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0(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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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AR 어트랙션 ‘레고® 트레져 헌트’ 첫 공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내년 봄 개장을 준비 중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보물찾기 테마의 인터랙티브 AR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어트랙션 ‘레고® 트레져 헌트(LEGO® Treasure Hunt)’를 처음 공개했다.  레고 트레져 헌트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7개 구역 중 하나인 ‘해적의 바다(Pirates Shore)’에 들어서는 게임형 AR 어트랙션이다. 실제 모래를 펼쳐놓은 테이블 위에 바다가 증강현실로 구현돼 있어 그 위에서 해적선과 섬 등을 이용해 보물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바다에서는 보물찾기를 어렵게 만드는 폭풍이 갑자기 나타났다가 사라져 모험에 스릴을 더한다.  레고 트레져 헌트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랙티브 AR 기술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어트랙션 이용객이 모래 높낮이를 이용해 직접 섬을 만들거나 바닷길을 만들어 해적선 방향을 바꿀 수 있다. 관람객이 모래를 파헤치거나 쌓아 올리는 동작을 하면 그 움직임이 실시간으로 인식돼 지형에 바로 반영되는 식이다. 이런 원리를 이용해 모래섬으로 다른 참가자들의 해적선을 가로 막거나 자신의 해적선을 보물이 있는 쪽으로 유도하면서 보물찾기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특히 어트랙션에 사용된 모래는 손에 잘 달라붙지 않아서 어린이들이 더욱 쉽고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다. 설치 작업을 마친 레고 트레져 헌트는 향후 시운전 등 안전성 점검 절차를 거쳐 내년 개장 이후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이 펼쳐지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지어져 섬에 조성되는 최초의 레고랜드로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월부터 공사를 진행 중인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과 현재 준공 마무리 단계인 레고랜드 테마파크 구역은 모두 내년에 완성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1-08-30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31일부터 공모 시작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운영법인 푸른나무재단)가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이하 청소년기자대상)’이 31일부터 기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글 기사 부문의 △기획·취재 △칼럼 △인터뷰·영상과 기사 부문의 △기획·취재 △앵커 브리핑 △뉴미디어 총 2개 부문이다. 접수 분야 중 뉴미디어 부문에서는 기존 전통 미디어 형식에서 벗어나 청소년들만의 새로운 형식으로 제작한 영상 기사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기사 심사는 중앙일보, YTN 등 현역 언론인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여성가족부 장관, 서울시장상을 비롯해 각계의 언론사 및 주요 대학 총장상 등의 상이 수여 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20일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열리고, 언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중계가 이뤄진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이정연 관장은 “청소년기자대상을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사회가 생각해야 할 주제와 그에 대한 신선하고 균형감 있는 시선으로 취재한 콘텐츠를 기대하며, 미래 건강한 언론인이자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기자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14세~19세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 25일 자정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은 유스내비 홈페이지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1-08-30
  • 한국관광공사, 중국 MZ세대 메타버스로 한국 체험한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 이후 방한관광 주력 소비층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MZ세대 공략을 위해 중국 인기 모바일 리듬 댄스게임 ‘오디션(劲舞团)’을 활용한 메타버스 방한관광 마케팅, ‘오디션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  ‘오디션’은 자신의 개성을 담은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공간에서 리듬댄스를 즐기는 인기게임으로 중국 내 누적 다운로드 수 5억 5천만 회, 누적 활성화 사용자는 5천만 명에 달한다. 특히 모바일에 친숙한 10~20대가 주 사용자층으로 공사 광저우지사는 오디션이 M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마케팅에 최적 플랫폼이라고 판단, 오디션의 중화권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중국 대표 IT 기업 ‘왕이(网易)’와 협업을 통해 동 사업을 기획했다.  ‘오디션 프로젝트’는 게임 내 한국여행 가상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이와 연계해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것으로, 지난 8월 26일 오디션 내 코엑스를 배경으로 하는 가상공간 ‘한국 댄스룸’이 공개됐다. 사용자들은 가상의 코엑스를 배경으로 게임을 즐기며 동시에 가상 코엑스의 전광판을 통해 감천문화마을·정동진·제주도 등 한국의 다양한 관광지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은 한시적으로 출시되는 한국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본인의 아바타를 꾸미고 K-팝에 맞춰 게임을 즐기며 한국여행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동 프로젝트의 중국 내 관심도 제고를 위해 한국 댄스룸 오픈 기념 오디션 ‘K-팝 댄스 콘테스트’를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개최하고 콘테스트를 중국 전국에 온라인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기 K-팝 걸그룹 ‘오마이걸’을 프로젝트 홍보대사로 선정, 무대의상 활용 아바타 패션 아이템 출시 및 홍보영상 제작 등 홍보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밖에도 게임 아바타를 활용한 한류 패션쇼 대회가 8.27.~9.10. 기간 중 왕이 위챗 미니프로그램에서 진행 중이며, 향후 정관장·현대백화점면세점 등 국내·외 기업과 협업을 통해 한국 관련 게임 아이템을 출시하는 등 사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한국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사 김용재 동북아팀장은 “동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가상 한국에 있는 자신의 아바타를 SNS에 공유함으로써 한국에 대한 중국 MZ세대의 관심도 제고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상세계에서 한국여행에 대한 관심과 희망을 해소시키고 방한관광 수요 조기 선점을 위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방한관광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여행
    • 종합
    2021-08-30
  • 송강과 함께‘뷰티 인사이드 서울’ 4색 서울 여행 떠나실래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여행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국내외 서울 관광객을 겨냥하여 최근 글로벌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송강이 랜선 여행 가이드로 등장한다.   매년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해 다양한 서울의 매력을 보여주는 랜선 콘텐츠를 선보여 온 서울관광재단은 올해는 선택형 인터랙티브 기법을 활용하여 몰입감을 높였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직접 서울을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을 활용하여 제작하였다.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은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감상하다 특정 분기점에서 제시되는 선택지를 고르면 선택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전개된다. 랜선 가이드 송강의 질문에 따라 시청자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랜선 여행을 제공한다는 점이 이번 바이럴 영상의 핵심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시청자가 더욱 몰입감을 가지고, 마치 송강과 함께 실제로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도록 설계되었다. 송강의 안내에 따라 여행지를 선택하다 보면 총 4가지 서로 다른 콘셉트의 서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영상은 ‘Beauty inside Seoul'이라는 주제로 서울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담은 랜선 여행 콘텐츠로 Healthy&Tasty, Stylish 두 가지 테마 중 하나를 고르면 다시 각각의 테마에 맞는 두 가지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그중 하나를 골라 여행을 시작하면 된다.   먼저 ‘Genuine-서울의 시간’ 편에서는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한 아름다운 서울을 여행한다. 고즈넉한 서울의 모습을 음미할 수 있도록 전통의 멋과 맛을 보여준다. ‘Green-서울의 자연’ 편에서는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휴식할 수 있는 도시, 힐링 서울의 매력을 소개한다.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 도심 속 숲을 누비며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서울의 푸르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Vibrant-서울의 에너지’ 편에는 그 어느 도시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이고 패셔너블한 서울의 모습을 담았다. 다양한 힙플레이스 속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서울을 만날 수 있다. ‘Chic-서울의 오늘’ 편에서는 패션과 뷰티의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서울을 보여준다.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킬 쇼핑과 세련되고 모던한 건물들이 교차되며 스타일리시한 서울을 느낄 수 있다. 각 영상이 끝날 무렵 송강의 질문에 따라 다음 영상을 선택하면 새로운 루트의 랜선 여행이 시작되어 또 다른 서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서울의 4색 매력을 보여주는 랜선 여행 콘텐츠 ‘뷰티 인사이드 서울’은 오늘 8월 30일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에서 공개된다.(https://www.youtube.com/visitseoul) 이후 서울관광 공식 SNS 채널 VisitSeoul을 통해 송강의 여행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 촬영 비하인드를 담은 메이킹 영상 등이 공개되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한류스타 송강 씨와 함께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을 활용해 선보이는 이번 랜선 여행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나’ 자신이 주인공이 돼 서울에서 여행을 하는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다”라며 “비짓서울 글로벌 SNS 채널을 통해 여전히 아름답고 역동적인 서울의 매력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며 코로나 이후 글로벌 관광시장 활성화 시기를 대비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1-08-30
  • 에버랜드, 포레스트 캠프 '숲캉스' 프로그램 운영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한승환)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프라이빗한 숲 속 '포레스트 캠프'에서 여유롭고 안전하게 휴식을 취하며 힐링할 수 있는 숲캉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숲캉스는 숲과 바캉스가 합쳐진 말로, 숲으로 떠나는 휴가를 의미한다. 에버랜드는 서울 인근에서는 보기 드물게 청정자연 속에 조성한 포레스트 캠프를 통해 올 가을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숲캉스 프로그램을 9월 10일부터 선보인다.  포레스트 캠프는 에버랜드가 인근 향수산 일대에 가꿔 온 명품 숲인 '더 숲 신원리(용인 포곡읍 신원리)'의 트레킹 코스가 시작되는 곳으로, 약 9만㎡(2만7천평) 규모의 프라이빗 자연 생태 체험장이다. 사방이 수십만 나무와 초화류로 둘러 쌓여 사계절 최고의 자태를 뽐내고 있고, 중앙 연못에는 물장군, 물방개 등 다양한 수생식물과 곤충들을 만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자연 학습장으로도 그만이다. 특히 넓은 잔디광장을 비롯해 벤치, 비치체어 등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이 곳곳에 마련돼 있고, 하루 입장인원을 소규모로 제한하고 있어 대자연 속에서 가을을 느끼며 프라이빗한 휴가를 보내기에 좋다.  포레스트 캠프 숲캉스를 이용하려면 9월 10일부터 10월말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 진행되는 피크닉 패키지를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 패키지'는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피크닉 패키지 사전 예약 후 포레스트 캠프를 입장하면 일행별로 떨어져 매트를 깔고 에버랜드에서 제공되는 피크닉 도시락을 먹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피크닉 체어, 그늘막 텐트 등 개인 휴식 장비나 추가 음식 반입도 가능하다. 또한 포레스트 캠프 일대를 자유롭게 다니며 자연 체험을 할 수 있고, 에버랜드 캐릭터가 현장을 찾아 함께 사진을 찍어 주는 포토타임과 버스킹 공연 등도 마련돼 있어 체험 요소가 풍성하다. 피크닉 패키지는 구성에 따라 포레스트 캠프만 이용하거나, 에버랜드 오후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올 가을 농심과 함께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 패키지 이용객 전원에게 백산수(500ml×20개) 무료 쿠폰과 농심 스낵·음료 랜덤팩도 선물로 증정한다.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버랜드는 고객들이 포레스트 캠프에서 다양한 문화, 레저 활동을 즐기며 일행끼리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다. 포레스트 캠프는 다목적 잔디광장과 야외 공연장이 마련돼 있고 트레킹, 명상, 요가,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어 소규모 일행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올 가을 GWP(Great Work Place) 행사나 발표회 등을 하기에도 좋다. 
    • 여행
    • 캠핑/체험/여행지
    2021-08-30
  • 제주관광 통합 홍보물 친환경으로 바꾸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속 가능한 관광과 환경을 추구하기 위해 제주관광 통합 홍보물 ‘혼저옵서’ 제작에 친환경 인쇄를 도입했으며, 오는 9월 1일부터 배포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제주관광 통합 홍보물 ‘혼저옵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발행하는 공식 홍보물로, 제주관광지도와 포켓북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최근 3년간 지도 125만부, 포켓북 23만부가 발행됐으며, 국내·외 박람회 및 관광안내소, 해외 홍보사무소, 유관기관, 관광사업체 등을 통해 5개 국어(한, 영, 일, 중간, 중번)로 배포되고 있다.  이번 배포되는 홍보물 종이는 목재 펄프를 사용하지 않고 사탕수수 농업 부산물을 100% 재활용해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이다. 석유화학 제품으로 표백을 하지 않아 매립 시에는 미생물에 의해 자연 생분해되며,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종이뿐만 아니라 잉크 또한 친환경 인쇄에 주로 사용되는 콩기름 잉크를 적용해 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량을 최소화했으며, 재활용이 가능하고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표지에 코팅은 적용하지 않았다.  제주관광 통합 홍보물은 제주관광정보센터(TIC)와 전국 45개 관광안내소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으며, 비짓제주(www.visitjeju.net) 사이트에서 PDF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더욱이 관광지도는 비짓제주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각 가정에서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테마지도, 테마형 소책자 등 공사가 향후 제작 예정인 홍보물에도 친환경 인쇄를 적용할 것”이라며 “지구환경 보호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과 환경을 추구하기 위해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제주
    2021-08-30
  • 속초시, 안전사고 Zero 속초해수욕장 폐장
       지난 7월 10일(토) 개장한 속초해수욕장이 51일간의 운영을 마치고 29일(일)을 폐장했다.  올해 속초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은 414,059명(27일 17시 기준)으로 이는 코로나 19로 조기 폐장한 지난해 대비(302,981명) 약 37% 증가한 수치이다.  개장에 앞서 속초시는 안전시설 및 수요자 중심의 각종 편의시설을 새 단장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1.2km에 달하는 방역 휀스 및 주출입구(4개소)를 설치하여 방문자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해수욕장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을 위하여 주요시설물 주기적 소독, 다중이용시설 거리두기 및 홍보(입간판, 현수막, 홍보방송)와 야외코인샤워기 설치, 대형파라솔 추가확보, 공간구획제 실시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코로나19 감염병로부터 안전하게 해수욕장을 운영하였다.  또한, 물놀이 사고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하여 수상 안전관리요원 확보 및 강원도 소방본부 환동해 특수재난 대응단과의 협업으로 단 한 건의 인명사고가 없었으며, 여름파출소, 119안전센터를 운영하여 주간에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처를 하였고 응급치료센터를 운영하여 야간 24시까지 발생하는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하였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코로나 19 4차 대유행과 휴가철 풍선효과의 우려 속에도 어느 때보다 철저한 방역과 안전관리로 사고 없이 운영을 마무리하였다.  아울러 열린 관광환경 조성사업으로 속초해수욕장 송림 내 야자매트 교체 및 열린 쉼터 2개소 조성, 송림 산책로 볼라드 경관 등을 설치하여 송림 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을 하였고 해변용 휠체어와 일반 휠체어도 확보하여 거동이 불편한 관광객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에도 힘써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해수욕장 폐장 이후에도 취약기간 수상 안전관리요원과 방역관리 근로자를 해수욕장에 배치하여 사계절 관광지로서 시민의 힐링공간과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지속적인 안전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시민과 관광객의 협조 속에서 철저한 방역과 수상 안전관리를 통하여 작년보다 증가한 방문객에도 단 한건의 사고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1-08-30
  • '한계없이 함께' 속초열린관광지 콘텐츠 홈페이지 개설
       속초시가‘한계없이 함께’란 슬로건으로 장애인(지체, 시각, 청각), 어르신,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속초 열린관광지’콘텐츠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번 사업은 속초관광홈페이지(www.sokchotour.com) 내에 직관성이 뛰어난 별도 콘텐츠로 제작하여 지난 6월부터 약 2개월의 기간 동안 추진하여 제작하였으며 지난 2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 속초시 관내 주요관광지 정보를 무장애여행의 관점으로 재정비하여 설악으로, 오감만족, 피로회복 코스 등 총 7개의 코스를 별도 관광 콘텐츠로 개발, 직관적인 코스 소개와 위치기반의 정확한 정보제공, 이동 및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아이콘 형태로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특히 장애인(지체, 시각, 청각), 어르신, 영 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자연·문화·역사가 어우러진 속초 열린관광지 코스 안내를 통한 속초의 무장애 관광자원 홍보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정보제공을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와 편의성을 고려한 페이지 구성 및 직관적인 정보제공에 중점을 두어 코로나 19 이후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대응하여 소규모 여행 및 모든 세대가 함께 이동하는 가족여행에 특화된 정보제공을 통해 효율적인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속초시 관계자는“현재 열린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개·보수 공사, 체험형 콘텐츠 개발, 비대면 수어 가이드 서비스 등 지속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속초열린관광지 콘텐츠’또한 속초를 찾는 모든 관광객이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으로 제작되었으며 온, 오프라인 어디에서든 편리한 속초관광이 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1-08-30
  • 속초시, 청초호유원지 시계탑 제막식 행사 개최
       속초시가 8월 30일(월) 오후 8시 김철수 속초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청초호유원지 시계탑 조형물 제막식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에 설치된 시계탑은 청초호 유원지 중앙광장 내 기성품 시계 모형이 아닌 창의적 디자인 설계를 접목한 전국 유일의 시계탑으로 청초호유원지, 다목적 잔디 광장을 이용하는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관광명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경관조명을 포함한 아름다운 시계탑은 청초호를 사랑하는 속초시민 분들과 속초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색다른 약속의 장소, 관광 명소,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이번 공사 착수 전 「청룡ㆍ황룡 조형물 및 조명보수 공사」,「청초호유원지 중앙광장 정비사업」를 유기적으로 연계 시행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였으며, 이번 사업효과를 계기로 청초호 유원지 내 시설물들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보ㆍ사업 추진하여 전국 제일의 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선규 시 공원녹지과장은“이번 시계탑 제막식을 통하여 청초호, 다목적 잔디광장, 설악산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시계탑이 속초시의 녹지문화 창조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1-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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