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1(금)

전체기사보기

  • 이지스에듀,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맞춤법’ 출간
      학년이 올라가도 맞춤법 실수가 많아 걱정하는 초등 학부모들이 부쩍 늘었다. 보통 초등 저학년 때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하며 한글 실력을 키우는데, 코로나19로 학교에 제대로 등교하지 못하면서 학습 결손이 급격히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런 학부모님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는 책이 새로 나왔다. 초등 필수 맞춤법, 받아쓰기, 띄어쓰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맞춤법 ➊(이하 바빠 맞춤법)’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분당 영재사랑 교육연구소에서 실제 초등학생이 쓴 글 2만 건을 분석해 자주 틀리는 문제를 해결하도록 구성했으며, 15년 동안 지도한 아이들의 문법 습득 과정을 반영해 효과적인 맞춤법 공부가 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출판사는 초등 1~3학년 국어 교과서에서 추려낸 필수 어휘를 사용해 국어 공부에도 바로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바빠 맞춤법’은 재미있는 독서를 하듯 속담, 수수께끼, 일기, 편지 등의 생활 글을 읽고 쓰며 자연스럽게 맞춤법, 받아쓰기, 띄어쓰기를 익히는 책이다. 이 책의 첫째 마당에서는 수수께끼와 생활문, 둘째 마당에서는 일기와 편지, 셋째 마당에서는 동시, 넷째 마당에서는 이야기와 독서 감상문, 다섯째 마당에서는 설명문과 주장하는 글을 읽고 쓰며 초등학생이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연습한다. 총 5개 마당으로 구성된 이 책은 한 마당의 공부가 끝날 때마다 받아쓰기를 집중적으로 훈련한다. 큐알 코드를 찍으면 전문 성우가 불러 주는 받아쓰기가 나와 집에서도 손쉽게 연습할 수 있다. 또한 책 맨 뒷장에 부모님이 직접 잘라서 불러 줄 수 있는 받아쓰기 문제도 수록해 두어 더 효과적으로 받아쓰기 연습을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영재사랑 교육연구소의 호사라 박사는 “초등 맞춤법 책은 대부분 영어 문법을 가르치듯 원리를 먼저 설명해 주고 적용해 보도록 구성됐다. 하지만 초등학생은 바르게 쓴 것과 틀리게 쓴 것을 눈으로 보고 비교하며 직관적으로 익힐 때 훨씬 더 빨리 배운다. 그래서 이 책은 문법 해설은 최대한 줄이고 아이들이 재미있는 글을 읽고 쓰며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게 문항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맞춤법’ 책의 출간 소식에 ‘이은경 TV_슬기로운 초등생활’ 운영자인 이은경 선생님은 “초등 교실의 아이들이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얼마나 헷갈려하는지 알기에 그 어떤 교재보다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초등 시기의 맞춤법은 암기와 주입이 아닌 자연스러운 노출이 핵심이라며, 속담, 수수께끼, 일기, 편지 등의 글로 연습해 볼 수 있어 참 좋다”고 책을 추천했다. 이 책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은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책 일부에 대한 무료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받아 체험하면 된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1-03-05
  • 구리시, 공공미술 프로젝트…시민들에게 따뜻한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3일 갈매역 지하보도에서 ‘2020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사업을 마무리하고 개막식을 가졌다. 2020년 구리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구리시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예술인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자 지난해 11월부터 2월까지 추진해 왔다. 김경윤 대표작가 등 34명이 참여했으며 ▲갈매역 지하보도에 ‘일상 그 소중함을 누리다’  ▲인창동 철도교각 ‘추억의 놀이와 현대의 놀이를 소환하다’  ▲한강시민공원 토끼굴 옆 통로박스 ‘내가 만드는 시간’  ▲한강시민공원 태극기광장 ‘꿈꾸는 고구려’ 라는 주제로 4곳의 문화 공간이 조성되어 앞으로 3년간 운영된다. 특히 갈매역 지하보도는 7개의 회화 작품을 설치해 공공장소가 주민들을 위한 오픈형 갤러리로 탈바꿈 시켰고 작가와 학생, 주민들이 협업한 구리 9경 작품이 주민들의 이목을 많이 집중시키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미술 작품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함께 쉼, 행복, 사색의 시간들을 가질수 있는 문화 공간이 구리시 전역에 재탄생되어 공간의 품격을 높였다”며 “문화 공간 4곳이 앞으로 구리시의 명소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1-03-05
  • 울산시 동구, 1명소 1스팟’영상 공모전 개최
      울산시 동구청은 ‘동구 관광객을 위한 여행 꿀팀’의 주제로 ‘1명소 1스팟’ 영상공모전을 처음으로 개최한다.  영상공모전은 대왕암공원, 슬도, 일산해수욕장, 주전, 방어진항 등 동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 한 곳을 선정해 동구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여행 꿀팁을 소개하는 영상이면 공모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개인 또는 팀별(4명 이하)로 공모 가능하나, 중복 출품은 할 수 없으며 영상길이는 30초~90초 내외로 제한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이메일(woosera@korea.kr)로 MP4, AVI 동영상 파일과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총 10점을 선정하여 1등 2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 참여상(7점) 각 20만원 등 총 490만원의 상금과 동구청장상을 수여한다.  자세한 공모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방어진항 관광어항 조성, 주전 해양연안체험공원 등 새롭고 다양한 소재들이 많은 만큼 참신하고 독창적인 영상물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1-03-05
  • 화성시문화재단, 전시 3월 12일 개최
    △ 화성시문화재단, 동탄아트스페이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Another Sense>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리의 삶과 예술,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Another Sense展>은 봄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계절을 맞아 무한한 상상력을 현실로 옮겨내는 미디어아트 그룹 ‘스튜디오 아텍’과 ‘툴보이’가 함께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미지의 세계 같은 미디어아트 작품 속으로 새로운 여정을 떠나보며 또 다른 감각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스튜디오 아텍은 뉴미디어아트 분야에서 플랫폼과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고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하며 기술이 우리 삶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또한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달한다.    툴보이는 그래픽, 인테리어, 가구, 미디어, 공연 등 각 분야의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이 모여 자신들의 특기를 살려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하는 그룹이다. 이번 전시에는 단종된 t5형광등과 2027년 생산과 수입이 중단될 형광등(FLR)을 이용하여 공간을 시적이며 낭만적으로 변모시키는 샹들리에를 선보인다.   화성시문화재단 전시 담당자는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화성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나아가 한국 미디어아트를 이끌어나갈 기성세대와 신진작가 등 다양한 작가군으로 구성된 풍부한 전시 콘텐츠를 통해 화성시가 선보이는 미디어아트의 향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Another Sense展>은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h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전시 개요] ▌전시 기간 2021. 3. 12(금) ~ 2021. 4. 4(일)  ▌관람 시간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전시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 ▌전시 문의 화성시문화재단 시민문화팀 031-290-4637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1-03-0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