더 큰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여행사를 통해 더 많은 단체관광객이 거제를 방문해 섬 관광의 매력과 풍부한 자연·문화자원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체류형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탁 트인 바다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거제시는 이번 인센티브 사업을 계기로 국내 단체관광객뿐 아니라 해외 관광시장에서도 주목받는 대표 섬 관광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0-30 08:38:01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78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제시,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관광활성화 본격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