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1(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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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안공간 루프, 카즈나리 핫토리의 ‘카즈나리 핫토리 포스터’ 개최
      대안공간 루프가 9월 9일부터 27일까지 ‘카즈나리 핫토리 포스터’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일본 디자이너 카즈나리 핫토리의 국내 첫 최대 규모 개인전이다. 2004년부터 작업한 50여 점의 포스터와 함께, 이번 전시를 기념해 새롭게 디자인한 ‘케이크’ 포스터를 감상할 수 있다. 핫토리는 자신의 포스터가 무엇을 알리는 수단이 아닌, 자기 자신의 작업이라 말한다. 핫토리는 정체가 태연하게 두르고 있는 올바름에 회의적 시선을 던진다. ‘비스듬’이 그 자체로서 올바른 존재가 될 수 있게 만든다. 핫토리는 디자인을 통해 이 개념에 도달한다. 이때 디자인이란 모든 것을 평등하게 만들기 위한 기술로 작동한다. 핫토리의 디자인은 정체와 사체, 색과 형태, 문자와 사진 그리고 상품과 비상품적 요소가 모두 즐겁게 나열돼 있다. 그 즐거움은 물론 핫토리만의 유머러스한 조형 감각에서 비롯됐다. 모든 요소가 평등하게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기 때문에 그의 작업을 마주한 관객은 유쾌한 느낌을 받는다. 핫토리의 국내 첫 번째 개인전은 서교동에 있는 대안공간 루프에서 진행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관람은 네이버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1시간에 10명으로 입장이 제한된다. ◇작가 소개  카즈나리 핫토리(b, 1964~)는 도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다. 1988년 도쿄예술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졸업과 함께 광고제작사 ‘라이트 퍼블리시티(Light Publicity)’에 입사해 2001년까지 13여년간 아트디렉터로 근무했다. 이후 ‘카즈나리 핫토리 디자인’ 사무실을 차려 그만의 독특한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큐피(KEWPIE)의 지면 광고(1999~2001년)는 ADC상을 수상했고, ‘유행통신(RyukoTsushin)’ 아트 디렉션(2002~2004년)은 카메쿠라 유사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의 디자인은 일본 그래픽 디자인계에 획기적인 변화로 평가되는 동시에 국제적으로도 두터운 팬층을 쌓는 계기가 됐다. ◇‘카즈나리 핫토리 포스터(Kazunari Hattori Posters)’ 개인전 개요 -참여 작가: 카즈나리 핫토리 -전시 기간: 2020년 9월 9일(수)~9월 27일(일)  *별도의 오프닝 행사 없음 -전시 장소: 대안공간 루프 -관람 시간: AM 10:00~PM 7:00 -주최/주관: 대안공간 루프 -협력: 그레이오발 -후원: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0-09-10
  • ‘2020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성황리 개막
    ‘2020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순수 민간으로 운영되는 예술축제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성공을 거뒀다. 올해 축제 20년을 맞이한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MIMAF이 축제의 주인공이다. 마당페스티벌은 2001년부터 극단 갯돌(대표 문관수)이 주최해 온 축제이다.  축제는 9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 동안 유튜브 ‘목포마당TV’를 운영해 온라인 관객을 유치했다. 축제 측에서는 광화문 집회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4단계 플랜인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서둘러 대처했다.  비대면 온라인 축제는 스튜디오 생중계를 기점으로 초청된 예술가들은 자신이 거처하고 있는 곳에서 공연을 녹화해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목포의 예술가들은 ‘목포로컬스토리 7선’을 담당하여 녹화했다. 풍물놀이, 탈놀이, 판소리, 마임, 콘서트, 서커스, 인형극 등 총 45팀의 다양한 공연들을 온라인으로 방영했다.  유튜브 ‘목포마당TV’로 관객이 순식간에 몰려들었다. 유튜브 구독자 700여명에 누적 조회수 1만5000여명을 넘어서고 실시간 최대 입장객이 150여명까지 몰리는 등 인기를 실감했다. 목포마당TV로 들어온 관객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 유럽에서까지 관람한 것으로 집계됐다. 관객들은 공연을 보면서 실시간 댓글로 서로 위로를 나누고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마치 축제 현장을 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온라인에서 마당축제를 신명나게 즐겼다.  또한 초청된 예술가들은 코로나 사태로 겪는 고통을 토로하고 대한민국 국민에게 감동적인 위로 메시지를 보내와 국민축제로서의 위상을 다지기도 했다.  이번 온라인 축제에서는 목포의 특별한 공간을 스토리로 입혀 소개하는 ‘목포로컬스토리’가 단연 인기를 독차지했다. 연동육거리, 목포진, 부광상회, 청년회관, 유달산 등 총 7개의 공간에서 목포의 예술가들이 초청되어 멋진 공간과 어우러지는 공연을 올려 온라인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를 지휘한 손재오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예술총감독은 이번 축제 성과에 대해 “코로나19 사태로 상반기에만 전국 축제의 94%가 취소되어 축제와 예술 생태계가 무너져가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민간예술축제가 나서서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뉴 노멀시대에 맞는 대안을 제시 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자평했다.  한편 극단 갯돌과 축제 측은 축제성공을 계기로 유튜브 ‘목포마당TV’를 살려 축제 재방송과 아울러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코로나19 위기를 돌파할 온라인에서의 지속적인 활동을 선언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0-09-10
  • 통영시, 민선7기 공약 ‘읍도~연도 관광섬 개발’첫 발을 내딛다
       통영시는 최근 행정안전부 제4차 도서종합개발사업 2021년 신규사업으로 ‘도산~연도~읍도 연륙보도교 건설사업’이 확정되어 민선7기 시장공약사항인 ‘읍도~연도 관광섬 개발’의 첫 발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도산~연도~읍도 연륙보도교 건설사업’은 민선 7기 시장 공약사업(시민정책 제안)으로 선정하여 지난 4월 행정안전부에 2021년도 도서종합개발 신규사업 신청서를 제출, 8월 최종 확정되었다.    섬과 섬,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보도교 2개소와 연결 그린웨이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보도교 600m, 그린웨이 2.0km로 총사업비 9,100백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2022년 착공 예정이다.    연륙보도교 건설로 새로운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 수요 창출과 공룡발자국화석을 보유한 읍도와 연계하여 관광 통영의 새로운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통영시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인 시장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노력하여 ‘따뜻한 시정, 행복한 시민, 다시 뛰는 통영’ 실현을 위한 성과 창출에 전력투구 할 예정이다. 
    • 여행
    • 종합
    2020-09-10
  • 창원시,‘참! 안전한 창원관광 11선’소개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김지호)-한국관광공사 / 주남저수지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면서 창원에서 힐링하는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0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면서 여유롭고 안전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참! 안전한 창원관광’이란 주제로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11곳을 소개했다. 시는 지난 6월 코로나 확산에 따라 외부 활동이 어려워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사회적 거리를 두며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창원 힐링&언택지 관광지 九(구)경’을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 추천하는 ‘참! 안전한 창원관광 11선’는 비대면은 물론 가을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들이다. 창원권역은 △창원수목원 △주남저수지 △용호동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북면수변생태공원 등 4곳이다.  창원수목원은 단풍나무 등 총 105종 23만 본의 수목을 식재한 공립수목원으로 도심 속 자연체험 학습공간이다. 주남저수지는 가을이 되면 탐방로 주변에 억새와 코스모스가 지천으로 깔려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용호동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가을이 되면 붉게 물드는 670그루의 메타세콰이아 단풍 사이로 자리한 아기자기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이국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북면수변생태공원은 낙동강 종주 자전거길을 따라 넓게 펼쳐진 공원이다. 큰 주차장과 캠핑장이 마련돼 있어 도심을 벗어나 나들이를 즐기거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마산권역은 △돝섬해상유원지 △저도비치로드 △봉암수원지 △해양드라마세트장 등 4곳이다. 돝섬해상유원지와 저도비치로드는 섬 전체를 둥글게 껴안은 해안 산책로뿐만 아니라 숲길들을 따라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건강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봉암수원지는 창원의 숨은 보석 같은 곳이다. 공업지대에 둘러싸여 있는데도 아주 깊은 산속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자연을 벗 삼아 산책과 명상을 즐길 수 있다. 해양드라마세트장은 가야시대를 배경으로 한 이색적인 드라마 세트장과 파도소리길을 함께 거닐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다. 진해권역은 △창원 편백 치유의 숲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창원짚트랙 등 3곳이다.  창원 편백 치유의 숲은 치유숲길 5개소와 명상장, 풍욕장, 숲속무대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가 풍부해 답답했던 가슴이 뻥 뚫린 듯 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은 진해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로 다양한 습지식물과 4000여종의 수목이 식재돼 있다. 국내 사진작가들이 뽑은 아름다운 사진명소이기도 하다. 창원짚트랙은 진해해양공원이 있는 음지도에서 건너편 소쿠리섬까지 1.4km 이어진 해상 체험시설이다. 체험 후 음지도로 돌아올때 타는 제트보트도 스릴 만점이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인원수를 제한한 거리두기와 방역 강화로 안전한 체험이 가능하다. 황규종 창원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시민들과 관광사업자의 피로도가 점차 높아지는 상황에서 잠시나마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참! 안전한 창원관광 11선’을 소개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일상에 대응할 수 있는 비대면 관광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시민 피로도 해소는 물론, 방문객 안전에 최우선을 두겠다”고 말했다.
    • 여행
    • 국내
    2020-09-10
  • 서울시,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서울의 매력 서울관광 홍보영상 전 세계 동시 공개
         우리나라 최초로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K-POP의 위상을 알린 방탄소년단(BTS)이 이번엔 전 세계에 ‘서울’을 소개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11일(금),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www.visitseoul.net)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해 매년 다른 주제의 홍보영상을 제작, 전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멈춰버린 상황에서, 올해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기존의 주요 관광지 소개 위주의 영상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이번 홍보영상은 여행의 재개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함과 동시에 서울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인지도를 높여, 향후 서울을 방문하길 바라는 ‘회복 마케팅’에 중점을 두었다. 비록 여행은 멈췄어도 서울과 한류에 대한 애정은 지속적으로 유도,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서울이 버킷리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서울관광 메시지는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라는 슬로건으로 홍보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홍보영상은 실제 서울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방탄소년단과 함께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도록 제작하였다.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테마별 서울관광을 직접 안내하는 흐름으로 구성, 한류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7개의 테마는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RM: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슈가: 재충전(Recharge) ▴뷔: 일상 탈출(Getaway) ▴제이홉: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진 : 도시 속 휴가(City Break)▴정국: 자연경관(Scenic Nature)  ▴지민: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으로 선정하였다.       이러한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출연도 올해로 벌써 4년째.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부터 서울명예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서울시와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2017년 ‘서울라이프’, 2018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2019년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에 이어, 올해 서울관광 홍보영상까지 출연하며, 서울관광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 공개를 앞두고, 지난 4일부터 선공개하고 있는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은 전 세계 잠재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RM-슈가-뷔-제이홉-진-정국-지민 순서대로 공개된 영상은 현재  약 2,100만뷰와 23,700여 개의 댓글을 기록(9.9. 15시 기준)하며, 방탄소년단의 파급효과를 실감케 하고 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서울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유튜브(www.youtube.com/visitseou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9월 11일(금), 오후 5시에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과 서울의 매력을 가득담은 서울 관광홍보 포스터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VisitSeoul/)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seoul_official/)에서는 서울관광 홍보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관광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이번에 공개하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7개의 문을 통과하며, 관광도시 서울의 7가지 색다른 매력도 확인해보길 바란다”면서, “이번 영상을 통해 여행의 재개를 간절히 기다리는 이들에게 서울의 반가운 소식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필두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지금 당장 서울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해외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댓글이벤트’, ‘카운트다운 영상 다운로드 이벤트’ 및 ‘서울사진공모전’ 등을 진행해, 관광도시 서울을 지속적으로 각인시키고 향후 서울관광을 유도하고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특히 이번 홍보영상에는 서울을 사랑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마음이 잘 녹아있는 만큼, 여행을 기다리고 서울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는 큰 선물이,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는 위로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비록 지금은 여행이 멈춰버린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코로나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전 세계인들의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 여행
    • 국내
    2020-09-10
  • 에버랜드, 생후 50일된 아기 판다 사진 공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은 지난 7월 에버랜드에서 국내 최초 자연번식으로 태어나 생후 50일을 맞은 아기 판다의 사진을 10일 공개했다. 아기 판다는 몸무게가 태어날 때의 10배인 2kg로 늘었고, 검은 조끼를 입은 듯한 특유의 무늬가 뚜렷해지며 제법 판다다운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눈을 떠 주변에 반응을 보이고 혼자서 뒤집는 기술도 습득했으며, 때때로 엄마품에서 벗어나 홀로 단잠에 빠지는 등 귀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에버랜드는 유튜브, 블로그 등 자사 SNS 계정에 아기 판다의 성장 영상과 사육사가 전하는 육아 다이어리를 매주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1,60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참고사항 - 에버랜드 유튜브 ▶ www.youtube.com/witheverland - 에버랜드 블로그 '아기 판다 다이어리' ▶ https://bit.ly/3hbQup2 
    • 여행
    • 국내
    2020-09-10
  • 맛의도시 목포, 스마트 음식관광 시스템 조성
    - 국비 2억원 지원, 관내 음식점 상호ㆍ위치ㆍ메뉴ㆍ사진 등 DB구축  목포시가 지난 7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억원을 지원 받아 스마트 음식관광 시스템 조성에 나선다.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은 공공데이터 구축ㆍ가공 기술이 필요한 기관에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기업을 매칭하고 관련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4,500여 음식점의 정보, 이미지, 다국어 메뉴판 번역 지원 등에 관한 공공테이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구축된 공공데이터는 지역 음식관광문화를 업그레이드하는 각종 빅데이터로 활용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도 공개된다.  시는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이 완료되면 스마트 외식정보 플랫폼을 조성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음식점 방문 전에 메뉴검색, 예약, 결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관내 음식점 데이터 조사를 위한 인력 고용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시는 최초로 맛의 도시를 선포하고 으뜸맛집을 선정 관리하는 등 음식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에 있다.”며 “이번 사업으로 스마트 음식관광 시스템을 조성해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행
    • 국내
    2020-09-10
  • 금산군, 온라인 금산인삼축제 공식사이트 28일 오픈
      금산군, 온라인 금산인삼축제 공식사이트 28일 오픈  SNS 채널 '구독&좋아요' 홍보 시작  금산군은 오는 10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온라인 인삼축제 SNS 채널 '구독&좋아요' 홍보를 시작했다.  On-슬기로운 인삼생활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공식사이트(www.gsfestival.co.kr)는 오는 28일 오픈될 예정이며 그전에는 SNS 채널을 통해 정보가 업로드된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SNS는 금산인삼TV 유튜브, 금산인삼축제 페이스북, 금산인삼축제 인스타그램 등 3종류다.  이번 인삼축제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랜선 개막쇼, 금산인삼TV, 온라인 마켓,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 방구석 꿀잼체험, 삼(蔘)시세끼 인삼푸드대회, 건강댄스 챌린지, 추억의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 등이 준비 중이다.  또한 해설이 있는 개삼제, 인삼캐기체험, 금산전통민속공연, 금산문화예술제 등 비대면·무관중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인삼축제에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며 "정식 오픈일자 이전 금산인삼축제 SNS채널을 통해 정보를 얻으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금산인삼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축제관광재단(☎041-750-4147)로 문의하면 된다.
    • 여행
    • 국내
    2020-09-10
  • 송파구 한성백제 온라인 퍼레이드 개최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의 일환으로 오는 9월27일까지 ‘한성백제 온라인 퍼레이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성백제 온라인 퍼레이드’는 한성백제문화제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공연자와 1,000여명의 주민과 함께 올림픽로에서 펼쳐지던 역사문화거리행렬을 비대면 형식으로 구현한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퍼레이드는 참여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한성백제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가 심리테스트를 통해 부여받은 한성백제 캐릭터를 SNS에 공유하고, 그 게시물이 모이면 하나의 퍼레이드가 완성되는 형식이다.  참가 방법은 먼저, 온라인 성격테스트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본인과 닮은 나만의 한성백제 인물 캐릭터를 부여받게 된다. 캐릭터 이미지를 저장한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 #한성백제온라인퍼레이드)와 함께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번 온라인 퍼레이드는 참여를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를 쉽고 즐겁게 배우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퍼레이드 참가자 한 명당 100원 씩 적립되어 ‘따뜻한 겨울나기’에 전달되는 형태의 기부 캠페인이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퍼레이드 참여 후 9월 28일까지 게시물을 유지하고 인스타그램(@hanseong_parade)을 팔로우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1명), △에어팟 3세대(2명), △스타벅스 라떼쿠폰(2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는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구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비대면(Untact)이지만 연결(On)된다는 의미를 담은 온택트(Ontact) 축제로서 SNS·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한 △어린이 한성백제 체험놀이, △노래자랑, △사진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한성백제 온라인 퍼레이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현장에 모이기 어려운 요즘,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찾은 새로운 형태의 축제문화”라며,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많은 사람들이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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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2020-09-10
  • 대구시, 동성로 친절여행상점을 추천해 주세요.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동성로를 쇼핑 관광자원으로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친절여행상점 선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구의 대표적인 쇼핑거리인 동성로는 최신의 트렌드를 이끄는 패션과 액세서리, 화장품, 잡화 등 쇼핑관광의 대표적인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 축제가 함께 어우러지고 맛집, 카페, 체험시설 등이 밀집해 국내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대구의 대표 관광지다. 대구시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 동성로에 대한 관광 홍보를 위해 이달 1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동성로 일대 좋은 제품과 친절한 서비스가 돋보이는 쇼핑상점,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 등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우수한 가게 20곳을 선정한다. 예선투표는 이달 11일부터 21일까지 동성로에 위치한 모든 상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예선을 통과한 상점들에 대해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결선투표를 진행한다. 선정된 20곳의 상점은 대구관광 글로벌 서포터즈가 찾아가 친절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상점의 매력을 영상으로 소개해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다양한 모바일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관광 홈페이지(https://tour.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이번 친절여행상점 선정으로 동성로 쇼핑 편의가 개선됨은 물론 침체된 상권의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이후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채널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홍보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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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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